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세차에 필요한 BEST 용품 추천! 셀프세차 방법 배워보기

2023. 3. 27. 10:4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완전 봄날이 돌아왔습니다. 따뜻한 바람과 함께, 곳곳마다 목련과 벚꽃이 조금씩 피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봄은 셀프세차 하기 딱 좋은 날씨가 돌아왔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이제 첫 차를 가진 사람들은 셀프세차를 처음 경험하게 될 텐데, 셀프세차에 대해 정보가 없다면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떤 순서로 세차를 해야 하는지 전반적으로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셀프세차! 한 번만 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불스원 루나틱 폴리시 3종 세트면 처음부터 끝까지 충분한데요. 셀프세차에 필요한 루나틱 폴리시 제품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찌든 오염, 한 번에 정리하는 타이어 휠 크리너

셀프세차 첫 단계로 가장 먼저 시작하면 되는 건 휠과 타이어 세정인데요, 일반적으로 휠 세척은 철분제거제로도 가능하지만 타이어까지 깔끔하게 닦으려면 또 다른 세차 용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휠과 타이어를 동시에 세차할 수 있는 전용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루나틱 휠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그런 번거로운 과정을 줄여주고 강력한 성능으로 휠과 타이어를 동시에 세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용하자마자 나타나는 즉각적인 갈변을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며, 풍성한 거품이 타이어와 휠에 밀착이 잘 되어 세정하기가 굉장히 편리합니다. 강력한 알칼리성분을 사용해서 차체에는 손상 없이 빠르고 강력한 세정효과를 나타낼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은은하게 나타나는 블랙베리향은 세차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세차의 첫 단계, 휠과 타이어는 루나틱 하이브리드 클리너로 깔끔하게 세정해 보세요.

 

 

 

 

STEP 2. 극강의 거품력을 품은 고농축 카 샴푸

두 번째로는 카샴푸를 통해 차량 전체를 깨끗하게 닦아주면 되는데요, 루나틱 스윗버블 카 샴푸는 극강의 윤활력과 거품력을 품은 고농축 프리미엄 카샴푸입니다.

 

중점제를 사용하지 않고 계면활성제만으로 만들어낸 고점도 카샴푸로 더욱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초고농축 배합기술을 통해 풍부한 거품력은 물론 세정력까지 한층 더 높였습니다. 중성 성분이기 때문에 도장면, 휠, 타이어 등 모든 부위에 손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200 ~ 1000의 높은 희석비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뛰어난데요. 배합을 한 후, 가볍게 미트질만 해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버킷을 사용한 미트질 외에도, 압축분무기, 폼랜스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사용성이 뛰어난 제품이에요. 모든 부위에 사용이 가능한 만큼 셀프세차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카 샴푸, 루나틱 폴리시의 스윗 버블 카샴푸를 통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손쉽게 경험해 보세요.

 

 

 

 

STEP 3. 셀프로도 쉽게, 슬릭폴 왁스로 유리막코팅 만들기

카샴푸를 통해 차를 깨끗하게 닦아준 후, 고압수로 세척까지 끝냈다면 마지막으로 꼭 추천드리는 작업이 바로 유리막코팅 층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루나틱 폴리시의 슬릭폴 왁스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극강의 슬릭감을 보여주는 슬릭폴 왁스는 발수력, 내구성, 광택 등의 액체왁스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유리막 코팅층을 형성하여 도장을 보호해 줍니다.

 

 

슬릭폴 왁스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요, 만져보면 바로 느껴지는 극강의 슬릭감을 시작으로, 24시간이나 지속되는 향상된 슬릭력, 미트질 1,000회까지 끄떡없는 강력한 내구성, 고함량의 코팅성분, 건습식으로도 사용 가능한 하이브리드 사용까지! 카샴푸를 사용한 후 꼭 해야 하는 왁스 작업입니다.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카샴푸를 마친 후, 제품을 3~4회 정도 흔든 후 도장면에 분사해 줍니다. 도장면 당 3~4회 분사한 후 깨끗한 타월로 도포해 주시면 되고, 마무리로 버핑타월을 사용해 닦으면 끝!입니다. 그럼 기존과 다른 광택과 슬릭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부위를 여러 번 작업할수록 더 우수해집니다. 세차의 마무리는 슬릭폴왁스로 쉽고 간단하게 유리막코팅을 시공해 보세요!

 

 

 

 

STEP 4. 흠집 없는 광택효과, 광택타월

슬릭폴 왁스처럼 광택작업을 하실 때는 버핑타월을 추천합니다. 아무런 타월을 사용하다 보면 거친 원단으로 인해 차량에 미세 흠집이 발생하는데요. 불스원 미세 스웨이드 타월과 초섬세모 광택타월은 원단 자체의 성능이 뛰어나 흠집이 발생하지 않게 버핑 작업하기가 딱 좋습니다.

 

실크바이어스 고급마감으로 원단변형과 흠집 발생을 최소화시키고, 미세 스웨이드 원단으로 균일한 광택효과를 주는 불스원 광택타월! 기존 광택타월 대비 40% 더 커진 사이즈로 세차 마무리인 광택작업을 편하게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셀프세차 용품인 루나틱 폴리시 3종과 더불어 광택타월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셀프세차가 처음이라 하더라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내 차가 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