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겨울 안전 필수 자동차용품, 스마트한 워셔액 선택법

2022. 12. 23. 11:00

출처 ⓒenvato elements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자동차 소모품을 비롯해 차량 관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때입니다. 특히 자동차 유리는 전체적인 시야를 담당하므로, 사계절 구분 없이 쾌적하게 유지해 주셔야만 하는데요. 주행하다 보면 눈이나 비는 물론 크고 작은 오염물질이 생기면서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운전자의 시야가 좁아지면 돌발 상황을 대비하지 못해 사고로 이어지는 일이 높아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가 차량용품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워셔액입니다. 그런데 워셔액도 다양한 종류와 성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워셔액 중에서 내 자동차에 맞는 워셔액을 알아보고 스마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워셔액 선택 시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할까?

출처 ⓒenvato elements

많은 운전자가 단순하게 워셔액은 잘 닦아주기만 하면 되는 게 아닌가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야가 제한되면 앞이 잘 보일 때까지 분사하며 워셔액을 사용하게 되죠. 하지만 얼룩이 눌어붙거나 오염 정도가 심해져서 지속해서 워셔액을 사용하다 보면 점점 차이점이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특히 공기를 통해 내부로 워셔액의 냄새가 유입되어 불쾌감도 주고, 성분의 차이에 따라 운전자의 건강을 위협하므로, 자동차 워셔액을 선택할 때 검증 또는 인증받은 제품인지 확인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환경 성분이 탄탄한 에탄올 그린 워셔

자동차 워셔액은 청결하게 오염물질을 닦아 준다고 말하면서 성분이 확실하게 검증되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이제 워셔액은 편의점에만 가도 구매할 수 있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성분을 알 수 없는 제품이나 판매가 금지된 메탄올 성분을 속여 판매하는 예도 있으므로,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에탄올 그린 워셔는 화학물질 저감 우수 제품으로, 식물 발효 에탄올과 생분해도가 높은 원료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정적인 사용감을 자랑합니다. 친환경 성분뿐만 아니라 맑고 깨끗한 운전 시야를 제공해주는 제품으로 사계절 내내 활용이 가능해요. 환경부의 깐깐한 안전 기준을 검증받은 만큼, 나와 내 가족의 쾌적한 드라이브를 위해 에탄올 그린 워셔를 사용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사계절 내내 느끼는 발수 세정 광택 효과! 에탄올 3in1 코팅 워셔

일반적인 워셔액은 단순 세정 기능만 담당하므로, 재오염이 되면 자주 사용하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이를 대비하고자 여러 가지 기능이 함께 들어가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는데요. 지금 운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발수코팅 성분입니다. 발수코팅은 오염물질을 막아주고 눈, 비가 내릴 때 유리면을 보호해주기 때문이죠. 

 

 

불스원 에탄올 3in1 코팅 워셔는 계절에 상관없이 발수력과 코팅 효과를 주어 선명한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전용 제품입니다. 비 오는 날 도로에서 달릴 때, 비 때문에 시야가 잘 보이지 않았다면 3in1 코팅 워셔가 딱!입니다. 빗물을 잘 튕겨주어 운전할 때 시야 확보가 잘 되고 세정은 물론 유리 광택까지 한 번에 내주는 3in1 제품이에요.

 

해당 제품 역시 메탄올 대신, 식물 발효 에탄올과 생분해도가 높은 원료를 사용해 유해성이 낮아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성을 비롯해 세정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자동차를 위한 월동준비는 에탄올 3in1 코팅 워셔 하나면 충분합니다.

 

 

 

 

 

고성능 프리미엄 3배 빠른 발수코팅 에탄올 워셔

얼룩이나 세정을 위해서만 워셔액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비가 내리거나 눈이 올 때 역시 워셔액과 와이퍼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발수코팅이 되는 워셔액이기 때문이죠. 특히 갑작스레 폭우가 내리거나 눈이 많이 올 때는 빠르게 발수코팅을 해줄 수 있는 워셔액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안전하게 고속으로도 주행이 가능한데요.

 

 

불스원 3배 빠른 프리미엄 발수코팅 에탄올 워셔는 기존 제품 대비 20%의 지속력 향상과 30%의 코팅 성분을 높인 워셔액입니다. 무엇보다 3배나 더 빠른 발수코팅 워셔 성능을 자랑합니다. 발수각이 기존 100도보다 더 넓은 103도의 높은 발수각으로 효과가 더 우수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음이온 계면활성제 메탄올 방부제가 무첨가 되어 안전하고, 환경부 화학물질 저감 우수제품까지 선정된 안전성이 높은 워셔액입니다. 그야말로 프리미엄이라 할 만큼 알레르기 유발 향료 26종을 미사용했으며, 국내보다 더 엄격한 EU 지정 유해 물질 미사용으로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주며, 유리면 발생한 성에, 찌든 얼룩, 벌레 자국, 나무 수액, 흙탕물 등 오염물까지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기능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어는점은 -25도이기 때문에 혹한에서도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기능에 자동차 유리 보호 효과까지 확실한 워셔액을 찾으신다면, 해당 제품의 효과를 직접 체감해보시길 바랍니다.

 

 

 

 

 

겨울철 워셔액 사용 시 주의사항

출처 ⓒenvato elements

첫째로, 겨울에는 차량에 탑승한 후 바로 워셔액과 와이퍼를 사용하기보다 앞 유리 열선이나 히터를 사용해 최대한 녹이고 작동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성에나 얼음이 낀 유리에 와이퍼를 작동하다가 블레이드가 손상되는 일이 많습니다. 시동을 켜고 충분히 예열을 해주지 않으면, 소음과 유리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여름에 워셔액 대신 물을 넣어 사용하셨던 운전자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부동액의 비중이 낮아져 그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워셔액이 얼어 작동하지 않거나, 심한 경우 와이퍼 모터의 고장을 초래하므로, 물은 절대 사용하지 마시고 워셔액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워셔액을 선택하세요. 불스원은 워셔 유일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선정한 화학물질 저감 우수제품인데요. 안전기준 적합 확인 신고를 받은 제품 중에서 기업이 자발적으로 유해 물질을 법적 규제 이상으로 낮추거나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한 제품입니다. 성능 좋고 안전한 워셔액, 선택 안 할 이유가 없죠!

 

이번 시간에는 비슷해 보일 수 있는 워셔액의 차이와 선택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자동차 소모품은 계절 구분 없이 상황에 맞게 갖춰둔다면,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겨울 안전 주행을 위해서 평소 주행 전 워셔액의 상태를 점검하는 습관을 지니는 게 좋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