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순간적인 사고의 원인, 눈부심을 해결하는 썬바이저 차량 햇빛가리개

2022. 12. 27.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낮에 운전을 하다 보면 햇빛이 강해서 눈을 찡그렸던 경험이 있으셨을 거예요. 가끔은 앞을 볼 수 없는 순간도 있어서 깜짝 놀라곤 하는데요. 깜짝 놀라는 건 잠깐의 순간이지만, 이 순간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위험합니다.

 

이런 눈부심은 자외선이  원인인데요. 직사광선이 장시간 눈에 비치면 시야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터널에서 나오는 순간 햇살이 강하게 느껴지면서 사고가 실제로 발생하는 만큼 운전자들은 항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터널 내에서 사용하기도 어렵고, 꺼냈다 넣었다 하는 일도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안전 차량용품으로 자외선을 막는 방법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눈 부심 현상이 잦은 이유

출처 ⓒfreepik

운전자에게 있어 순간적인 시야 눈부심은 정말 위험하고도 무서우므로 매번 긴장하게 됩니다. 특히 겨울에는 햇살 눈 부심 현상이 유독 더 잘 나타나게 되는데, 태양의 위치가 낮고 석양이 길게 이어지는 계절 특성 때문에 자주 겪게 되는 증상입니다.

또한 환경적인 특성상 눈에 반사되는 빛을 비롯해 고도 차이에 따라 더 큰 불편함을 가져다줍니다. 눈 부심 현상은 운전자의 시야를 제한할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협하므로,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차량용품을 갖춰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팅을 하면 눈 부심은 괜찮지 않나요?

출처 ⓒfreepik

일부 운전자들은 눈 부심 방지를 위해 선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기호에 따라 선택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이제는 옵션으로 출고 후 바로 선팅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높은 농도의 선팅을 했다가 눈부심은 크게 줄지 않고 오히려 밤길 운전이 더 위험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량용 선팅지는 빛을 반사하고 자외선을 차단해 운전자들의 시야 확보에 조금 도움을 주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강한 햇살에는 눈 부심이 여전하고 야간 주행 시 어두워서 잘 보이지 않거나 빛 번짐 현상으로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 부심 방지를 막는 자동차용품! 햇빛가리개

출처 ⓒfreepik

햇빛으로 인한 눈 부심 현상은 기본적으로 선글라스나 선바이저를 통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든 차량에 선바이저는 기본적으로 있어 활용하는 운전자들도 많은데요. 문제는 각도를 조절하기 어려워 사용감이 불편하기도 하고, 앉은키가 작은 분들이나 여성에게는 사이즈가 맞지 않아 선바이저를 사용해도 그대로 눈 부심이 여전합니다.

 

따라서 눈 부심을 제대로 막을 수 있으면서도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는 자동차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바로 햇빛가리개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안전 운전 필수용품, 사고를 예방하는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불스원 UV 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는 햇살 눈 부심, 난반사된 빛,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차량용품입니다. UV 99% 이상 차단이 가능한 슬라이딩 선바이저는 선명하고 편안한 시야 확보를 도와주며, 운전에 방해되지 않도록 일반 선바이저와 비슷한 크기,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 선바이저는 고정된 방식으로 시야를 가리는 경우가 많은데, 불스원 UV 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는 좌우 위치 이동이 가능한 슬라이딩 구조로 되어 있어 햇빛 위치에 따라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고속 주행 시 움직임이나 이탈 방지를 위해 이중 밴드 장치가 있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설치까지 쉽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햇빛가리개

별도의 설치 없이 기존 선바이저에 장착 탈착이 가능한 만큼, 누구나 쉽게 사용하기 편리해요. 그래서 눈 부심이 강한 겨울에는 안전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나뿐만 아니라, 부모님 차에도 달아주시면 좋습니다.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설치 방법

① 기존 선바이저의 한쪽 면을 빼서 클립을 밀어서 끼워주세요.

② 클립에 부착된 밴드를 선바이저를 둘러서 이중 고정 처리하면 부착이 완료됩니다. 사용하기 전엔 보호필름을 제거해 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운전 중에 발생하는 눈 부심 현상을 대비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계절 변화에 따라 자외선을 마주하는 일이 많은 만큼, 미리 준비하고 안전 주행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