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설 동안 고생한 내 차, 크리스탈 세차 용품으로 새 차 만들기!

2023. 1. 24.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벌써 마지막 날이 되었습니다, 설 마지막 날은 세차하기 딱 좋은 휴일이기도 합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그전에 내 차량도 셀프세차를 통해 원상 복귀를 시켜야겠죠.

 

셀프세차를 하기 위해선 다양한 세차 용품들이 필요한데, 불스원 크리스탈 시리즈만 있어도 외관부터 실내까지 쉽게 세차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스탈 세차 용품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뿌리고 닦으면 끝! 손쉬운 카 샴푸

셀프 세차 중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전체적인 외관 세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카 샴푸가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거품을 내서 세차를 하려면 셀프 세차장에 있는 거품 솔질을 하거나, 따로 양동이에 물을 받아 카 샴푸를 섞어야 하는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크리스탈 카 샴푸는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거품 형태로 바로 분사되는 카샴푸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편리하고 쉽게 외관 세차가 가능해요.

 

 

뿌리는 크리스탈 카 샴푸는 자동차 도장면은 물론 범퍼, 유리, 타이어까지 세정할 수 있는 만능 카 샴푸입니다. 코팅 보호 성분을 함유했고, 지속력이 높아 세정부터 보호까지 가능합니다. 누구나 손쉽게 세차가 가능하기 때문에 셀프세차 입문용으로도 딱 좋은데요. 설 연휴 동안 피곤하셨을 텐데, 쉽게 세차할 수 있는 크리스탈 카샴푸로 편안하게 세차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 샴푸 사용방법

① 차체에 물을 충분히 뿌린 후 카 샴푸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② 세차용 스펀지를 이용하여 표면에 골고루 문질러 주세요.

③ 고압수를 이용하여 거품을 완전히 제거한 후 물기를 닦아주세요.

 

 

 

 

 

#2. 오염된 휠 세차 킬러, 철분 제거제

철분 제거제는 휠, 도장면 부식 방지를 위한 자동차 관리 필수품입니다. 카 샴푸를 사용해도 철분은 잘 해결되지 않는데요, 도로 위 오염물질과 철분이 도장면에 박히면 자동차 표면 부식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세차를 할 때는 철분도 함께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은 보통 휠 부분과 그 주변 도장면에 눈에 잘 보이지 않게 붙어있어요.

 

 

눈으로 보기에는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크리스탈 철분 제거제를 뿌려주면 보랏빛 철분 오염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럼 마르기 전에 쉽게 제거하면 되는데요. 카 샴푸를 사용하고 난 후 철분 제거제로 철분을 제거해 주면 깔끔하게 휠과 도장을 세차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철분 제거제 사용방법

① 카 샴푸로 또는 물세차를 합니다.

② 크리스탈 철분 제거제를 휠과 주변 도장면에 뿌려줍니다.

③ 1~3분 후 분사액이 보라색으로 변했을 때 마르기 전 고압수를 이용하여 씻어 주세요.

 

 

 

 

 

#3. 실내도 새 차처럼 깔끔하게! 실내 세정제

세차를 할 때는 실내까지 함께 세차를 하는 것이 좋지만, 실내 청소가 어렵다고 잘하지 않는 분들도 계십니다. 실내 세차는 크리스탈 실내 세정제를 이용하면 아주 빠르게 세차가 가능합니다. 실내 세정제는 빠른 세정부터 광택 효과, 상쾌한 향까지 담고 있어 깨끗하면서도 은은한 향기가 나는 분위기로 바꿀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실내 세정제를 사용하면 차량 어디든 사용이 가능하고, 정전기가 방지되어 금세 차량이 다시 지저분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실내 세정제 사용방법

① 흙이나 모래 등 큰 이물질이 묻어있는 경우 먼저 제거해 주세요.

② 부드러운 천에 제품을 2~3회 분사 후 차량 실내에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③ 찌든 오염의 경우 제품 분사 후 스펀지를 이용해 가볍게 문질러주시고 타월로 닦아주세요.

④ 사용 후 통풍이 잘 되도록 작업 부위를 건조해 주세요.

 

 

 

 

 

#4. 타이어도 관리가 필요! 세차 마무리 타이어 코트 젤

혹시 셀프세차를 할 때 휠만 닦고 계시지 않나요? 휠뿐만 아니라 타이어도 관리가 필요한데요. 차량이 전체적으로 새 차처럼 보이려면 도장이 깨끗한 건 기본, 휠과 타이어까지 광이 나야 합니다. 그럼 차량이 새 차 같다는 느낌이 확 드실 거예요. 따라서 세차의 마무리는 보통 타이어 코트 젤을 이용해서 마무리를 합니다.

 

 

타이어 코트 젤은 타이어 광택제입니다. 합성 폴리머 성분이 타이어에 코팅 막을 형성해서 새 타이어처럼 광택을 만들어 줍니다. 6주나 광택이 지속될 뿐만 아니라 코팅 막이 타이어 갈변과 노화를 방지시켜 오랫동안 타이어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차 마무리로 사용하기가 딱 좋고,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쉽고 섬세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타이어 코트 젤 사용방법

① 스펀지에 제품을 적당량 발라줍니다.

② 타이어 옆면을 위주로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크리스탈 세차용품 네 가지로 실외부터 실내까지 셀프 세차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크리스탈 제품을 사용하면 짧은 시간 안에 깨끗한 세차가 가능합니다. 설 연휴 마지막 날, 오늘 하루는 연휴 동안 고생했던 차를 위해, 세차로 마무리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