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겨울 코트에 매력을 덧입히는 코디, 궁금하나요? 겨울 남자를 완성시키는 스타일링 비법 - 불라노연애조작단F
안녕하세요, 불라나입니다 ^^
지난 시간 겨울 남자를 완성시켜주는 코트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드렸었는데요,
▶남자의 엣지를 더하는 겨울 코트 패션, 아이템만 잘해도 꼬픈남
오늘은 마지막으로! 추웠다~ 풀렸다, 애매한 날씨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코트의 코디, 스타일링 비법을 전수해드리려 해요.
한파가 잠시 가시긴 했지만 여전히 살을 에는 듯한 추운 날씨에 여전히 고민이 많습니다.
그냥 입자니 춥고~ 머플러를 두르자니 키가 작아보이고! 애매한 날씨에 감이 안설 때가 있죠.
귀찮아서 그냥 겹겹이 껴입자니 요즘 흔히들 말하는 ‘패뚱(패딩뚱땡이)’처럼 뚱뚱하고 둔해 보이는 게 고민 ㅠㅠ
이런 패뚱과는 달리, 스타일을 포기할 수 없는 패션피플이라면 애매한 날씨일수록 그 센스가 빛을 발하죠.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겨울 패션 스타일링 전략이 필요하답니다.
두툼한 아우터를 입어도 키가 더 커보이고, 몸매도 더 날씬해보일 수 있는 고수들의 스타일링 비법을
지금부터 불라나가 소개해드릴게요~!
남자의 겨울 패션, 코디 하나로 느낌이 달라진다
겨울 코디 팁 1. 코트의 깃을 세워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누려라!
여름에는 카라티의 깃을 세우는거.. 여성분들 정말 싫어하시죠?^^;
남자 분들도 이런 이야기 어디에서 한번쯤은 들어보셨을만한데, 겨울에는 이야기가 좀 달라진답니다.
요즘에는 옷깃을 강조한 멋진 코트들이 많이 나와서 깃을 세워 스타일링을 하는데 거부감이 없으실거에요.
코트의 깃을 세우면 키가 커보이는 효과에 인상이 날렵해보이는 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네요.^^
어깨는 너무 크거나 작지 않고 딱 맞는 것으로, 허리는 살짝 들어간 실루엣이 좋습니다.
당연히 사이즈는 나에게 딱 맞는 핏으로 코디해야겠지요?
또, 코트는 허리와 무릎의 중간 정도 내려오는 세미롱 기장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그리고 컬러는 어두운 컬러가 날씬해 보인다는 건 초등학생도 아는 사실입니다. ^^;
이왕이면 톤 온 톤으로 맞춰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피해주세요.
겨울 코디 팁2. 어깨에 코트를 걸치면 키가 커보이고 우아함도 더할 수 있습니다.
코트를 입지 않고 어깨에 걸치는건 패션 고수들의 스트리트 룩에서 자주 발견하는 스타일링입니다.
하지만, 너무 빳빳한 소재의 코트를 걸치면 몸과 코트가 따로 노는 듯 어색해 보일 수 있으므로
어깨와 등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유연한 소재의 코트를 착용하세요!^^
스타일리쉬한 모델들이 입고 나오는 케이프형 외투, 내게도 어울릴까?
케이프 자락을 멋있게 휘날리는 모습을 상상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케이프형 코트는 장신의 남성분들에게 최적화 된 외투랍니다. ㅠㅠ
망토를 두른 장화 신은 고양이처럼 귀엽고 짜리몽땅(?)해보이고 싶지 않다면 케이프형 코트는
키가 작은 남성분들은 조심스럽게 피해주시길 바래요...
겨울 코디 팁 3. 과한 악세서리는 금물! 적재적소에 적당한 악세서리를
여느 때보다 몸에 걸치는 아이템의 개수가 늘어나는 겨울에는 액세서리가 과하면 그만큼 시선이 분산되어
산만해보이기 일수입니다.
한 두 가지만 확실한 포인트로 더하는게 현명합니다.
가슴 포켓에 액세서리를 꽂으면 시선을 위쪽으로 모아주어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가슴 포켓에 행커치프 대신 만년필을 꽂아도 근사하고, 와펜이나 브로치를 달아서 재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
겨울 코디 팁 4. 얼굴형에 맞는 모자로 스타일을 더해라!
모자를 쓰면 확실히 키가 커 보이긴 합니다. 키 높이 구두를 신는 것과 같은 원리이죠.
하지만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모자를 쓰지 않으면 오히려 얼굴이 커 보이는 역효과가 난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페도라는 다소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지만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어떤 얼굴형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립니다.
볼 살이 통통한 사람이 절대 피해야 할 모자는 얼굴을 더욱 동그랗게 보이게 하는 베레모와 뉴스보이 캡.
동그란 뚜껑을 쓴 듯한 도토리를 떠올려보세요. ^^; 어떤 느낌인지 확 와 닿으시죠?
또 얼굴이 다소 긴 사람이 니트 비니를 쓰면... 마치 골무를 낀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겨울 코디 팁 5. 적당히 루즈한 머플러로 멋을 더해라!
보온성이 높고 목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스타일 지수를 상승시키는데도 한 몫하는 머플러를 빼놓을 수 없죠.
머플러를 코트 자락 사이로 길게 늘어뜨리면 시선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기 때문에 키가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춥다고 목과 어깨가 뒤덮이도록 칭칭 감으면 목이 짧아보이겠죠? ^^;
머플러는 가볍게 한두 번만 감아 부피감을 줄이는 것이 좋답니다.
겨울 코디 팁 6. 벨트로 허리를 살짝 조여 날씬해보이는 효과를!
허리를 조이는 벨트가 달린 벨티드 코트는 나온 배를 감추고 실루엣에 리드미컬한 긴장감을 더해주는 똑똑한 아이템!
너무 꽉 조이지 말고 걸을 때 벨트 아래로 물결 같은 움직임이 생기도록 살짝 여유 있게 묶어주세요.
벨트가 달려 있지 않다면 코트와 비슷한 컬러의 벨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 때 벨트를 묶어 매듭을 지으면 패션 고수다운 위트를 더할 수 있습니다. ;)
겨울 코디 팁 7. 아우터의 종류에 따라 어울리는 터틀넥 고르기
모양과 색깔, 종류가 천차만별인 터틀넥과 아우터도 나름의 궁합이 있답니다.
두꺼운 털실로 성글게 짠 터틀넥톱은 블루종처럼 기장이 짧고 스포티한 아우터와, 목에 착 감기는 얇고 부드러운
터틀넥 톱은 체스터필드 코트나 피코트처럼 클래식하고 포멀한 아우터에 잘 어울립니다.
겨울 코트를 더욱 멋지게 입을 수 있는 코디 팁 몇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이렇게 사소하지만 디테일 하나를 살짝~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어제 입던 그 코트가 전혀 다르게 보인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그럼 세상 모든 남자가 멋을 아는 싸나이~ 가 되는 그 날을 위해 불라나는 또 올게요 ;) 뿅!
이미지출처
보그(http://www.style.co.kr/vog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