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이에요.
날이 조금 쌀쌀하다가 갑자기 영하로 뚝! 떨어졌습니다. 급히 추워진 바람에, 아파트나 건물 등 지하 주차장은 차량으로 붐비기 시작하는데요. 영하로 내려갈수록 지상에 있는 차들은 지하로 몰리면서 주차 대란이 일어나곤 합니다.
왜 차들이 지하로 이동할까요? 바로 날이 추워지면 차에 안 좋은 현상들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겨울 대비를 하셔야 하는데요. 이번 수요리뷰회는 불스원 수분제거제 동결방지제로 어떻게 겨울철 차량 관리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간혹 차를 주행하다가 계기판에 경고등이 뜨면 아찔합니다. '차량에 큰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이상은 없을까?' 많은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대부분 알고 계시겠지만 차를 주행하다가 계기판에 빨간불이 나타난다면 즉각 차를 멈추고 보험사를 불러 정비소로 이동해야 하고요, 노란색의 경고등이 나타난다면, 차량 상태를 살피며 빠르게 정비소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처럼 차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타기 위해서는 겨울철 차량 관리가 필요한데요. 다양한 관리 중에서도 수분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디젤 차량을 타고 계신다면 더욱더 신경을 쓰셔야 해요.
아마 수분이라는 것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경유차의 경유는 겨울에 얼 수 있습니다. 경유는 겨울철 기온이 낮아지면서 성분 내 파라핀 성분이 엉키게 되는데요. 엉키면서 큰 입자가 되어 연료필터 또는 인젝터를 막게 되는데 이것이 경유의 동결현상입니다.
수분은 차량에 치명적인 부작용을 발생시킵니다. 연료라인 동결부터, 시동 불량, 진동 및 소음 발생, 부품 부식까지! 수분을 없애주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특히 사계절 발생하는 수분이지만, 겨울에 수분이 더 잘생기기 때문에 겨울 차량 관리로는 수분 제거가 필수예요.
수분제거제를 사용하면 강력하게 ①수분이 제거될 뿐만 아니라 ②영하 31도까지 동결이 방지됩니다. 따라서 추운 날에도 안심하고 차를 탈 수 있고요. ③저온에서 시동성이 향상됩니다.
수분제거제 사용 방법은 제품 뒤에도 나와 있는데요.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쉽습니다.
수분제거제 사용 방법
① 주유하기 전, 수분제거제를 먼저 연료 주입구에 넣어주세요.
② 수분제거제를 다 넣은 후, 연료를 2/3 이상 채워주세요.
③ 주유 후 수분제거제를 주입해도 좋습니다.
저는 불스원샷 제품을 참 좋아하는데요, 센스 있는 작은 부분들 때문이에요.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마개를 열면, 오픈하기 정말 불편한 제품들이 많거든요. 불스원샷 제품들은 다른 기구 없이 손으로도 제품을 쉽게 열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이런 작은 센스 하나 차이가 제품의 퀄리티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① 수분제거제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 주유구를 열어줍니다.
② 마개를 오픈한 수분제거제를 주유구에 그대로 넣어줍니다.
그럼 제품 사용법 끝! 엄청 간단하죠?
여기서 하나 더 꿀팁! ③ 불스원 제품들은 이렇게 라벨 스티커가 잘 떨어지는데요. 사용 후 양손으로 살살 잡아당기시면 아주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분리수거를 위해 센스 있는 스티커 제거! 동참해주세요.
수분제거제를 사용하면 연료 내 수분의 어는 점을 내리고 기름에 친화력을 갖도록 분매합니다. 분해된 수분이 연료에 용해되어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됩니다. 이를 통해 연료라인 수분도 깔끔하게 제거되고, 동결 방지에 시동성 향상까지 차량을 관리할 수 있어요. 따라서 겨울에도 엔진에 큰 무리 없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휘발유용 수분제거제를 사용한다면 ① 수분 제거, ② 부식, 마모 방지 ③ 윤활성 향상을 도와줍니다.
수분은 겨울철 결로현상을 통해 연료탱크 내부에 발생할 수도 있고요. 높은 습도로 인해 발생하거나 주유 중 수분이 유입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사용해주면 좋은 제품이고 계절이 바뀌거나 3,000km마다 사용을 추천합니다.
이처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겨울철 차량 관리!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를 사용해서 올겨울도 안전하게 주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