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 엔진코팅제 골드가 겨울에 꼭 필요한 이유!

2023. 1. 10.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굉장히 추운 겨울에는 여름보다 차량관리가 더욱 필요한데요, 특히 엔진은 겨울에 더욱 쉽게 고장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엔진이 고장 났을 때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가 소음이 다르고 진동까지 크게 느껴지실 텐데요. 높은 RPM이 지속되다가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면 RPM이 낮아지면서 진동과 소음이 줍니다. 이는 초기 시동과 엔진 마모와 연관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엔진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불스원 엔진코팅제 골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 더 중요한 엔진관리! 

일반적으로 시동을 끄고 약 4시간이 지나면 엔진 오일은 중력에 의해 엔진의 바닥으로 가라앉습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겨울철 낮은 온도에서는 더 빨리, 더 많은 양의 엔진오일이 가라앉습니다. 이렇게 엔진오일이 없는 상태에서 피스톤이 움직이면 어떻게 될까요?

 

그렇게 되면, 오일 없이 피스톤과 베어링이 금속끼리 부딪히면서 수백 번 이상 움직여, 엔진의 마모가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엔진이 마모되어 손상이 발생되면 소음 및 진동 발생뿐 아니라 연비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엔진 오일이 바닥에 가라앉지 않고 오랫동안 보호할 수 있도록 지속해 주는 것이 좋은데, 그게 바로 엔진코팅제입니다.

 

 

 

 

 Dry Start 초기 시동 7초의 시간이 중요하다.

엔진오일이 바닥에 가라앉으면 다시 전체적으로 공급되기까지 약 7초의 시간이 걸립니다. 즉 7초 동안은 오일 없이 작동되어 엔진 마모 현상이 일어나게 되는 거죠.

 

뿐만 아니라 최근 모든 차량은 법적으로 STOP & GO 기능이 들어가는데요. 시내에서 단거리 운전하는 차량은 STOP & GO 기능이 작동되어 엔진이 꺼졌다 커졌다가 반복되고 있어요. 이 또한 엔진에 무리가 가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불스원 엔진코팅제를 사용하시면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엔진을 보호하는 엔진코팅제 골드

불스원 엔진코팅제 골드는 위에서 언급했던 Dry Start 순간과 STOP & GO 순간에 엔진을 보호합니다. 에스터 100% 베이스 오일을 사용하여, 에스터 오일 자체의 극성으로 고온 안정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슬러지 억제 효과가 있어 윤활력 극대화 엔진오일에서 저온 및 고온에서의 안정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계 특허 물질인 AOMC를 사용하여 엔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서, 연비 향상과 초기 시동 엔진 마모로부터 보호합니다.

 

 

 

 

 

엔진코팅제 골드를 사용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불스원 엔진코팅제 골드를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 네 가지

① 윤활력을 증대시켜주는 윤활 효과

② 상처가 난 피스톤 표면을 보호해 주는 보호 효과

③ 깊은 상처에 스며들어가 개선되도록 돕는 수선 효과

④ 슬러지를 세정하여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주는 청정 효과

 

 

 

엔진코팅제도 저렴하다고 아무거나 사용하면 위험합니다. 코팅제에 나쁜 물질이 들어가는 경우도 있거든요. 불스원 엔진코팅제 골드는 3대 엔진 유해 물질 무첨가를 통해 엔진에 안전한 물질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신뢰성이 높고, 기능이 탁월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사용 방법

엔진코팅제 골드는 ①보닛을 열고 ②엔진 오일 캡을 연 후 ③엔진 오일 주입구에 넣어 사용하면 끝!입니다. 그 정도로 사용방법이 굉장히 쉽습니다.

 

주입 후에는 엔진오일 캡과 차량 보닛을 닫은 후 2분간 공회전을 하시면 마무리됩니다.

 

 

주의점이 있다면, 주입하기 전 반드시 오일 게이지를 확인하고 F선 아래 있을 경우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엔진오일을 교환할 때 엔진코팅제 골드를 그때 같이 넣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겨울처럼 추운 날, 외부에 차량을 주차한다면

겨울처럼 추운 날 외부 주차가 많을수록 차량에는 더 무리가 가게 됩니다. 특히 위에서 설명드린 엔진 마모 내용을 비롯하여, STOP & GO와 초기 시동에서 큰 마모가 발생되기 때문에 엔진을 더 손상시킬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전용 차량 용품 하나만 사용해도 엔진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에 대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날씨가 추운 만큼 대부분의 차량이 지하 주차장을 선호하여, 지하 주차장이 꽉 차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차가운 외부에 주차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땐 차량용품 엔진코팅제를 통해 내 차의 엔진 보호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새 차처럼 오랫동안 내 차를 관리하고 싶다면? 엔진코팅제 골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