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포기를 모르는 (자칭)세차여신 불여우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실내세차용품을 구매하는데 성공한 불여우! 그래서 본격적으로 셀프실내세차를 해볼까 하는데요~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벌써부터 소녀 가슴이 두근두근 하옵니다.
막 장마가 시작되기 바로 전! 막 배송된 따끈따끈한 세차용품들을 쓰기 위해 셀프세차장을 찾았습니다. 모처럼 셀프세차장에도 왔는데 실내세차만 하는 것은 세차여신 불여우가 용납할 수 없어욧! 따라서 실내세차에 앞서 숙련된 조교처럼 빠릿빠릿한 몸놀림으로 외부세차부터 슈루루루룩~ 끝낸 뒤에 실내세차를 차근차근 보여드리겠습니다.
뿅! 엄청 빠르쥬? 이젠 자칭이 아니라 자타 공인 세차여신이 될 때가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아니 뭐 꼭 그렇게 불러달라는 말은 아니구요... 그냥 참고만 하세요.
세차여신 답게 팁을 하나 드릴까요? 셀프세차를 끝낸 뒤 구석구석에 남아 있는 물기 제거하기 귀찮으시죠~ 그럴 땐 트렁크나 문틈에 수건을 펼쳐 놓고 문을 살포시~ 닫아 지긋이~ 눌러주세요. 굉장하쥬? 불여우가 이정도랍니다! 엣헴!
본격! 실내세차 스타트!
외부세차를 끝냈으니 이제 제대로 실내세차에 돌입해보겠습니다. 평소 눈에 띄지 않는 구석까지 관리하기 위해선 모든 시트를 분리하는 것이 좋아요... 좋지만... 좋은 건 잘 알지만... 숙련된 조교의 빠른 진행을 위해 과감하게 생략하고, 시트 아래에 있는 쓰레기를 치우기 쉽게 앞으로 바싹 당깁니다.
우선 눈에 확 띄는 큰 쓰레기부터 치워볼까요?(좋아 자연스럽게 넘어갔어!) 평소 귀찮다는 이유로 아무렇게나 던져 놓았던 쓰레기들이 제법 되지요? 네? 불여우만 그렇다구요?
농담은 그만하시고 빨리 따라 하세요! 진도 빠르게 나갈 거란 말이에요. 큰 쓰레기를 치우고 남은 작지만 눈에 보이는 큰 먼지들은 청소기로 처리한 뒤 블로우건으로 먼지가 있을만한 곳들에 바람을 쏴주세요. 시트는 특히 탑승자의 몸과 가장 많이 닿아있는 만큼 틈새까지 잘 조준하여 쏴야 합니다.
블로우건부터 사용하는 이유!
모든 문을 열어둔 상태에서 블로우건을 사용하면 가벼운 먼지는 대부분 밖으로 날아가고 좁은 틈에 있어서 닦아내기 어렵던 먼지들은 쉽게 닦을 수 있는 곳으로 나오게 됩니다.
위에 있던 먼지들을 불어낸 다음엔, 바닥을 뒤에서부터 앞으로 불어서 모아주세요. 그러면 보다 효율적이고 빠른 실내세차가 되겠죠?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것이 자연의 순리 아니겠어요? 실내세차도 위에서 아래의 순서로 진행하는 것이 셀프세차의 순리! 잘도 갖다 붙이죠? 아무튼 최대한 불필요한 수고를 줄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불여우는 철저한 여자거든요. 훗.
실내세차의 효율적인 순서!
큰 쓰레기 줍기&청소기 ▶ 블로우 건 ▶ 천장 ▶ 대쉬보드&도어트림 ▶ 시트 ▶ 매트 ▶ 바닥
카샴푸, 왁스, 휠크리너 등 외부세차에 쓰이는 세차용품만큼 실내에서 필요한 세차용품의 종류도 굉장히 많아요. 각 부위의 소재에 따라 각각 다른 방법으로 관리를 해야 변형이나 부식 등의 부작용이 없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고가의 자동차의 내장재로 쓰이는 천연가죽이나 알칸타라 같은 경우 전용 제품 혹은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해요. 비싼 친구들이 비싸게도 구네요 그쵸? 그래도 오래오래 유지하기 위해 애정 한 스푼, 관심 한 스푼, 가죽크리너도 한 스...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난 이것저것 따져가며 제품을 고르기 귀찮다!" 하시는 분들께 꿀팁! 구하기 쉽고 사용하기는 더 쉬운 다용도크리너라는 친구가 있어요. 이름 그대로 용도가 다양한 친구인데요. 관리하기 까다로운 내장재가 아니라면 대쉬보드부터 도어트림, 심지어 타이어와 휠까지도 세정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쯤 챙겨두면 요긴하게 쓰게 된답니당~
이제 슬슬 실내세차의 끝이 보이고 있어요! 잘 따라오고 계신가욧? 지금껏 실내세차를 하며 바닥에 깔렸을 먼지들을 치울 차례입니다. 매트를 조심조심 꺼내 블로우건으로 쏴주세요. 이때 주변에 사람이 없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불여우처럼 매너 있는 세차인이 되세용.
*매트세척기에 매트를 넣을 땐, 발이 닿는 부분을 아래로 해야 한대요! 어쩐지... 그래서 매트세척기는 아무말도 없었나봐요ㅜㅜ 제보 해주신 ksw8****님 감사합니닷!
매트를 개수대에서 빨래 빨듯이 물로 헹구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요. 대부분의 셀프세차장에선 그런 행동을 하면 혼나는 수가 있으니 자제하시는 편이 좋아요. 되도록 매트세척기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매트가 세척되는 동안 청소기로 바닥에 남아 있는 먼지들을 제거하면 두구두구두구두구~~~~~~~~~
우왕! 드디어 실내세차가 끝이 났습니다. 불여우도 제법이죠? 복잡하게만 보이던 셀프세차를 혼자 해내는 날이 올 줄이야! 기쁘지만 이제 불여우와 함께 하는 즐거웠던(?) 셀프세차 시간은 끝이 났네요ㅜㅜ 지금까지 불여우를 사랑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To be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