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세차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눈이 내리면서 차가 많이 지저분해졌습니다. 더러워진 차를 보면서 더욱더 유리막 코팅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유리막코팅은 광택과 발수력이 높아 방오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만약 유리막코팅을 한 상태라면 오염물이 튕겨나가 차가 이렇게까지 지저분해지지 않았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 세차에는 마무리로 유리막코팅을 셀프로 시공하고자 합니다. 셀프세차 마무리로, 기존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뉴 크리스탈 코트플러스를 사용했는데요. 이번 수요리뷰회! 뉴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를 사용해서 유리막코팅 셀프시공 방법과 더불어, 차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내리거나, 길이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운전을 하게 되면 차량이 금세 지저분해집니다. 바퀴가 돌아가면서 오염물이 문에 튀고, 앞 차량이 지나가면서 튀는 오염물들이 그릴과 정면에 그대로 묻게 되면서 다시 세차를 해야 할 상황까지 이어집니다.
특히나 눈이 내리는 날의 경우 차량에 닿은 눈이 물로 변하며 표면의 먼지를 뭉치게 만들어 차량을 더욱 지저분하게 만듭니다. 전면은 물론 사이드미러, 보닛, 휀더, 심지어 라이트까지 모두 오염이 쉽게 되며, 차량의 손잡이를 만지기도 부담스러울 정도로 외관에 잘 묻어납니다.
기존에 셀프세차를 열심히 했던 것이 아깝게 느껴지기도 하고, 만약 광택작업을 했더라면 이렇게 까지 지저분해지지 않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그래서 이번세차에는 유리막코팅을 셀프로 시공할 수 있는 코트플러스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뉴 크리스탈 코트플러스는 기존 제품에서 유효 코팅 함량을 강화하여 광택과 발수 지속력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입니다. 액체 왁스 제품으로 셀프 유리막 코팅 효과를 볼 수 있고, 코팅 내구성이 오랫동안 지속되며 맑고 깨끗한 광택을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셀프세차를 할 경우 마지막에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오늘의 주력 셀프세차 용품입니다. 뉴 크리스탈 카샴푸와 함께, 버그크리너로 차량을 깨끗하게 세차해 준 후, 유리창에 발수코팅 작업과 타이어 유성 스프레이로 타이어까지 광택을 내줄 겁니다. 마무리로 코트플러스로 유리막 코팅을 시공하면 끝!입니다.
카샴푸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세차를 마무리해 주고, 타월을 이용해 깨끗하게 닦아주었습니다. 타월작업이 깔끔하지 못하면 물자국이 지저분하게 남기 때문에, 물기제거도 정말 중요한데요. 물기제거에 탁월한 불스원 세차타월을 사용하고서부터는 아주 쉽게 물기제거가 가능해졌습니다.
▲ 불스원 루나틱 세차타월이 궁금하시다면 위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① 흙이나 큰 오염물질을 크리스탈 카샴푸로 세차하여 차량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뉴 크리스탈 코트플러스를 준비해 주세요.
② 제품을 잘 흔든 후 시공부위에 분사해 주세요. 보닛 기준 도장 한판에 2~3회 분사해 주시면 적당합니다.
③ 마르기 전에 극세사천이나 부드러운 융으로 골고루 도포한 후 마른면으로 충분히 닦아내어 마무리해 줍니다.
고농축의 코팅제이기 때문에 마른 타월로 충분히 닦아내지 않으면 얼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얼룩이 생길 경우, 물기를 꽉 짠 젖은 타월로 얼룩을 제거하고 다시 시공해주세요.
이렇게 차량 모든 면을 작업해 줍니다. 잘 뿌리고 잘 닦아주기만 하면 돼서 어려운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레이어링 작업은 동일한 액체왁스를 반복적으로 시공하여 코팅층을 쌓아 성능을 향상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코트플러스 역시 레이어링 작업을 해주면 효과가 좋아지기 때문에, 여유가 있다면 레이어링 작업까지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시공을 마치고 나서 보면, 광택감이 기존과 다르다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고, 새 차를 받았을 때보다 더 빛나고 윤기가 나는 광택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이 촉촉해지는 것이 보이고, 깊은 본연의 색상이 그대로 올라오기 때문에 단순히 세차한 것 이상의 모습으로 훨씬 더 예쁘게 보입니다.
시공하자마자 깨끗하고 맑은 광택감으로, 광속경화가 이루어져서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좋은 유리막코팅제입니다.
더 업그레이드된 코팅 내구성이, 강력한 피막 형성이 되어 클리어층 도장면을 중첩코팅 시켜 방오력까지 증가합니다. 오염물이 튀거나 눈, 비가 내리는 등 도장면에 묻게 된다면 쉽게 튕겨내어 깨끗한 차량을 오랫동안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광택이 올라오는 것은 물론이고, 차량 도장면 본연의 색까지 진득하게 올라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액체 왁스는 빠른 시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고체 왁스보다 효과가 덜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까지 보완한 제품이 바로 뉴 크리스탈 코트플러스입니다. 빠른 시공이 가능하면서도 효과까지 확실해서, 뉴 크리스탈 코트플러스는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뉴 크리스탈 코트플러스를 통해 셀프 유리막코팅 시공까지 완료하면, 극강의 슬릭감이 도장면에 나타나는데요, 어떤 물건을 올려놔도 쉽게 미끄러질 정도로 슬릭감과 광택감이 뛰어납니다. 그 덕에 오염물이 묻더라도 쉽게 미끄러지면서 튕겨나가게 됩니다.
슬릭감과 동일하게 발수력도 뛰어납니다. 2차 코팅층 생성과, 중첩 코팅층을 통해 뛰어난 발수 효과를 보여주는데, 물의 입자를 크게 만들어 물이 남아있지 않고 미끄럽게 흘러내려, 차량의 깨끗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줍니다. 남아있는 물의 입자도, 도로 주행을 하게 될 시 바람으로 인해 쉽게 튕겨 나갑니다.
셀프세차 후 차량이 깨끗해지는 느낌은 비슷하지만, 광택감과 본연의 도장색감에서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외관 모습이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되는 기간 자체가 달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차이가 느껴지실 겁니다. 때문에 셀프 세차 후엔 유리막 코팅제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서 차량 보호와 광택감을 동시에 유지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염이 심하게 되는 겨울에도 항상 깨끗한 상태로 주행할 수 있는 꿀팁이 바로, 뉴 크리스탈 코트플러스 유리막 코팅 시공입니다! 겨울날 쉽게 지저분해질 차량이 걱정된다면 세차 시 꼭 마무리로 시공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