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수요리뷰회] 꿈의 신소재로 만들어진 그래핀 코팅 자동차 와이퍼

2023. 3. 8.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운전을 하다 보면, 앞 유리에 오염물이 튀거나 먼지가 쌓이면서 워셔액과 와이퍼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주말에 캠핑이나 드라이빙 한 번 다녀오면 시야가 뿌예질 정도로 앞유리 시야가 지저분해지곤 하는데요. 와이퍼로 닦아도 이물질이 그대로 남을 정도로 잘 닦이지 않는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여러분들의 와이퍼는 유리가 잘 닦이시나요? 차를 뽑은 지 2~3년 차쯤 된 상태에서도 와이퍼를 한 번도 교체하지 않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던데, 그런 경우에는 와이퍼가 노후되어 잘 닦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와이퍼는 정비소까지 갈 필요 없이, 나에게 맞는 좋은 와이퍼를 구매해서 직접 교체할 수 있는 아주 쉬운 자동차 용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스원에서 새롭게 출시한 그래핀 코팅 와이퍼의 소개와 교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제품 불스원 그래핀 코팅 와이퍼

불스원에서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그래핀 코팅 와이퍼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1 SET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그래핀이라는 신소재를 강조하는 패키지입니다. 그래핀 소재가 핵심인데요. 그래핀을 통해 우리가 알던 기존 와이퍼와는 차원이 다른 내구성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패키지의 뒷면에는 장착방법이 적혀 있어서, 누구나 쉽게 와이퍼를 셀프로 탈착 할 수 있습니다.

 

 

 

 

그래핀이란? 무엇일까?

그래핀은 머리카락 굵기 10만 분의 1 두께 이하로, 현존하는 가장 얇은 소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철보다 200배 강도가 높아서 꿈의 신소재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강도, 열전도율, 전자이동도 등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현존하는 물질 중 가장 뛰어난 소재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부터 자동차, 조명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어 핵심 소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래핀은 기존 물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마찰과 마모 관련 물성을 가지는데, 두께가 극도로 얇기 때문에 진동이나 회전, 표면의 정지마찰 및 마모를 감소시키는데 유용합니다. 그래서 이처럼 와이퍼에 적용한다면 엄청난 강점을 가지게 되죠.

 

 

 

 

3년 동안 와이퍼를 교체한 적 없었던 차량

주기적으로 필요한 엔진오일 교환이나 불스원샷은 꾸준하게 주입하면서, 세차도 항상 열심히 하면서, 정작 와이퍼를 한 번도 교체하지 않았던 차량입니다.

 

와이퍼가 셀프로 쉽게 교체가 된다는 것을 잘 몰랐고, 차량 정비소만 다녀봐서 굉장히 비싸다 생각했다고 합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불스원몰에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와이퍼는 성능과 사용 횟수에 비해 가격이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만약 운전 할 때 유리창이 더러워서, 시야 확보가 잘되지 않는다면 와이퍼도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1) 기존 와이퍼 분리 방법

기존 와이퍼를 분리하기 위해 차량의 와이퍼를 세워줍니다.

 

 

닫혀있던 커버를 열어주고 블레이드는 아래로, 와이퍼 암은 아래로 당겨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단순 동작으로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와이퍼를 세워줍니다.

커넥터 커버를 올려줍니다.

블레이드는 아래 방향으로 내리고, 와이퍼 암은 위로 올려줍니다.

그럼 와이퍼 암에서 쉽게 분리가 됩니다.

 

 

 

 

꿈의 신소재 그래핀 코팅 날

기존 와이퍼를 분리하고 그래핀 코팅 와이퍼를 준비했습니다. 2 나노 두께 이하의 그래핀 입자가 와이퍼 블레이드에 코팅이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워낙 얇은 신소재이기 때문에 외관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핀 입자가 견고하게 코팅되어 있는 만큼 와이퍼를 200시간 동안 50만 회 작동을 해도, 코팅면이 균일하게 유지되고 처음과 같이 깨끗한 닦임 성능을 보이는 엄청난 소재입니다.

 

 

 

 

와이퍼 교체방법: 2) 그래핀 코팅 와이퍼 장착하기

솔직히 이게 장착방법이라고 얘기하기 민망할 정도로 장착이 너무 쉬웠습니다. 갈고리 모양의 와이퍼 암에 커넥터를 맞추어 달칵하고 끼우면 끝입니다. 디테일 하게 보여드리려고 몇 번 다시 끼워봤지만, 그냥 달칵 하고 끼워지는 게 끝일만큼 너무 쉽습니다.

 

갈고리 모양에 커넥터를 맞추어 넣어보세요. 3초 안에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고무날의 보호커버를 벗겨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불스원 그래핀 코팅 와이퍼의 매력 포인트

안정적인 리벳 & 요크 구조

그래핀 코팅 와이퍼는 안정적인 리벳, 요크 프레임 구조로 유리 곡면에 밀착되어 들뜸 없이 깨끗하게 닦입니다. 유리면에 딱 알맞게 밀착되며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처음부터 끝까지 변함없는 닦임성

그래핀 코팅을 통해 200시간 동안 연속으로 작동해도 코팅면이 균일하게 유지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한 번 교체만으로 50만 회를 사용할 정도로 장기간 안정되게 깨끗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요. 특히 유리창과 와이퍼의 마찰이 감소되어 소음과 떨림 없이 부드럽게 닦이는 것이 장점입니다.

 

 

얇지만 강력한 그래핀 코팅 날

현존하는 물질 중 가장 두께가 얇고 강철보다 200배 뛰어난 강도를 자랑하는 그래핀 코팅 성분! 와이퍼 고무날에 완벽하게 밀착되어서 위에서도 언급했듯 성능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와이퍼 교체주기는?

기존 와이퍼 사용 시, 남아있던 오염 자국들이 말끔하게 사라질 정도로 그래핀 코팅 날의 성능이 좋습니다. 교체 후 닦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충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와이퍼 교체주기는 6개월에서 1년 사이지만, 그래핀 코팅 와이퍼처럼 내구성이 강한 와이퍼를 사용한다면 더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다가 앞유리가 잘 닦이지 않는다고 느껴진다면 와이퍼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래되었던 와이퍼를 신소재 그래핀 코팅 와이퍼로 교체해 보았는데요. 하나씩 자동차 용품을 교체하고 정비를 하게 되면, 연식이 지난 차라도 항상 새 차처럼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이면서도 필요한 부분들은 직접 하나씩 해나가면서 언제나 새 차처럼 내차를 가꾸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