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벌레 자국 멈춰! 버그 크리너와 카샴푸로 내 차를 새 차처럼 만들기

2022. 6. 3.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봄철 드라이브 주행을 하다 보면, 차량에 주기적으로 벌레 사체가 쌓이곤 합니다. 쉽게 생기는 오염이라고 벌레 자국을 방치하면, 굳어지면서 잘 지워지지 않게 되는데요. 오랜 시간 방치하면 일반 세차로 해결이 어렵고, 더 나아가 도장 면이 변질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행 시 발생하는 벌레 자국 오염 등에 사용하기 좋은 세차 용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소해 보이는 벌레 자국,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주행으로 인해 더러워진 벌레 자국을 가볍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벌레 사체는 도장을 변색시키거나 금속을 부식시키는 산성 성분이 있으므로 반드시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벌레 자국은 외적으로 표면이 지저분해지는 것은 물론, 도장 색상표면 상태의 변화를 일으키기 때문에 오랜 기간 방치해서는 안 되고, 전용 세차 용품으로 꾸준한 차량 관리가 필요해요.

 

 

 

 

한방에 정리되는 불스원 버그 크리너

벌레 사체를 제거할 땐 단백질 효소가 첨가된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버그크리너는 단백질 효소 함량이 기존 용품 대비 3배나 첨가되어 깔끔한 제거가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요! 오염 부위에 적당량을 분사하고 30초 후에 깨끗한 천을 사용해 닦아주면 사용 완료입니다. 추가적인 보호를 원한다면 왁스 사용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크리스탈 코트플러스 유리막 코팅제

유리막 코팅제를 사용하면 부식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벌레의 피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코팅층이 누적될수록 벌레 자국이 쉽게 지워지고, 스월 마크 및 미세 스크레치 커버에도 효과적입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유리막 코팅제는 더블 크리스탈 코팅으로 기존보다 세정 내구성 2배인 동시에 발수 성능도 향상한 제품입니다. 반짝반짝 광택까지 잡을 수 있으니, 미리 사전 예방도 하고 차도 보호하는 삼중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의 올바른 사용 방법

1. 흙이나 오염물질은 세차 후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2. 제품을 잘 흔든 후 분사 노즐을 돌려 시공 부위에 분사합니다.
3. 제품을 도장 면에 분사 후 부드러운 융으로 골고루 도포해주세요.
4. 얼룩이 생길 경우 2~3 방법으로 재시공해요.

 

 

 

 

 

내 차의 전체적인 케어를 위한 카샴푸

벌레 자국부터 시작해 전체적으로 새 차 느낌을 내기 위해서는 크리스탈 카샴푸를 추천합니다. 뿌리는 분사 방식이기 때문에 기스 걱정 없이 편리하고 깔끔한 세차가 가능해요. 자동차 도장 면부터 범퍼 유리 타이어까지 모든 부분 케어가 가능하며, 거품 형태로 분사되기 때문에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는 빠르고 간편한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카샴푸의 사용 방법

1.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분사해주세요. 차량1대(중형차 기준) 단 40mL(약 40회 분사)
2. 차체에 물을 충분히 뿌린 후 내용물을 차체에 골고루 분사해주세요.
3. 세차용 스펀지를 이용하여 뿌려진 거품을 자동차 표면에 골고루 문질러 주세요.
4. 거품 세차가 끝나면 물을 이용하여 거품을 완전히 제거한 후 물기를 닦으면 끝!

 

 

버그 클리너로 벌레 자국을 쉽게 제거하고, 내 차를 깨끗이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칫하면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오염물질인 만큼, 봄철 기승을 부리는 벌레에 대비해 쾌적하고 차량 관리를 통해 안전한 드라이빙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