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도로 주행부터 주차까지! 초보 운전자를 위한 연습하기 좋은 장소

2022. 9. 23.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면허를 처음 딴 초보운전자들은 면허는 가지고 있지만, 아직 주차 기술이나 도로의 상황 등이 익숙하지 않아 두려워하는 일이 많습니다. 운전은 계속해서 하지 않는다면 점점 감각이 무뎌지기 때문에 장롱면허를 가진 분들 역시 꾸준한 연습이 필요한데요. 막상 주차와 도로 주행 연습을 하려 하니, 어디에서 해야 하는지 또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는 않을지 부담이 되어 망설이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운전 연습하기 좋은 장소들과 함께 주차 연습하기 좋은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장소에서 초보 운전 탈출을 시작해보시길 바라요.

 

 

 

 

초급 - 자동차가 무서운 완전 초보를 위한 장소, 고씨동굴 주차장

출처 : 네이버지도

장소 : 영월 고씨 동굴 주차장
주소 : 강원 영월군 김삿갓면 진별리 498-8
포인트 : 굉장히 넓고 차량이 없는 주차장
난이도 : ★☆

 

강원 영월에 있는 고씨동굴 주차장은 초보 중에서도 완전 초보자에게 최적화되어 있는 장소입니다. 사람이 붐비는 장소가 아니기 때문에 차량이 적은 편이며, 주차장이 워낙 넓어 다양한 연습이 가능한 곳입니다. 보통 초보운전자들은 속도 유지, 차 간 거리 조절, 핸들 조작 등 기초적인 감각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곳은 운전자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거리가 조금 먼 장소라는 점이지만 도심지를 벗어나 외각에 위치해 있어서 가는 길조차 예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운전을 알려주는 지인이 있다면 꼭 함께 가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중급 - 이제는 실전! 운전 연습의 성지, 영종도 미단시티

출처 : 네이버지도

장소 : 영종도 미단시티
주소 : 인천 중구 운북동
포인트 : 실전 운전 초보자 코스
난이도 : ★★

 

인천 중구에 있는 미단시티는 갓 초보를 벗어난 운전자들에게 좋은 장소입니다. 도로는 넓고 차가 거의 없는 편이며 신호등도 잘 작동하기 때문에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당 장소에 도착하면 초보운전 딱지를 붙인 운전자들을 쉽게 볼 수 있어, 도로 위 상황들에 대해 같이 배울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앞, 뒤, 옆에 차 또는 사람이 있으면 긴장이 많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곳은 비교적 차나 사람이 적은 편이라 시야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없어 좋습니다. 초보 티를 막 벗어난 운전자들에게 좋은 장소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고급 - 난이도 상, 운전 실력이 향상되는 남한산성

출처 : 네이버지도

장소 : 남한산성 전통공원 가는 길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542
포인트 : 구불구불한 산길 연습
난이도 : ★★★★

 

경기 광주에 있는 남한산성 전통공원 가는 길은 초보운전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운전자들을 위한 연습 장소입니다. 도심지는 도로가 잘 구축되어 있고 신호체계가 잘 잡혀 있어 비교적 쉽게 도로를 주행하실 수 있었을 텐데요. 도심지에서만 운전 연습을 하다 보면 일부 특수한 사례에 대해서 경험하지 못해 실전에서 당황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남한산성 전통공원 가는 길은 언덕과 구불구불한 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1차선이라 안전하고 속도제한이 있어 새로운 연습을 하기에 매우 좋은 장소랍니다. 또한 산행길 따라 펼쳐지는 자연경관이 기다리고 있으므로 연습과 동시에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 마스터 - 연습하기 좋은 서울 도심, 탄천 공영 주차장

장소 : 탄천 공영 주차장
주소 : 서울 강남구 대치동 78-25
포인트 : 주차 연습
난이도 : ★★

 

면허를 딴 운전자들에게 가장 어려운 점을 꼽으라면 바로 주차입니다. 서울 강남구에 있는 탄천 공영주차장은 주차 비용이 5분당 100원씩 정산되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주차 공간이 넉넉해 여유롭게 주차 연습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인접성이 좋으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언제든 이곳에서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주차에 대한 어려움을 덜기 전까지 반복 연습해 주차 마스터가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시간에는 운전 연습하기 좋은 장소와 주차 연습 장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눈으로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연습입니다. 운전에 자신감이 생기고 더욱 익숙해지기까지 연습 또 연습하시길 바라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