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초보운전자를 위한 셀프세차 방법 완벽가이드 2탄! 운전자가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동차 실내는 실외 세차보다 좀 더 꼼꼼하게 셀프세차 해야 합니다. 쓰레기 버리고 청소기만 돌리는 자동차 실내 세차는 이제 그만! 셀프세차장을 이용하는 세차 초보자에게 불스원이 알려주는 셀프세차 방법 완벽가이드. 자동차 실내 세차 편 지금 시작합니다.



셀프세차 준비물

묵은 때를 벗기고 세차존에서 드라잉존으로 이동한 당신, 실내 세차를 시작하기에 앞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셀프세차장 충전 카드 혹은 잔돈 : 드라잉 존에는 진공/에어 청소기나 자동차 매트 세척기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실내 세차에 필요한 세차장 기계 사용을 위해선 필수!

2. 진공/에어 청소기 : 개인 차량용 청소기를 가지고 있다면 좋겠지만, 대부분 셀프세차장에서 에어건이나 진공청소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큰 이물질이나 틈새 먼지 제거를 위해선 꼭 필요합니다.

3. 실내 세차 전용 세정제 : 천장부터, 시트, 대시보드, 유리 등 자동차 실내는 다양한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소재에 맞는 전용 세정제를 구비하거나 다용도크리너, 실내크리너와 같은 다용도 세정제 하나쯤 가지고 있다면, 간편하게 실내 세차 할 수 있습니다.

4. 극세사 세차타월 : 전용 세정제와 부드러운 극세사 타월은 짝꿍!


이상 세차 초보를 위한 실내 세차 기본 준비물입니다. 자동차 실내는 먼지와 세균,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실내 세차는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탑승자의 호흡기 건강도 신경 쓰는 필수 과정입니다. 실내 세차 시작해볼까요?






셀프세차 방법 _자동차 실내 편


▶ 실내 세차 기본 수칙 ◀

1. 실내 세차 시작 전, 마스크 착용

셀프세차 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나 세균, 곰팡이들이 

호흡기로 들어갈 수 있으니 마스크 착용은 필수!


2. 셀프 세차 방향은 위에서 아래로

먼지나 오염물이 아래로 떨어져 두 번 청소해야 되는 상황은 NO!


3. 먼지, 이물질 제거는 큰 것부터 작은 것 순으로

굴러다니는 쓰레기 제거부터 큰 이물질들은 차량용 청소기로 

틈새 먼지는 에어건이나 전용 세정제로 닦으며 제거!



실내 세차하면서 운전자의 관심도가 가장 낮은 곳이 자동차 천장입니다. 대부분 직물 소재로 되어 있어 먼지나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쾨쾨한 자동차 냄새를 제공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실내크리너나 다용도크리너와 같은 실내 전용 세정제와 극세사 타월로 가볍게 닦아줍니다. 직물 소재이기 때문에 보풀이 생기지 않도록 힘주어 문지르기보다는 꾹꾹 눌러가며 닦아줍니다.




대시보드는 면적이 넓어 닦기는 편하지만, 평소에는 손이 잘 닿지 않아 먼지가 쌓이기 쉽습니다. 또한 화장품 자국이나 얼룩이 남기 쉬우므로 전용 세정제로 깔끔하게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쉬보드와 연결된 자동차 앞 좌석은 기능 버튼들이 많고 에어컨 송풍구가 있어 틈새 먼지가 쌓이기 쉽습니다. 진공청소기와 함께 면봉으로 타월이 닿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대시보드 안쪽에는 전자장비가 연결되어 있거나 통풍구가 있어 세정제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닦는 것이 좋습니다.




인체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분이자 사람의 땀과 각질, 먼지가 쌓이기 쉬운 자동차 시트. 세균 번식이 쉬워, 자동차 시트 소재에 따라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가 침투하기 쉬운 직물 시트는 1차적으로 먼지를 털어내고 진공청소기로 틈새 먼지까지 제거합니다. 가죽 시트의 경우, 1차적으로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고 가죽 전용 보호제를 사용하여 세정은 기본! 가죽의 갈라짐이나 노화, 경화를 방지합니다.


 


자동차 안쪽 유리는 실외만큼 중요합니다. 운전자의 선명한 시야 확보를 위해선 놓칠 수 없는데요. 유리크리너를 이용하여 먼지나 얼룩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 운전자를 번거롭게 하는 자동차 김서림 방지 작업을 이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와 실외 온도 차로 발생하는 자동차 김서림은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기 때문에 10일 이상 김서림 발생을 방지해주는 자동차 김서림 방지 폼을 사용하며 수월하게 자동차 안쪽 유리면을 관리해줍니다.




신발을 통해 외부 먼지나 이물질 등이 옮겨지고 눈비가 내리는 날에는 매트가 젖어 축축한 상태로 방치되는 등 자동차 매트는 세균이나 곰팡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자동차 매트를 모두 분리한 뒤, 셀프세차장에 구비된 진공청소기로 먼저 이물질 제거를 합니다. 매트 전용 세척기나 세척솔을 이용해 물 세척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매트가 잘 세척되지 않으면, 굵은 소금을 이용해 비벼주며 때를 벗겨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 물 세척한 자동차 매트는 쾨쾨한 냄새가 발생하지 않도록 바짝 말려줍니다.




빠진 곳 하나 없이 자동차 실내 세차를 깨끗하게 마무리 하셨나요? 세차해도 꿉꿉하거나 쾨쾨한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자동차 탈취제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 훈증 연기로 자동차 냄새 제거가 가능한 탈취 훈증캔은 자동차 실내에 남아있는 냄새와 직물 소재의 자동차 시트, 천장의 냄새까지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차 초보자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세차 방법 완벽가이드가 끝이 났습니다. 

깨끗한 자동차를 유지하는 것은 운전자의 많은 관심과 사랑 그리고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얼룩이나 먼지를 틈틈이 제거해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스원이 알려주는 셀프세차 방법으로 셀프세차에 대한 즐거움과 뿌듯함을 경험하시길 바라며, 주말에 세차장 나들이 떠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