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봄을 준비하는 자동차 차량용품 BEST 4

2023. 3. 13.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벌써 3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드디어 일 년 만에 벚꽃을 만나 볼 수 있는 봄을 알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드라이브를 즐겼던 분들은 올해 유독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면서, 아마 차량 외부부터 내부 모두 엉망진창이 되셨을 텐요.

 

봄에 또 멋진 드라이빙을 하기 위해서는 봄철 차량 점검이 필수로 중요합니다! 겨울 동안 춥고 지쳐 고생했던, 내 차를 위해 필요한 차량용품을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번 시간에는 봄을 준비하는 차량용품 BEST 4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차랑용품 NO1. 일 년에 한 번씩, 나에게 맞는 엔진오일 교환

자동차 관리의 기본 중의 기본이자 가장 중요한 핵심은 엔진오일 교환입니다. 자동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엔진을 오랜 기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엔진오일 교환은 필수인데요. 엔진오일은 평균 5,000km 에서 10,000km 사이 또는 1년에 한 번씩은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까지 혹독한 환경을 보냈다면, 봄철을 기준잡아 1년에 한 번씩 엔진오일을 교체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엔진오일도 아무거나 저렴한 것을  선택해 사용한다면 엔진에 치명적입니다. 심장을 지켜주는 엔진오일인 만큼 나의 운전 방식이나 습관에 따라 엔진오일을 선택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불스원 365프로젝트 엔진오일은 운전 스타일에 따라 엔진오일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년간 연구한 결과를 토대로 운전자에게 필요한 성분으로 맞추었는데요, 1620가지의 케이스를 분석해 베이스오일 10가지, 첨가제 8가지, 점도 등급 18가지의 최적의 조합으로 탄생한 엔진오일입니다.

 

국내 일 평균 주행거리 35km를 기준 삼아 도심주행으로 스탑앤고를 반복하시는 운전자, 그리고 주말에 장거리와 고속주행이 많은 운전자를 기준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특히 Group3 이상의 베이스 오일을 사용해 최고의 합성 엔진오일로 만들어졌고 10,000km 이상인 15,000km를 커버하는 엔진오일이기 때문에 성능은 물론 경제적으로도 훌륭합니다.

 

AMOC 첨가로 엔진 마찰과 마모를 방지하고, TBN 부스터로 고온에서 오일 산화를 방지합니다. 지구를 1.3바퀴 돌정도로 거리를 주행하여 검증한 엔진오일인 만큼, 내 차를 위해 나에게 딱 알맞은 엔진오일로 차량을 관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 차량용품 NO2.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차량용 에어컨 필터

봄철 꼭 준비해야 하는 필수 차량 용품을 꼽으라 한다면 무조건 미세먼지 에어컨필터입니다. 실제 생활에서도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한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 특히 기관지가 좋지 않거나 약한 사람들은 미세먼지에 굉장히 취약한데요. 차량 내에서도 미세먼지 유입으로 인해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봄이 오기 전에는 미세먼지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 건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미세먼지는 다양한 크기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해변의 고운 모래처럼 큰 입자가 있는 반면에 꽃가루와 같은 작은 입자, 그리고 유기화합물처럼 잘 보이지도 않는 크기의 미세먼지가 있습니다. 불스원 미세먼지 차량용 에어컨필터를 사용하게 되면 9~10 µm 크기는 99% 이상 초기 제거효율이 좋으며, 2.5~9.0 크기도 95% 이상, 눈에 잘 보이지 않는 0.3~2.5 µm 크기도 88% 이상 제거효율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때문에 봄이 다가오기 전, 차량 관리를 위해 차량용품을 구매한다면, 꼭 에어컨 필터를 구매해 내 차의 실내공기를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차량용품 NO3. 손상된 와이퍼는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겨울에 잘 망가지는 소모품이 있다면 그중 하나가 바로 와이퍼입니다. 최근 한국의 날씨가 점점 혹독해지면서 극한 환경들을 겪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앞 유리에 서리가 생기고 눈이 자주 쌓이다 보면서, 와이퍼 날이 쉽게 손상되고 잘 망가집니다. 간혹 보면 유리창에 달라붙어 얼지 말라고 와이퍼를 세워놓는 모습도 보셨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와이퍼는 프레임부터 고무날까지 내구성이 좋고 기능까지 갖춘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WPT 특수 실리콘 고무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고온, 저온, 고농도 오존 등 혹독한 외부 환경에서도 손상이 없으며, 와이퍼 자체에 발수코팅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발수코팅을 따로 하지 않아도 와이퍼 만으로 좋은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외관상으로 튼튼하게 제작된 4 관절 메탈 하이브리드 프레임은 강력한 밀착력과 안정적인 닦임을 보장해 주고, 공인기관에서 시행하는 100만 회 내구닦임성 테스트를 통해 신뢰도를 높인 와이퍼입니다. 겨울철 내 와이퍼가 손상되었다면, 봄을 준비하면서 내구성과 성능을 모두 잡은 메탈 실리콘 와이퍼를 사용해 보세요.

 

 

 

 

 

# 차량용품 NO4. 계절이 바뀌었으니 봄에도 불스원샷! 

불스원샷은 엔진을 관리해 주는 연료첨가제로 3~5,000km 주행 시 또는 계절이 바뀌는 시점에 맞추어 꾸준하게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엔진 내부에서 연료가 연소되고 남은 그을음, 그리고 뜨거운 열에 증발된 오일이 함께 쌓이는데요, 그게 엔진 때입니다. 

 

엔진에 때가 많이 발생하게 되면 인젝터 막힘 문제, 연비 저하, 출력 감소 등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불스원샷을 통해 엔진을 세정해 주고 코팅까지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꾸준하게 사용하게 되면 연비와 출력이 향상되며 엔진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부스터 첨가를 통해 인젝터의 엔진 때 까지 제거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불스원샷 스탠다드 사용 후 8시간 이내 출력이 복원되기 때문에 주입 후 직접 체감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봄을 준비하는 차량용품 BEST4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엔진오일부터, 에어컨필터, 와이퍼, 불스원샷까지! 직접 쉽게 구매하고 교환할 수 있는 차량 용품들입니다. 봄철 드라이빙 준비를 위해 외관뿐만 아닌 내 차의 엔진까지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면서 봄 여행을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