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겨울철 자동차 히터의 올바른 사용방법

2018. 12. 3. 07:00

자동차히터의올바른사용방법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벌써 2018년의 마지막 달이 되었습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만큼 따뜻한 것도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집에 도착하자마자 보일러나 전기장판을 틀어 따뜻함을 유지하는 것처럼, 자동차에 탑승했을 때 히터를 켜 실내를 훈훈하게 만드는 것이 첫 번째로 해야 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작동시킨 히터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죠. 또한 자동차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난감한 상황에 처하거나, 히터를 너무 높은 온도로 세게 틀어 놓는 바람에 차량 내부가 너무 건조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예방하기 위해 겨울철 히터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차량 내부 공기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볼까요?



첫째, 필터를 교체했는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오랫동안 쌓인 먼지나 세균 등으로 인해 악취를 유발할 수 있으니까요. 둘째, 부동액(냉각수)이 새는지 확인하고 양이 부족하다면 반드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히터사용팁

히터를 사용할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지켜서 실천한다면, 보다 쾌적한 차량 실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첫째, 시동을 걸고 난 뒤 바로 히터를 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동액이 히터 코어까지 열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둘째, 차량 내부의 온도를 너무 높게 설정하지 마시고 21-23도 가량을 유지하시면 차량 내부가 과도하게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적어도 한 시간에 한 번은 환기하시고 내부 공기가 부족해지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차내 산소가 부족해 지면 졸음 운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넷째, 히터 바람이 얼굴이나 몸 쪽에 바로 오지 않도록 조정해주세요. 따뜻한 바람을 직접적으로 장시간 쐬면 두통이나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히터에 사용하면 좋은 최강 조합 필수템은?


불스원케미지침서

훈증캔&에어컨히터필터

겨울철 자동차 히터 점검을 완료하고 올바른 사용법을 터득했다면, 이제는 차량 내부의 공기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 차례입니다. 불스원 살라딘 탈취 훈증캔과 베이킹 소다 필터를 함께 사용하면 냄새 걱정, 미세먼지 걱정은 NO!



훈증캔


추운 겨울날, 차가 밀리는 러시아워에 눈까지 많이 내린 날이라면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어쩔 수 없이 길어집니다. 그 와중에 빵빵하게 틀어 놓은 히터에서 나온 꿉꿉하고 눅눅한 냄새가 차량 내부를 뒤덮는다면? 불스원 살라딘 탈취 훈증캔을 사용하여 미리미리 냄새 제거를 해보세요.



훈증캔


훈증캔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차량 시동을 켠 상태에서 AC버튼을 끄고 풍량은 최대, 방향은 전면방향, 공기순환방향은 내부순환으로 설정하세요. 그 다음 제품 플라스틱 용기의 은색 호일 필름을 제거한 후 보조석 발판에 놓습니다. 정제수 파우치를 뜯은 후 플라스틱 용기와 안쪽 캔 사이 공간에 물을 모두 붓고 차량 문은 모두 닫아주세요. 10~15분이 경과하면 전 좌석을 모두 열고 환기시켜 내부 연기를 완전히 제거하면 완료입니다.



▶ 살라딘 탈취 훈증캔 자세한 사용법 확인하기




훈증캔구매



히터필터


히터 작동 버튼을 누르기 전, 혹시 에어컨·히터 필터를 교체하셨는지 확인했나요? 필터를 오랫동안 교체하지 않으면 외부 먼지 유입으로 인한 오작동 혹은 악취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보통 필터는 주행거리 10,000km 마다 또는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불스원 베이킹 소다 필터는 항균효과는 물론, 미세먼지 제거 및 악취 제거에도 도움을 줍니다.


필터교체

 

에어컨·히터 필터는 차량 내부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 박스 양 사이드의 고정핀을 분리한 후, 필터 덮개를 분리하여 새 제품으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교체 방법이 생각보다 쉽고 간편하니, 너무 겁먹지 마시고 셀프 교체에 도전해보세요!




   자동차 히터 사용 전, 필터교체로 상쾌한 공기와 함께 월동 준비하기


필터구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