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수요리뷰회] 68㎡ 공기청정기 효과를 내 차에서! 불스원 자동차 공기청정 항균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 꿀팁

2022. 6. 22. 11:00

▲ 위 사진은 잘못된 방향으로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정방향으로 장착하도록 주의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고온다습한 여름철, 차량 내부에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워진 날씨로 인해 발생하는 땀 냄새와 습기, 그리고 에어컨을 많이 켜게 되며 발생하는 증상인데요. 차량 내 쾌적한 환경을 원한다면, 에어컨 필터 교체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불스원에서는 프리미엄 공기 청정 항균 활성탄 에어컨 필터를 새롭게 출시하였는데요. 기존 에어컨 필터와 뭐가 다른지, 그리고 얼마나 쉽고 편안하게 셀프로 교체할 수 있는지 직접 사용해본 후기를 전달해 드려요!

 

 

 

 

공기청정기 효과가 내 차에 그대로, 공기 청정 에어컨 필터

매일 사용하는 차량용 에어컨은 겉으로 볼 땐 멀쩡해도 내부에서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엔 코에 직접적인 에어컨 찬 바람을 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호흡기로 들어간 곰팡이와 오염된 공기는 천식, 비염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게 되므로 방치하면 안 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 차량 내 공기질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불스원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99.9% 강력 항균 효과와 약 20평 범위 공기청정기 성능과 같은 청정화 기능이 있습니다. 넓은 차 안에서도 맑고 쾌적한 공기를 만들어내죠!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의 첫 인상

기존 제가 알던 패키징과는 너무 다른 모습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투명 포장지를 통해 필터가 보인다는 점인데요. 앞은 콜게이트층, 뒤편은 활성탄 필터층이라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콜게이트층과 활성탄 필터층

20평의 공기청정기 효과를 내는 콜게이트층은 공기의 접촉 면적을 넓히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 한국 전자기술연구원에서 시험조건을 설정하고 실험한 결과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가죠? 활성탄 필터층은 사중 구조로 이루어져 항균, 냄새 제거, 미세먼지 제거 등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 청정 필터만이 가진 차별성

활성탄에 콜게이트층이 더해진 5중 필터는 초미세먼지 제거층·2차 첨착활성탄층·1차 활성탄층·고분자 항균층·실내 유해가스 제거층으로 이루어져 강력한 성능을 가졌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99.9% 강력 항균 효과와 항곰팡이 효과, 냄새 유해가스 제거 효과, 초미세먼지 99% 차단까지 안전과 신뢰도에 대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요. 100% 국산 제조이고 프리미엄 E11 등급 필터 원단이 적용된 것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빠르고 손쉬운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①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고 양쪽의 고정핀을 돌려 분리해줍니다.

 

 

 

② 안쪽에 보이는 필터 덮개 고정핀을 눌러 분리를 해주고 필터를 빼주세요.

 

 

 

 

 

▲ 위 사진은 잘못된 방향으로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정방향으로 장착하도록 주의해 주세요!

 

③ 화살표 방향이 안쪽으로 장착될 수 있게 필터를 돌려서 넣어주고, 글로브 박스를 다시 넣어주면 끝!입니다.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은 에어컨 필터

오염된 공기들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동안 계속 실내를 순환하게 됩니다. 에어컨 필터는 차량 외부 유해한 공기와 오염물질을 걸러 주기 때문에 올바른 시기에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10,000km 또는 6개월, 미세먼지가 심한 시기에는 3개월 정도의 기간을 두고 교체를 권장합니다.

 

 

차량 내부 공기가 탁하거나,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게 고민이셨다면 불스원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로 쾌적해진 차량 내부 환경을 느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