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미세먼지 OUT! 자동차 실내 공기,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2019. 2. 8. 07:00

미세먼지 OUT! 자동차 실내 공기,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입춘이 지나고 본격적으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따뜻해지는 날씨는 반갑지만, 봄과 함께 찾아올 미세먼지와 꽃가루들은 불청객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 불스원 케미지침서에서는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동시에 봄철 삼나무의 꽃가루로부터 생기는 알러지 등으로부터 여러분을 지켜줄 에어컨∙히터 필터와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소개해 드립니다.


미세먼지 OUT! 자동차 실내 공기,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알러지 물질까지 제거해주는 항알러지 필터와 초미세 집진필터로 미세먼지 제거와 항균작용을 하는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미세먼지와 각종 알러지유발 물질로부터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줄 스마트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특히 차에 탈 때마다 코가 간지럽고 기침, 눈물이 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오늘의 환상 케미 파트너! 이들의 능력을 함께 알아볼까요?



기침, 콧물 등 알러지 반응은 수시로 운전을 방해하고, 이는 곧 사고로 직결됩니다. 특히 알러지 원인 물질은 차량 외부와 내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유입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단순히 환기만으로 해결되는 문제는 아닌데요. 그뿐만 아니라 환기 시 유입되는 봄철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매우 작기 때문에 대기 중에 머물러있다 호흡기를 거쳐 폐 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로 이동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죠.


에어컨∙히터 필터인 불스원 항알러지 필터는 천연 유래 폴리페놀 성분으로 알러지 유발 물질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뿐만 아니라 고효율 원단(E11급)을 사용하여 초미세먼지를 97% 이상 차단합니다. 실제 ITEA(도쿄 환경 알러지 연구소) 실험기관을 통해 삼나무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동물 유래 알러지 물질, 곰팡이 등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는 테스트 결과가 확인됐는데요. 환절기마다 콧물, 재채기가 심하거나 어린 자녀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 차량으로 이동하는 상황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미세먼지 OUT! 자동차 실내 공기,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몇 년째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며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 미세먼지. 특히 도로 위를 달리는 자동차도 내부로 유입되는 유해한 공기들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차내로 유입되지 쉬운 PM 2.5 미만의 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1/4 크기로, 기도에서 걸러지지 않고 호흡기, 폐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확실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를 통한 공기 정화 능력은 물론, 미환경보호청의 허가를 받은 360도 항균막코팅을 통한 99.9% 항균효과를 자랑합니다.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에는 0.3μm 크기의 미세입자를 99.95% 이상 제거하는 H13급 헤파필터 원단을 적용했는데요. 실제 유해화학물질 분석 시험 성적서, 미세입자 제거효율 시험성적서, 에어테라피 항균력 시험 성적서 등을 통해 증명했듯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각종 테스트를 통해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받았습니다.



미세먼지 OUT! 자동차 실내 공기,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은 일부 차종에 따라 각기 다를 수 있습니다. 

  자신에 차량에 맞는 필터 교체 법을 올바르게 숙지한 후에 시행해주세요.


 *  에어컨 필터 교체 시, 시동은 반드시 꺼주세요. 

  조수석 좌석을 최대한 뒤로 밀어 둔 후 작업하면 훨씬 수월합니다.

 


내 차에 맞는 항알러지 필터 교체를 위해 조견표를 확인한 후 제품을 준비합니다. 글로브 박스를 비운 다음 안쪽에 있는 에어컨 히터∙필터의 위치를 파악하고, 글로브 박스 양옆에 있는 고정 핀을 제거해 글로브 박스를 분리합니다. 글로브 박스를 완전히 분리하면 숨어 있던 제일 안쪽의 에어컨 히터∙필터가 숨어져 있는데요. 각종 먼지와 이물질이 엉겨 붙어 새까맣게 더러워진 기존 필터는 제거한 후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알러지유발 물질까지 제거해주는 불스원 항알러지 필터로 교체해주세요. 에어컨 히터∙필터의 교체 주기는 6개월에 한 번, 혹은 10,000km마다 한 번씩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OUT! 자동차 실내 공기, 쾌적하게 유지하는 방법은?


차량용 공기청정기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설치와 사용법이 매우 간편합니다. 제품 뒷면 커버를 열어 H13급 헤파필터 원단이 적용 된 전용 필터를 장착합니다. 그리고 USB 케이블의 마이크로 5핀을 본체와 연결해주세요.  USB 커넥터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사용이 가능한데요. 물론 동봉된 시거잭 플러그에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을 연결한 후 제품 상단의 버튼을 누르면, LED등이 파란 색으로 켜지며 공기청정 기능이 작동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공기 정화의 세기를 조절할 수도 있는 멀티액션 에어테라피!



미세먼지 차단은 물론 알러지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불스원 항알러지 필터와 실내 공기 정화는 물론 미세먼지 차단, 항균효과까지 자랑하는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으로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