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11월 드라이브 여행 코스 추천 BEST 4

2023. 11. 1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가을이 다가오자마자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이제 가을 옷 좀 입어보겠다, 여행 좀 가보겠다, 드라이브 제대로 하겠다.'라고 말하는 순간 영하의 날씨가 바로 찾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짧은 가을은 제대로 느껴보셨을까요?

 

그래도 아직까지 남아있는 단풍은 있지만, 한 번 비가 내려버리면 단풍마저 보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가을의 막바지인 지금! 당장 떠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을 막바지, 11월과 12월 드라이브 코스로 강원도 평창의 풍경 코스를 준비했는데요. 높은 곳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강원도 평창은 높은 산들이 많아서, 전망대나 목장, 숲길 등 다양한 드라이브 코스와 여행지가 있는 곳입니다. 평창 가볼 만한 곳으로 이미 유명한 곳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손에 꼽는 평창 육백마지기, 양떼목장, 삼양목장, 월정사 전나무숲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는 길 자체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드라이브코스가 굉장히 많으며, 사이사이마다 보석 같은 카페와 식당도 많기 때문에 평창은 차를 타고 찾아가는 재미가 가득한 곳입니다.

 

탁 트인 곳에서 경관도 즐기고, 피톤치드로 힐링도 하고 차박까지 즐길 수 있는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 여행을 불스원과 함께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알프스, 천상의 풍경 육백마지기

장소 : 평창 육백마지기 (청옥산)

주소 : 강원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14  

운영시간 : 상시개방

 

육백마지기는 강원도 평창군 남쪽에 위치한 청옥산의 정상입니다.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다고 하여 육백마지기라고 뜻하는데 그만큼 넓고 큰 규모의 평원이 자리 잡고있습니다. 크기로 치면 축구장 6개를 합친 크기의 넓은 평원입니다. 굽이굽이 굽어진 산길을 오르다 보면 보이는 20여 기의 풍력발전기와 한눈에 보이는 경치의 웅잠함에 감탄을 하게 되고, 하늘과 가까워질수록 설레이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해발 1,256m의 높이의 육백마지기는 자동차로 쉽게 오를 수 있는 높은 산 정상입니다. 창문을 열고 달리면 맑은 공기와 함께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으며 오르는 내내 숲 속에서 오프로드 하는 느낌으로 드라이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색다르게 즐겨볼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육백마지기는 정상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위로 오르면서도 긴장감이 한껏 맴돕니다. 실제로 굽고 높은 길 때문에 초보운전자는 조금 운전하기가 힘들 수 있으며, 비포장 도로도 있어서 차체가 너무 낮은 차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주행을 하다 보면 옆 산과 비교해서 굉장히 높게 올라간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오전에는 구름을 뚫고 올라가 운해를 볼 수 있고 해 질 녘에는 아름다운 노을까지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평창 여행 장소입니다.

 

 

최근에는 차크닉과 차박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졌는데요. 주말 저녁에 가면 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차박을 하게 될 저녁에 별이 가득한 은하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화장실은 잘 되어 있어서 편하게 하룻밤을 보낼 수 있지만, 취사는 자연보호를 위해 절대 금지이기 때문에 산에 오르기 전 마실 것과 먹을 수 있는 것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노을이 지기 전, 육백마지기에 도착해서 풍경을 감상하고. 새벽에는 하늘의 별을 구경하며 밤을 지새우는 동화 속 드라이브 여행을 평창에서 제대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②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양떼목장

장소 : 대관령양떼목장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연락처 : 033-335-1966

운영시간 : 매일 9:00 ~ 17:00 (매표마감 16:00)

 

평창 가볼만한곳 두 번째, 양떼목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부드러운 능선과 야생식물로 가득 차 있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목장입니다. 목장 어느 곳에서 바라봐도 능선이 굉장히 독특하고 신비한 자연의 느낌이 드는 여행지입니다.

 

양떼목장은 면양 사육 및 목초 관리에 대해서 국내 최고 수준의 관리 능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양만큼은 그 어느 곳보다 관리가 잘되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넓은 초원에서 돌아다니는 양을 구경하고, 양에게 먹이도 주며 자연까지 함께 보고 싶다면 양떼목장으로 드라이브를 떠나시길 추천합니다. 만약 아이가 있다면 가장 좋아할 만한 장소로, 필수 여행코스가 되실 겁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양떼목장은 대관령 IC를 지나자마자 7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가장 편하고 빠른 여행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쭉 오기만 하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운전 초보자도 쉽게 갈 수 있는 평창 여행지이며 서울에서 약 2시간 30분 채 안 걸리는 거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강릉까지는 약 30분 거리로, 양떼목장을 구경한 후 바다까지 구경할 수 있어서 여행의 정석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창을 여행하고 강릉의 바다까지 구경하고 싶다면 양떼목장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보세요.

 

 

최근 양떼목장은 겨울이 다가오면서 방목을 종료했습니다. 양들이 초지에서 풀을 뜯어먹으며 생활하는 모습은 당분간 볼 수 없으며, 축사 안에서 생활하는 모습만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넓은 들판과 부드러운 능선의 풍경이 굉장히 멋있고 트레킹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양떼목장은 겨울에도 인기가 많습니다. 1.3km의 산책로로 이루어진 양떼목장의 관람시간은 40~50분 정도 소요되니 평창 여행 또는 강릉 여행을 준비하신다면 양떼목장을 들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③ 자차로 관람이 가능한 삼양목장, 눈 오는 날엔 필수 코스!

장소 : 삼양라운드힐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연락처 : 033-335-5044

운영시간 : 매일 9:00 ~ 17:30 (매표마감 16:30) 연중무휴

 

삼양목장은 국내 최대의 유기초지목장으로 9월부터 삼양라운드힐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00만 평 규모의 부지에 최고 1,470m의 공해 없는 고산지대로 동양 최대의 목장입니다. 송아지부터 양, 타조까지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고, 넓게 뻗은 광활한 들판은 아름다운 광경을 선사하는 최고의 휴식처가 되기도 합니다.

 

날이 좋으면 동해바다까지 보이는 삼양라운드힐은 사계절 내내 매력 있는 평창 가볼만한곳으로 한 번쯤은 꼭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삼양라운드힐은 겨울에 색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봄 여름에는 자체 운행하는 버스로만 이동할 수 있는데, 11월 1일부터는 자차로도 산을 자유롭게 오를 수 있습니다. 자차로 이동할 경우 능선을 따라 1,470m까지 오르는 색다른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고, 오르는 중간중간 포인트마다 차를 멈춰 세우고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양스테이힐은 천천히 걸으며 내려오는 것도 매력이지만, 차를 가지고 올라가 원하는 포인트에서 풍경을 감상하는 것 또한 색다른 즐거움을 가져다줍니다. 높은 곳에서 풍경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기고 싶다면 삼양라운드힐로 떠나보세요.

 

 

출처 ⓒ 삼양라운드힐 홈페이지

삼양라운드힐은 눈 오는 날에 반전 매력을 보여줍니다. 만약 눈이 내리는 날이 있다면, 그 다음 날은 주저 없이 삼양라운드힐로 떠나라고 말하고 싶어요. 드넓은 초원 위에 쌓인 눈과, 나무 가지가지마다 소복이 쌓여있는 눈 꽃들이 정말 아름답게 펼쳐져있습니다. 푸른 초원도 예쁘지만 눈 꽃으로 뒤덮인 삼양라운드힐은 천국 그 자체입니다. 그 사이를 드라이브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흔치 않은 행운!

 

강원도 평창은 11월, 12월에도 아름답게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코스가 많아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④ 가을의 명소,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장소 : 오대산월정사전나무숲길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7

연락처 : 033-332-6417

운영시간 : 상시개방

 

오대산 전나무숲길은 월정사의 일주문부터 금강교까지 1km 정도 이어지는 숲길입니다. 약 1,700그루의 전나무가 하늘 높이 뻗어있는 아름다운 숲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명소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을 즐길 수 있고, 겨울에는 소복이 내리는 눈까지 감상할 수 있어서 힐링 코스로도 유명한 평창 여행지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 드라이브 포인트

전나무숲길을 가기 위해 오대산을 오르게 되는데, 가는 길의 드라이브 코스가 굉장히 인상적이고, 길에서부터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어서 드라이브 내내 상쾌하고 맑은 느낌이 가득합니다.

 

 

저녁에 가도 등불이 고요하게 밝혀주는 분위기가 굉장히 멋스럽고, 다람쥐가 많아서 자연과 어우러진 동물을 구경하는 것도 소소한 재미입니다. 울창한 전나무숲에서 조용히 걸어 다니는 순간순간이 힐링이 되어, 잔잔한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숲 속의 맑은 공기를 찾고 계신다면 오대산월정사 전나무길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곳 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평창이 울창하고 산이 많은 만큼, 드라이브 길부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자연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평창 여행코스!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기 전, 이번주 당장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