LOVE MY CAR/외장관리

차에 바르는 연고가 있다?!

2022. 4. 25. 12:09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아무리 작은 상처라도 차량에 상처가 나면 속상하기 마련인데요. 사람도 몸에 상처가 나면 연고를 발라 회복을 돕듯이, 차량에도 상처 혹은 스크래치가 나면 바르는 연고가 있습니다. 차의 상처인 찍힘부터 흠집, 그리고 차량의 외형을 깔끔하고 세련되기 만들어 줄 수 있는 차량 연고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자동차 연고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상처, 컴파운드로 집에서도 케어가 가능 

 

자동차를 아무리 조심히 타고 다녀도 시간이 지나면 차량에 상처나 흠집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차체에 생긴 상처는 외관상으로도 보기 안 좋고 비나 먼지가 닿으면서 차량에 녹이 생기고 낡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차량에 상처가 생겼다면 되도록 빨리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상처는 수리센터를 통해서도 해결할 수 있지만, 손쉽게 가정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출시된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컴파운드인데요. 자동차 컴파운드를 사용하면 가벼운 상처를 손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컴파운드는 복합물, 화합물 등 여러 성분들이 섞여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차량용 컴파운드는 연마제 알갱이들과 용제로 이루어진 복합 제품인데요. 차량에 적당량을 발라 가볍게 문질러 주면 표면의 상처를 쉽게 없앨 수가 있습니다.

 

도장이 변색된 경우에도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문질러주면 원래 상태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상처뿐만 아니라 세차를 해도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나 물때를 제거할 때도 컴파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제로는 없앨 수 없는 얼룩,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에는 컴파운드를 사용하면 편리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3스텝 컴파운드 미니 3종, 알고 써봅시다

 

자동차 컴파운드로 어디까지 고칠 수 있을까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요. 표면을 만졌을 때 걸리지 않는 얕은 상처일 때, 상처 주변에 물을 뿌렸을 때 상처가 보이지 않을 때입니다. 이 두 가지 수준이라면 자동차 컴파운드로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원래 도장의 색상이 남은 상처라든지 상대 도장이 묻은 상처에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도료층 두께 이상으로 발생한 흠집은 복원이 어렵습니다.

 

불스원 스텝 컴파운드 미니는 3 스텝으로 쉽고 간편하게 스크래치를 제거하고 광택을 복원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STEP 1 굵은 흠집 제거용은 도장면의 페인트 자국, 굵은 흠집, 물 자국, 송진, 타르, 녹, 기름때 등을 제거할 수 있는 굵은 입자의 연마제입니다. 

 

STEP 2 미세 흠집 제거용은 STEP1에 의해 뿌옇게 흐려진 도장면의 광택 복원 및 잔 흠집을 제거하는 미세한 입자의 연마 광택제입니다. 금속광택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STEP 3 광택 복원용은 STEP1, STEP2의 흠집 제거로 인해 손실된 광택 복원 및 도장면의 스월 마크 등을 제거하는 미세한 입자의 광택 복원제입니다.

 

 

 

차체를 보호하는데 탁월한 퍼스트클래스 나노테크 왁스

 

자동차 왁스 역시 광택 외에도, 도장면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며 매연, 산성비, 자외선과 같은 외부 환경에서 차체를 보호합니다. 특히 세차를 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자잘한 흠집이나 스월 마크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깨끗한 외장을 유지하고 싶은 운전자에게는 자동차 왁스가 필수 아이템인데요. 불스원 나노테크 왁스는 카나우바 왁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사용 후 90일간 광택이 장기 지속되는 고체형 왁스입니다. 불소계 수지, 실리콘 수지, 천연 왁스 성분으로 차체를 3중 보호해 주며 은은한 향기까지 일품인 제품입니다.

 

 

 

자동차를 아끼는 사람이라면 미세한 상처도 큰 아픔으로 다가올 텐데요. 덴트 전문점 방문 시 부분 도색만을 맡겨도 적게는 10만 원 정도부터 크게는 30만 원 정도까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컴파운드와 왁스 사용이 유용한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요. 크고 깊은 상처는 아니지만 작은 스크래치라면 효과적으로 컴파운드, 왁스를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