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한파를 대비해서 두꺼운 패딩을 장만하는 것처럼, 내 차에도 추운 날씨에 대비하는 아이템 몇 가지는 미리미리 챙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연료 내 수분제거 같은 관리는 많은 운전자 분들이 무심코 챙기지 않고 지나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카드로 보는 불스원 이슈를 통해 겨울철에 왜 자동차 수분제거제가 필요한지, 그리고 수분제거제와 함께 같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아침에 밤새 주차해놓았던 차에 올라타서 자동차 키를 꽂아 돌렸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은 경험이 있나요? 일정이 있어 빨리 출발해야 하는데 마음만 급해질 뿐 도통 시동이 걸릴 기미가 안 보이는 경우,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보닛을 열어 엔진룸을 체크했는데, 배터리도 멀쩡하게 잘 작동하고 부동액이 얼어버린 것도 아니라면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고민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수분이 연료 라인에 유입되어 연료 필터가 얼거나, 엔진이 고장 났는지 확인해보세요. 외부와 연료탱크 간의 온도 차이로 인한 결로 현상 혹은 눈, 비의 유입으로 인해 연료에 수분이 섞여 들어가 엔진 고장이 발생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연료의 수분은 연료시스템의 녹과 부식, 시동 불량, 인젝터 손상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겨울철에는 엔진 탱크 내부에 얼음을 형성해 치명적인 엔진 이상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연료라인의 수분 발생은 사실상 100%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럴 때에는 계절마다 한 번씩 수분제거제를 사용하여 대비해보세요! 수분제거제는 연료 속에 있는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한 후 연료에 용해시켜 연소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GDi, CRDi 등의 직분사 엔진을 사용하는 경우 수분에 의한 인젝터, 연료펌프 고장 확률이 더욱 높아지는 만큼 수분제거제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겨울철 자동차 엔진 관리를 위해 사용하면 좋은 제품을 하나 더 소개해드릴게요!
기온이 내려가면서 연료 필터에 경유에 파라핀 입자들이 서로 엉겨 붙어 정상적인 연소과정을 방해하면 시동 불량을 야기합니다. 직분사 엔진의 경우 이러한 상황에서 치명적인 손상을 입게 될 수 있는데요. 동결방지제는 영하 31도까지 왁싱 동결을 방지하여 시동 불량이나 엔진 손상을 예방합니다.
추운 계절 수분제거제와 동결방지제를 사용해서, 엔진 고장이나 더 큰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