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 11월 드라이브 여행 코스 추천 BEST 4

2023. 11. 2. 11:00

출처 ⓒ 한국관광공사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11월 본격적인 단풍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단풍이 물든 지방으로 드라이브를 즐기고 있습니다. 아마 단풍이 가득하면서도 사람이 덜 붐비는 곳이 어딜까? 하고 많이 찾고 계실 텐데요. 가을에는 산이 아름답게 물들고 지역 모두 특색이 가득한 만큼, 거리가 먼 여행지조차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게다가 차까지 많이 막히고요. 이럴 때 등잔 밑이 어두운 법! 

 

11월 드라이브 코스로 서울 근교인 경기도 포천 가볼만한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붉게 물든 단풍 밑에서 드라이브도 즐기고 여행까지 아름답게 다녀올 수 있는 포천 가볼만한곳 BEST 4. 불스원과 함께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산과 호수가 어우러져 있는 힐링 그 자체, 포천 산정호수

장소 : 산정호수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108
연락처 : 0507-1409-6135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개방

 

포천 가볼만한곳의 시작을 알리는 산정호수는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아름다운 산정호수를 따라 주변의 작은 산과 어울러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특히 명성산과 망봉산은 가을철 억새로 장관을 이루는 장소인 만큼, 호수와 함께 풍경을 감상하기 너무 좋은 장관입니다.

 

산정호수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딱 좋습니다, 만약 걷는 것을 좋아한다면 산정호수 둘레길을 즐겨보세요. 수변데크길, 송림이 울창한 숲길, 조각공원 등 평탄한 길로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서울 출발 기준으로 1시간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산정호수는 산길을 따라 시원한 드라이빙을 하고 나서야 만날 수 있는 호수입니다. 여름엔 푸르른 산길을 마주하며 시원하게 달릴 수 있으며, 지금 같은 가을에는 새빨갛게 물든 단풍을 즐기며 달릴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머지않아 다가올 겨울에도, 눈이 쌓인 설경을 감상하면서 지나갈 수 있는 근사한 지방도 78번 여우고개로의 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산정호수는 낮과 밤이 상관없이 연중무휴 오픈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널찍한 주차공간에 차를 잠시 주차하고 산정호수의 둘레길을 천천히 걸어보세요.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풍경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단풍이 가득한 풍경이 보고 싶다면 산정호수로 떠나세요! 

 

 

 

 

② 광덕산 정상 위에 별빛으로 물든 공간, 조경철 천문대

장소 : 조경철 천문대
주소 : 강원 화천군 천문대길 431
연락처 : 033-818-1929
운영시간 : 매일 14:00 ~ 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17:00 ~ 18:00 휴게시간

 

조경철 천문대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천문대로, 주말에 방문해도 조용하게 별을 구경하고 올 수 있는 낭만적인 여행지입니다. 올라가는 길은 울퉁불퉁 산 길이라 재밌게 드라이브 할 수 있으며, 해발 1,000m 정도 되는 광덕산 정상에서 보는 낮의 풍경은 이루어 말할 수 없을 만큼 장관입니다. 낮에는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여행지가 되고, 저녁에는 별들이 가득 찬 하늘을 볼 수 있는 동화 같은 여행지가 됩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천문대에 올라가기 위해선 약 9km 전부터 산길을 타기 시작하는데 (9km 거리, 약 17분 소요) 도심에서 느낄 수 없는 상쾌한 공기와 맑은 하늘을 바라보기 딱 좋은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4km 지점부터는 포장도로가 아닌 비포장도로의 길을 지나야 만 천문대에 도착하는데, 비포장도로의 매력을 다이내믹하게 느낄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SUV가 아닌 승용차는 꼭 저속으로 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경철 천문대는 별만 예쁜 장소가 아닙니다. 해 질 무렵. 노을이 나타나는 시간이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5시쯤 도착해서 일몰을 구경하고, 잠시 후 어두워지면 달빛과 별을 감상하세요. 영화에서 봤던 꿈같은 장면이 눈앞에 펼쳐질 겁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녁 늦은 시간에는 화장실을 개방해 놓지 않아서, 화장실을 가려면 산 아래까지 차 타고 멀리 이동해야 합니다.

 

가급적 화장실을 이용한 후, 천문대에 올라가는 것을 추천드리며 산정호수에서 산책도 하고 재밌게 놀다가, 화장실을 들린 후 천문대로 이동하면 딱 좋은 스케줄입니다!

 

 

추가적으로 주의사항이 있다면 11월 말이나, 12월에 천문대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스프레이 체인 같은 차량 용품을 구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 기준 첫눈 관측 날짜는 대략 11월 중순에서 ~ 말 시기인데요. 만약 눈이 내리게 되면 천문대를 올라가는 산길은 정말 위험해집니다. 천문대가 산 정상에 위치한 만큼, 기온이 항상 낮게 유지됩니다. 눈이 아주 조금 내리더라도 쉽게 녹지 않아서, 눈이 내리는 날에는 천문대 드라이브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썸머타이어를 장착하시는 분들은 다른 차량보다 더 쉽게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산길 이동 자체를 안 하시는 것이 좋고, 올웨더 또는 윈터타이어라 해도 경사가 있는 눈길에서는 위험하기 때문에 스프레이 체인을 준비하여 비상 상황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차량 용품을 꼭 소지해 주세요.

 

 

 

 

③ 가을맞이, 향기가 가득한 여행지를 원한다면 포천 허브아일랜드

장소 : 허브아일랜드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51
연락처 : 031-535-6494
운영시간 : 매일 10:00 ~ 21:00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경기도 10대 관광명소에 선정된 장소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를 테마로 잡아 이색적이면서도 근사한 공간을 만들어낸 곳이며, 세계최초의 허브 식물 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허브아일랜드는 허브박물관뿐만 아니라 동물, 트랙터 마차 체험, 스카이 허브 팜 공간, 야경을 즐기는 산타마을 등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하고, 현재는 핑크뮬리 축제까지 진행하고 있어서 핑크빛으로 물든 풍경과 핑크 모래 썰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천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허브아일랜드는 손에 꼽힐 정도의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365일 꺼지지 않는 불빛동화축제로, 허브아일랜드에서는 항상 근사한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일 년 내내 멈추지 않는 산타마을의 불빛과 허브의 향은 로맨틱한 여행 추억을 만들어주기도 하고,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좋은 향기와 함께 야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허브아일랜드에서 즐겨보세요.

 

 

 

 

④ 한국에서 느끼는 일본여행, 포천 일본마을 니지모리 스튜디오

장소 : 니지모리 스튜디오
주소 : 경기 동두천시 천보산로 567-12 니지모리 스튜디오
연락처 : 0507-1359-5557
운영시간 : 동절기 11:00 ~ 21:00 하절기 11:00 ~ 21:30 입장마감 (오후 8시)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서울권에서 가까운 거리인 포천과 동두천시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에서 (시청역 기준) 차를 타고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굉장히 편리하면서도 도심과 전혀 다른 느낌의 일본 마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서울 근교 여행이자 경기도 포천 여행으로 딱 알맞은 조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가 가고 싶을 때 떠나기 딱 좋은 여행지입니다. 포천 니지모리 스튜디오에 도착하기 직전, 왕복 2차로인 지방도 379 천보산로는 양쪽에 울창한 숲을 끼고 있어, 가을 색으로 물들어가는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입구에서부터 한국과 다른 정서를 느낄 수 있는 건물들로 가득해서, 일본으로 여행을 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일본 테마 마을로 료칸 및 상점가를 운영하고 있고, 매 계절마다 다양한 일본 축제를 진행하며 일본 음식부터 건축물까지 볼거리가 다양한 장소입니다.

 

특히 가을로 물드는 11월에는, 기존보다 더 색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고. 모든 마을을 스튜디오 공간처럼 만들었기 때문에, 사진을 대충 찍어도 전부 예쁘게 촬영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일본의 소품 및 작가의 작품들로 꾸며진 공간이다 보니 제한적인 부분이 있는데요. 노키즈존 공간으로 19세 이하 미성년자는 출입이 제한되며, 반려견은 소형견에 한해서만 매주 수요일 날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포천 가볼 만한 곳 중에서도 가장 가까운 여행지가 니지모리 스튜디오이기 때문에, 거리가 먼 드라이브가 부담스럽다면 가까운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가는 길부터 선선한 드라이브를 즐기시고, 예쁜 사진을 많이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11월 드라이브는 포천 가볼만한곳 여행지로!

출처 ⓒ 한국관광공사

이렇게 포천 가볼만한곳 BEST 4 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인 만큼, 쉽고 가볍게 단풍을 즐겨보세요. 하루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포천 여행코스! 가을이 모두 지나가기 전, 이번주 당장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