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겨울 자동차 와이퍼 추천! 불스원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교체하자

2022. 12. 6.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면서 겨울을 대비하는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도 한파나 폭설 등 추위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미리 점검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계절 날씨가 크게 다른 한국은 내구성이 강하고 오래가는 차량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좋은데요. 특히 운전자의 시야를 쾌적하게 도와주는 와이퍼는 혹한, 혹서, 자외선 등에 잘 견뎌내는 제품을 선택해야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가온 겨울을 대비해서 와이퍼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얼어버린 와이퍼, 고무 날 손상을 조심하자

출처 ⓒunsplash

겨울에는 항상 실내 주차장 자리가 만석인 경우가 많습니다. 한파와 추위, 눈을 피하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실외 주차 시 유리면에 와이퍼가 얼어붙기 때문입니다. 이때 얼어붙은 와이퍼를 무작정 떼어 내려고 할 시 고무 날 부위가 손상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얼어붙은 와이퍼를 손상 없이 떼는 방법은 서서히 녹여주는 것인데, 엔진 예열 후 히터 가동이 되기까지 일정 시간 소모되는 것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윈드스크린 표면에도 얼음이 생기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날카로운 물체로 긁어내려고 하는 것은 심한 손상을 부를 수 있어 충분히 해동한 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특수 실리콘 고무가 필요한 한국 날씨

출처 ⓒunsplash

 

보통 와이퍼는 소모성 차량용품으로 생각하고, 아무 와이퍼를 사용하는 일이 많습니다. 고장이 나거나 손상된다 하더라도 다시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한국 날씨는 급변하는 일이 많아 일반 와이퍼들은 얼어붙기 쉽습니다. 눈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쉽게 부러지거나, 와이퍼 날이 변형되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일반 와이퍼들은 혹독한 겨울 날씨를 견디지 못해 손상 및 변형되기 쉬워 이를 인지하지 못할 시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상황에 따라 계속 바꾸거나 성능을 내지 못하는 와이퍼보다, 겨울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실리콘 고무 와이퍼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만의 특징!

불스원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WPT 기술의 특수 실리콘 고무가 사용되어 내열성, 내한성, 내오존성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혹한, 혹서, 자외선 등 변동이 쉬운 한국 날씨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초기 성능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이러한 극한 환경에서도 변형이나 손상이 적어 오랫동안 우수한 닦임성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와이퍼들은 일체형으로 구조적인 단점을 지닌 게 많습니다. 그래서 내구성이 약한 편인데,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메탈하이브리드 관절 구조가 채택되어 유연성이 좋아 안정적인 사용감을 자랑합니다. 차종 및 유리 곡면과 관계없이 강력하게 밀착되는 만큼, 겨울나기 걱정을 한 번에 덜어 줄 수 있는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해결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교체 주기 및 겨울철 와이퍼 관리 방법

자동차 와이퍼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일정 기간을 사용했다면 교체해주셔야만 합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퍼 교체 주기는 6개월에 한 번이지만, 주행 환경 또는 사용 용도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와이퍼 사용 시 끌림이나 튕김 현상, 소음 등이 발생한다면 빠르게 바꿔주시는 게 좋습니다.

 

겨울철 와이퍼 관리 방법

① 눈 비 예보가 있다면 와이퍼를 세워두셔야 합니다
눈이 올 때 밤새 내린 무게로 와이퍼 날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와이퍼를 세워 얼어붙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눈과 함께 강풍이 예보되어 있다면 와이퍼를 눕히고 전면 유리 사이에 신문지 등을 넣어 예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건조한 유리창, 와이퍼 작동 금지!
눈이 온 다음 눈이 녹으며 전면 유리에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고무가 얼어 있는 상태 또는 워셔액 없이 건조한 상태로 작동시킬 때 고무날 손상으로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워셔액을 뿌린 후 와이퍼를 작동해주셔야 합니다.

③ 눈이 쌓여 있다면 제거 후 와이퍼 작동
시야 확보를 위해 눈 일부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외곽에 쌓인 눈까지 모두 제거한 후 운행을 시작해야 합니다. 귀찮다는 이유로 일부만 제거한 후 와이퍼를 가동하면 지지하는 암의 고정 너트가 풀리거나 홀이 마모되어 교체해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와이퍼는 시야 확보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 소모품이기도 한데요. 이미 와이퍼가 손상되기 전에 급변하는 겨울 날씨에 대비해, 불스원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바꿔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