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난 7월 불스원은 장난끼 많은 것 같지만, 도전을 준비하는 모습은 진지했던 청춘 3명을 만났습니다. 불스원과 함께 이것저것 준비하며 영국에서부터 울란우데를 향해 달린 시간도 어언 44일.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하는 조금 특별한 자동차 경주, 몽골랠리에 도전한 청춘 3명이 어느새 완주를 마치고 대장정의 막을 내리고자 합니다.
■ 3 · 10 · 26 · 125125
저 숫자들의 의미를 아시나요? 2017 몽골랠리의 여정을 지켜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맞추실 수 있을 텐데요.
2017 몽골랠리 참가팀 쉘위고 승인·승빈·창우군 친구 3명이 모여 영국 치체스터부터 러시아 울란우데까지 총 10개국 26개의 도시를 돌고 돌아 2007년식 중고자동차로 몽골랠리를 완주하였습니다. 울란우데까지 11,948km를 달리고 완주 이후 바이칼호수까지 달린 거리를 합치면 총 12,125km를 달린 쉘위고! 이는 서울-부산 왕복 거리를 약 15번 달린 거리와 비슷해 쉘위고팀의 완주가 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2017 쉘위고팀 몽골랠리 에피소드
▶ [D+12 ~ D+25] 동유럽에서 러시아 국경까지 달리고 달려~!
▶ [D+26~D+33] 불곰국 러시아, 끝도 없이 달리는 밤샘운전의 늪
■ 험난하고 다사다난했던 랠리
초반 순탄했던 쉘위고팀의 랠리는 비포장도로가 많은 러시아와 몽골로 진입하면서 험난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가로등 하나 없는 깜깜한 도로 위 밤샘운전은 기본! 비포장도로의 수많은 물웅덩이 때문에 범퍼가 한쪽이 풀려 덜렁거리고, 고비사막 모래와 호수 주변 늪지대에 자동차 바퀴가 빠지는 등 사고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래도 잘 달려주던 고고는 결국 바양홍고르로 향하던 중 엔진 하우징 하부에 돌을 맞아 엔진오일 누수가 되면서 트럭에 실려 가는 안타까운 상황까지 펼쳐졌답니다.
■ 모니터 속 바탕화면 그림 같은 풍경!
비 온 뒤 땅이 더 굳어진다고 했나요? 지칠 법한 사건·사고에도 쉘위고팀을 달래주는 것은 단 하나! 몽골랠리를 달리는 자에게 허락된 그림 같은 풍경들입니다. 쉘위고팀이 일명 바탕화면 배경이라고 부를 정도로 달리는 곳곳마다 감탄을 멈추지 못했는데요. 유성우와 별을 보던 그날 밤을 잊지 못한다고 하네요. 지치고 힘들어도 피로를 싹 잊게 만드는 자연 풍경 보는 낙에 몽골랠리를 도전하는 거일지도 모릅니다.
■ 쉘위고가 뽑은 불스원 BEST 5
불스원이 쉘위고팀에게 선물한 몽골랠리 에디션! 두 손 가득히 들고 가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완주라니...!
험난한 여정 속에서도 아낌없이 사용해준 쉘위고! 쉘위고가 인정하고 뽑은 불스원 BEST 5! 무엇일까요?!
BEST 1위는 불스원샷! 처음 고고를 주행할 때 기어 5단에 RPM 3천 이상 달렸을 때 소음도 심하고 차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불스원샷과 불스파워를 사용하니 점점 좋아지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BEST 2위는 밸런스시트! 빠듯한 일정으로 울란우데까지 달려가는 쉘위고팀은 최대 12시간 동안 자동차에 타 있을 만큼 앉아있는 시간이 너무 많았는데요. 엉덩이가 배기고 땀이 찰 수 있는 조건에서도 밸런스시트 덕분에 편안하게 앉아갈 수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BEST 3위는 크리스탈코트! 러시아 우파라는 도시에서 정비 후 흙먼지로 뒤덮인 자동차 '고고'를 크리스탈코트로 세차를 해주었는데 몽골로 넘어오면서까지 반짝반짝거리고 광이 살아있어 한국에서도 사용하면 좋겠다고 합니다.
BEST 4위는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쉘위고팀 3명 중 2명이 흡연자, 1명이 비흡연자라 자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내부 공기를 깔끔하게 유지시켜주고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해서 만능제품 같았다고 합니다.
BEST 5위는 메탈윙 하이브리드 와이퍼! 독일에서 지내는 내내 비가 내렸을 때, 유막도 생기지 않고 아주 깔끔하게 닦여 초행길 빗길운전에도 안전운전을 할 수 있어 추천해주고 싶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 2017 몽골랠리를 떠나며
인생의 전환점, 터닝포인트가 되기도 하고 30년, 40년 후 먼 미래를 기약하게끔 만들어준 2017 몽골랠리!
환경을 생각하는 조금 특별한 자동차 경주, 2017 몽골랠리는 불스원과 쉘위고가 서로의 지원군이 되어 함께 달려온 다이나믹한 2017 여름이었습니다. 든든한 지원군 불스원과 함께라면 2018년도 끄떡없습니다.
불스원과 함께 달리는 2018년 몽골랠리, 다음은 여러분입니다.
2017 몽골랠리 쉘위고 X 불스원
▶ 몽골랠리 드디어 완주! 다사다난했던 그들의 마지막 이야기
▶ 자동차여행에서 긴장감 가득한 두번의 위기! 몽골랠리 39일차
▶ 유라시아횡단 중 유성우 만난 쉘위고에게 무슨 일이?! 몽골랠리 33일차
▶ 중고자동차로 유라시아횡단하는 공대생 3명이 본 탈것들의 향연!
▶ 유럽자동차여행, 동유럽에서 러시아 국경까지! 몽골랠리 25일차
▶ 불스원 담당자에게 듣는 2017 몽골랠리 비하인드 인터뷰
▶ 불스원샷부터 밸런스시트까지, 불스원의 2017 몽골랠리 에디션 공개!
▶ 렛츠고 VS 쉘위고 : 불스원과 유라시아대륙을 달린 그들!
▶ 독일 뮌헨까지 달린 쉘위고의 자동차여행! 몽골랠리 11일차
▶ 환경을 생각하는 불스원과 몽골랠리, 운명적인 만남!
▶ 몽골랠리 출발! 드디어 시작된 세 남자의 자동차여행
▶ 불스원 X 쉘위고팀 자동차정비 교육 현장! 2017 몽골랠리 D-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