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신나는 겨울방학! 가족이나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할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도 많이 생기기도 하죠.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특별한 체험이 있는데요. 바로 완성차 업체들이 운영하는 ‘모빌리티 체험 공간’입니다! 국내 곳곳에 있는 모빌리티 체험 공간에서 평소 타보고 싶었던 차를 타거나, 트랙을 체험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공간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현대자동차그룹은 충청남도 태안에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약 38만 평의 면적의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과 지상 2층, 약 3092평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 8개의 주행 체험 코스로 이루어진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 시설입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는 각자의 운전 실력에 맞는 레이싱 교육 프로그램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교육을 통해 평소 달려볼 수 없었던 트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 캠핑장을 활용한 캠핑, 주니어 코딩교실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드라이빙 플레저’ 프로그램 역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브랜드들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춰져 있습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쇼룸에서는 현대, 기아, 제네시스의 다양한 차량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레이스 시뮬레이션 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2층에서는 브랜드 고유의 감성과 헤리티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만나볼 수 있고, 탁 트인 전경을 자랑하는 카페에서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해외 브랜드의 모빌리티 체험 공간도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글로벌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BMW는 인천 영종도에 약 88,000평 규모의 ‘BMW 드라이빙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BMW 드라이빙 센터는 경험, 즐거움, 친환경을 주제로 핵심 시설인 드라이빙 트랙과 더불어 다양한 자동차 문화 전시·체험 공간, 어린이 과학 창의교육 공간인 주니어 캠퍼스와 친환경 체육공원 등을 갖추었습니다.
특히, BMW 드라이빙 센터의 트랙은 다목적, 원선회 코스를 비롯해 가속 및 제동, 오프로드 등 총 8개 코스로 구성됐는데요. 코스가 다양하게 구성된 만큼, BMW의 자동차를 보다 다양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고성능 브랜드 M을 집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M 코어’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체험하기 어려웠던 고성능 자동차를 직접 경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트랙 체험과 함께 브랜드의 문화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BMW 드라이빙 센터 방문객은 누구나 ‘드라이빙 갤러리’에서 전시된 차량을 타볼 수 있으며, ‘프로덕트 지니어스’에게 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고급 차량에 관심이 많다면 ‘BMW 럭셔리 라운지’에서 최고급 차량들을 만날 수 있으며, 어린이라면 누구나 ‘주니어 캠퍼스’에서 자동차 관련 과학 교육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벤츠 역시 경기도 용인시에 ‘AMG 스피드웨이’라는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MG 스피드웨이는 CJ 슈퍼레이스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경기가 펼쳐지는 트랙인데요. 벤츠는 고성능 모델인 AMG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트랙 체험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AMG 스피드웨이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의 상설 오프로드 코스를 개장했는데요.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라 불리는 이 코스는 숲, 나무, 경사면 등 자연을 그대로 보존한 형태로 디자인돼 자연의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있어도 속도를 내보거나 다양한 코스를 경험해보기는 어려운데요. 이런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많은 브랜드들이 고객 경험 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학을 맞아 다양한 모빌리티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면서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