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의 강자, BMW X5 30d 시승기, 외관편 - 누군가의 로망, 드림카스토리
Hi~ Eveyone? 케니에요. 추운 겨울 케니 없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번 시간에 BMW 520d xDrive의 매력을 전해드렸는데~ 후훗 예상보다 반응이 뜨거웠어요. HoT~HOT!
그 반응 이어가고 싶어서 이번에도 BMW 시리즈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후훗~ 걱정하지 마세요! 케니도 똑같은 건 싫어요~ 다양한 걸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예요~
이번 시승기에서는 돌아온 SUV의 강자! BMW X5 30d의 매력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BMW X5 30d는 포르쉐 야심작 SUV 마칸과 비교되는 모델이기도 하니... 마칸과 X5 30d를 비교하면서
시승기를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앗! 여담은 여기까지~ 매력을 살펴보러 가볼까요?
도심에서 즐기는 SUV 강자!
BMW X5 30d 시승기 1탄 - 외관편
BMW X5는 고유의 개성을 가지고 있는 SUV입니다.
세심하게 선택된 외부도장마감재를 통해 강인함과 우아함 모두를 표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프론트에서 리어까지 두드러진 라인과 엣지도 BMW X5의 우아함과 강인함을 표현해주는데 한몫 거들었죠!
BMW X5 30d의 옆모습은 선대 모델과는 쉽게 구별이 되지 않습니다.
디자인 라인이 약간 비스듬하게 처리되었으며, 리어 컴비내이션 램프에서 시작해 펜더 위쪽은 지나는 역동적인 라인과
LED 기술이 적용된 L자형 리어 라이트는 차량의 우아함을 강조하네요.
신세대 BMW의 패밀리 룩으로 변한 키드니 그릴과 앞트임을 한 헤드램프가 가장 눈에 뛰는 부분!
눈썹 모양의 트윈 헤드램프는 그대로이지만 선대 모델과는 디자인이 뚜렷하게 구분되었네요.
트윈 헤드램프 아래쪽에는 520d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안개등을 배치해 안전성을 표현한 부분이 도드라져 보이네요.
범퍼 양측에 설계된 에어 인테이크그릴에서 프론트 펜더의 에어 아웃렛으로 공기를 보내는 에어 브리더만 봐도
공기저항을 줄여 다이나믹한 주행성에 비중을 둔 것 알 수 있습니다.
엔진에서 생기는 열도 효과적으로 방출한다고 하니, 기능성과 안전성을 생각한 디자인이네요. GOOD BOY!
xDrive의 의미는 BMW 520d를 소개해드리면서 해드렸는데~ 기억 속에서 잊힌 분들을 위해 다시 한번 말씀드릴게요.
BMW의 4륜 구동계 자동차를 의미하는 것이 xDrive라 보시면 돼요. X5와는 잘 어울리는 시스템이죠~
BMW xDrive는 인텔리전트한 4륜 구동 시스템으로 최악의 노면 상태에서도 항상 놀라운 접지력을 제공해
드라이빙을 완벽하게 조절해주죠. 두 번 설명해드렸으니 우리 잊지 마요 BMW xDrive 시스템!
BMW 헤드라이트는 엔젤아이로 유명하죠~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믿을게요....?
제가 시승한 X5 30d에는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점은 아쉽네요.
방향지시등도 LED가 아닌 것은 좀 아쉽지만 헤드램프 아래쪽에 위치한 안개등은 역삼각형으로 배치해
전체적으로 날카롭고 강한 인상을 어필한 걸 볼 수 있습니다.
리어램프는 패밀리룩인 L자형 컴비네이션 램프로 기본에 충실하지만 라인과 면의 변화로 세련미가 느껴지네요.
기본에 충실하지만 작은 변화로 인해 세련미가 강조한 X5 정말 멋지군요~ 훗!
크롬 도금 프레임으로 처리한 X5 점점 빠져드는 이 매력은 뭐지?!
프로펠러 엠블럼은 BMW를 상징하는 엠블럼이죠.
BMW 엠블럼 뒤에는 X5의 후방을 책임지는 후방 카메라가 숨어있어요 쉿!
그는 후방을 책임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정체를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소문이...... 하하하하하하!
키드니 크릴 사이에는 전방 카메라가 위치해 있습니다.
BMW는 서라운드 뷰가 제공되며, 두 개의 프론트엔드 사이드뷰 카메라가 프런트 범퍼에 통합되었네요
하나로(?) 이런 말씀은 금물! 두 이미지가 컨트롤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되어 주차 시 더욱 정확한 시야를 보여줍니다.
사이드미러에 설치되어 있는 톱뷰 카메라는 카메라 기능의 완성판입니다.
후방카메라의 데이터와 함께 BMW X5 현재 위치에 대한 조감도를 만들어 줍니다. 오~ 정말?!
주차 공간을 진입하거나 이탈 시, 모든 운전이 간단하고 안전하게 이루어 준다고 하니 가히 완성판이라 할 수 있겠죠?
사이드미러는 선대 모델보다는 작은 사이즈가 설치돼있어요~ 작은 고추가 매운 법!!!
나름, SUV에 걸맞은 크기와 시인성을 가지고 있는 사이드미러가 설치 되어 있으니 얕보면 큰 코 다쳐요.
톱뷰 카메라까지 설치되어 있으니, 기능은 최고 아닐까요? 훗~
BMW X5 30d에는 세련된 디자인의 듀얼 머플러가 사용되었습니다.
듀얼 머플러는 깔끔하게 디자인된 머플러를 장착함으로써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합니다.
두 개의 머플러가 균형 있게 장착되어 원활한 가스 배출과 소음 감소라는 기능성은 물론, 자동차의 뒤태를
멋스럽게 살려주고 있네요!
BMW X5 30d에는 19인치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휠의 밋밋함은 어쩔 수 없지는 부분이지만, SUV에 맞게 대한 휠은 매력이 철철~ 넘치네요.
BMW 타이어는 Run-Flat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Run-Flat 타이어는 타이어가 찢어지거나 펑크가 발생하여도 시속 80Km/h 이하로 주행하면 250km ~ 300km 까지
주행이 가능한 타이어입니다. 이렇게 좋은 타이어가 있었다니.....다이나믹한 주행에 어울리는 타이어군 좋았어!
돌아온 SUV 강자라는 명성에 어울리듯 주행성능, 핸들링, 코너링의 성능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하하하! 주행에 대한 매력은 당장 어필해드리고 싶지만, 남자는 기다릴 줄도 알아야 하는 법!
퍼포먼스 시승기에서 낱낱이 파해쳐 드릴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훗 긴장감 놓치지 마세요
오늘은 BMW X5 30d의 많은 매력 중 외관의 매력을 보여드렸어요.
SUV의 핵심은 외관도 있지만, 넓은 내관에서 나오는 수납공간이 아닐까요? 후훗!
내관의 매력은 다음에 공개하기로 할게요~ 하나하나 파해쳐 나가는 재미도 나름 쏠쏠하지 않나요?
그럼, See Y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