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SONE PEOPLE/불스원 인터뷰

불스원미러 쓰고나서 차선변경에 자신감이 붙었다더군요

2015. 9. 12. 07:00

불스원미러가 나오고 난 후 바뀐점들은 뭐가 있을까? 그를 태어나게 한 대부, 브랜드매니저의 일문일답


“사각지대가 진짜 없어졌어요”

“요거 바꾸고 주차 편해짐 ㅋ” 

“이제 차선 변경할 때 손벌심쿵 안하고 좀 편해졌어요”


이게 무슨 소리냐구요? 바로 일반 사이드미러에서 불스원미러로 바꾸신 분들의 감상평입니다. 사각지대를 줄이는 교통신기술 1호의 불스원미러! 운전자의 시야를 넓히는 안전운전을 위한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입소문 나기 시작한 이 제품의 대부! 브랜드매니저와 불스원 미러의 대화 속에서 불스원미러를 꼭 장착해야 하는 이유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불스원미러 브랜드매니저, 복성한 과장입니다."

“운전자 10명 중 8명은 사각지대에 대한 사고 내지는 위험을 느낀 경험이 있다. 이런 면에서 사각지대의 해소가 운전에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나온 게 바로 너, 불스원미러야.”


Q. 저, 불스원미러의 탄생 배경이 궁금합니다!

운전자 10명 중 8명은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직접 겪었거나 사고날 뻔한 경험이 있지.* 지나가다 볼록거울이나 보조미러를 달고 있는 차량을 본 적이 많을 거야. 그런데도 마땅히 이 사각지대를 해소할만한 제품이 없는 게 좀 안타까웠지. 그래서 너를 세상에 나오게 할 고민이 시작됐었다.

*닐슨코리아, 900명 대상 설문조사 응답 참조


Q. 차선 변경이나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는 아무리 익숙해진 베테랑 운전자라고 해도 긴장하시겠죠?

그렇지. 사각지대가 존재하는 한 아무리 운전의 베테랑이라고 하더라도 사고의 위험성은 항상 열려있는 거니까. 그래서 실제로 운전 잘하시는 분들에게도 너를 만난 이후 좀 더 운전이 편해졌단 얘기를 종종 들을 때마다 어찌나 뿌듯한지 모른다.


불스원미러 장착 전과 후의 상하좌우 시야각 차이


불스원미러 장착 전과 후의 주차선 보임 차이


Q. 그런 부분에서 저(불스원미러)의 강점을 소개해주신다면?

세상에서 너의 역할이자 궁극적인 목표는 운전자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환경을 제공하는 거다. 너를 통해 사각지대를 해소하게 되면 차선 변경과 주차 시에 넓은 시야로 주변을 볼 수 있지. 너 자체가 사각지대 해소에 특화된 제품이니까 말야. 일반 사이드미러가 약 15도의 시야각을 가진데 비해 너는 두배 이상, 약 36도 이상의 넓은 시야를 볼 수 있으니 사각지대까지 기민하게 확인해서 운전자에게 알려주도록!

 

Q. 제 소개를 보면 “누진다초점”이라는 단어가 자꾸 나오는데, 지나가는 안경점에서 이 단어를 보고 좀 깜짝 놀랐어요. 민망하기도 하고...

이 기술이야말로 너를 이루는 핵심인데 민망하기는! 어떤 기술인 지 알면 그런 소리는 못할 걸? 비구면 누진 다초점이란 다수의 초점을 하나의 물체에 완만하게 구현하는 기술이야. 한 렌즈 안에 윗 부분과 아랫 부분이 서로 다른 초점으로 맞춰져 있고, 이 사이에 무수히 많은 초점들이 자연스럽게 배열되어 합쳐지게 된단다. 이렇게 말하니 좀 어렵지? 이 기술을 통해 가까운 거리와 멀리 있는 거리의 물체 상을 하나의 렌즈로 또렷하게 볼 수 있단다

너에게 이 누진다초점 기술을 구현한 이유도 마찬가지야. 운전자의 차량에서 가까이 있는 물체와 멀리 떨어진 물체, 특히 사각지대에 위치한 물체를 왜곡 없이 뚜렷하게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지. 시야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말이다. 그러니 이제는 자랑스럽게 생각해도 좋을 것 같구나.


 

Q. 실제로 저를 사용해신 분들은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해주시는 것 같아요. 차종과 관계 없이 사각지대는 어디에나 있으니까 그렇겠죠?

네가 처음 나왔을 때 내 윈스톰 차량에 먼저 달아보고 운전하면서 정말 큰 감동을 받았지. 대부분의 SUV 운전자들은 사이드미러 사이즈가 크니 사각지대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단다. 너를 만나게 되면 그 판단이 잘못되었다는 걸 알게 되지. 승용차나 SUV나 확장되는 시야각의 체감에는 차이가 없이 동일하게 시야가 넓어진다는 걸 많은 사람이 알았으면 좋겠구나.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이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교통 수단이야. 그런데 매일 해야 하는 운전이 위험하게 느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얼마나 피곤할까. 그래서 네 역할이 매우 중요하단다"


Q. 실제로 쓰신 분들을 만나보신 개인적인 경험이 있으신가요?

택시를 탔는데 그게 우연하게도 네가 있는거야. 기사님께 미러가 좀 달라보인다고 슬쩍 여쭤봤는데 좋다고 대답을 해주셨지. 예전에도 사각지대 해소 미러를 썼엇는데 다르다고, 확실히 좋다고 하시는데 어찌나 뿌듯하던지…기사님이 그 후에 가족에 사돈의 팔촌까지 자랑 릴레이를 이어가시는데도 너를 보면서 기쁜 마음으로 들을 수 있었단다.(웃음)


Q. 택시기사님들은 아무래도 운전환경이 다이나믹하니까요. 그 외에도 주로 어떤 분들에게 불스원미러를 권해드리고 싶으신가요?

(물론) 대한민국의 모든 운전자가 너와 함께 하는 날을 꿈꾸고 있지만……특히 아직 운전이 편하지 않고 신경쓰이는, 운전대 잡는게 걱정되는 운전초심자에게 권해드리고 싶구나.



Q. 최근 출시되는 차량은 BSA*가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드리피터를 장착하시는 분들도 있구요. 저를 장착할 때 이런 부분에서 주의할 부분이 있을까요?


BSA나 사이드리피터가 장착된 차량은 미러 위에서 LED 불빛으로 신호를 보여주는 형태로 되어있지. 그래서 그 부분의 미러 코팅이 벗겨져 거울이 아닌 유리로 되어있는 건데, 너(불스원미러)로 교체될 때 코팅을 통해 LED 빛이 약해지기 때문에 밝은 낮에는 상대적으로 불빛이 또렷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 하지만 이런 점에도 BSA나 사이드리피터 적용 차량의 차주 분들이 불스원미러로 교체하는 모습을 보면서 확신할 수 있었어. 그 분들도 불스원미러를 사용해서 얻는 운전의 편안함, 안전에 더 무게를 두고 있다는 걸 말야.

장착을 할 때는 전문가를 통해 장착 받으시길 권유해드리고 싶구나. 교체 작업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잘못 부착하는 경우 거울 떨어짐 같은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으니까 말야. 아빠는 소중한 네가 깨지는 것도, 그로 인해 위험한 상황이 생기는 것도 절대 바라지 않는단다.

 

Q. 지난 상반기 서울 수도권 지역에 이어 하반기에 전국지역에서 장애인 복지관 대상으로 불스원미러 무료 지원 장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택시, 카쉐어링, 렌터카 등 운전 관련 업계와의 샘플링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저를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으신건가요?

너를 만난 운전자들은 평생 함께하고 싶은 제품이라고들 말해. 실제로 사용자만족도 조사에서도 90% 이상이 너를 만족해한다는 결과가 있었단다.* 좀 더 편안한 운전, 안전한 운전 경험을 가능한 많은 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마음은 너도 아빠도 똑같겠지? 그런 의미에서 좀 더 다양한 운전 환경에 계시는 분들에게 너를 소개시켜드리고 싶구나.  


*닐슨 소비자조사 600명 대상 설문 참조. 불스원미러가 사고위험을 줄여줄 수 있다 80%, 10명 중 9명 만족 및 추천의향 있음 응답.

불스원미러는 2015년 상반기 서울-수도권 지역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 대상으로 불스원미러 무상 지원 및 장착 캠페인을 시행, 하반기에는 전국으로 확대하여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전국 9개도 6대 광역시를 대상으로 한국장애인협회를 통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장착기사가 직접 각 지역을 찾아 설치를 진행한다.

 



"운전을 잘하시는 분들이나 어려우신 분들 모두에게 너를 만나게 해드리고 싶다. 불스원미러와 함께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운전자가 시야를 통해 확인할 수 없는 사각지대를 보여주는 불스원미러! 브랜드매니저와의 대담을 통해 더 자세한 원리를 전해들을 수 있었습니다. 안전에 대한 안심, 그리고 운전의 자신감을 불어 넣는 안전운전 필수품이라고 생각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 







TAG

관련글

댓글 3개

  • 인천대교 2016.07.14 17:51

    인천대교 길막할때 이 제품쓰면 잘되나요?
    자료없나요?

  • 오각지대 2016.12.21 16:07

    불스원 제품을 의인화 해서 인터뷰한 형식인가요? 읽기, 내용파악, 청자의 관점과 감정이입, 모든 면에서 상당히 부자연스럽네요. 마케터들은 이 포맷에 대해 심사숙고 해 보셔야할듯.

    • 불스원 2017.01.06 11:17 신고

      안녕하세요. 오각지대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향후 제작되는 콘텐츠는 보다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