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난 3, 불스원의 후원을 받아 2019 몽골랠리에 참가할 팀을 선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지원팀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동편맥오>와 <명백한놈들>, 두 팀이 최종 선정되었죠. 불스원의 후원과 다양한 지원에 힘입어 열심히 준비를 마친 두 팀은 지난 722일 체코 프라하에서 몽골랠리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그들의 여정은 불스원 몽골랠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로드되었는데요. 몽골랠리에 참가한 해외 다른 팀들과의 만남, 랠리를 통해 거쳐간 나라의 현지 친구들, 랠리 중 발생했던 긴급 상황과 즐거운 에피소드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약 50일간의 랠리를 마치고, 동편맥오와 명백한놈들 모두 완주에 성공했는데요. 그 대장정을 소개합니다.



▶ 불스원 몽골랠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체코부터 몽골까지, 18,000km를 달리다!


후원팀들은 모두 영국에서 차를 인수한 뒤, 몽골랠리 출발지인 체코 프라하로 집결하였습니다. 불스원 담당자와 함께 마지막으로 차량 점검을 진행하고, 몽골랠리 런치 파티까지 마음껏 즐긴 후원팀은 경적을 울리며 몽골을 향해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비록 출발은 체코에서 함께 했지만, 두 팀의 이동 경로는 정반대였습니다. 동편맥오는 지난 불스원 몽골랠리 후원팀과는 다르게 아래쪽으로 이동을 했는데요. 체코에서 오스트리아, 이탈리아까지 간 뒤, 특이하게 페리를 타고 바로 그리스로 향했습니다. 그 후 터키, 조지아, 이란, 투르크메니스탄 등을 거쳐 몽골까지 힘차게 달려 결승점에 골인했습니다.


명백한놈들은 한국에서 일찌감치 출국하여 영국에서 차를 인수한 후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오스트리아 등을 먼저 돌아본 뒤에 몽골랠리 출발지인 체코로 들어왔는데요. 체코를 떠나 독일, 폴란드, 리투아니아, 에스토니아, 러시아를 거쳐 최종적으로 몽골에 골인했습니다.

 

 

좌충우돌 몽골랠리! 과연 무슨 일이 있었을까?


두 후원팀의 이동 경로는 비록 달랐지만, 그들이 겪은 어려움은 비슷했습니다. 특히 가장 큰 어려움은 이미 노후된 자동차가 긴 주행 시간과 가혹한 조건을 견디지 못한 상황이었는데요.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타이어가 터지거나 자동차가 멈추는 돌발 상황에서 현지인 혹은 다른 몽골랠리 참가팀의 도움을 받아 상황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위기를 벗어난 동편맥오와 명백한놈들! 우리 후원팀들도 도움을 받은 만큼 남들을 도와주었습니다. 동편맥오는 타지키스탄 파미르 하이웨이에서 차량 문제로 정차해있던 다른 몽골랠리팀의 자동차를 정비소까지 데려가 주었는데요. 이후 함께 랠리를 진행하던 중 동편맥오팀의 타이어가 스페어도 없는 상황에서 터져버리자, 왕복 100km 빗길을 달려서 타이어를 구해준 타 팀! 이처럼 훈훈한 체험은 몽골랠리가 아니라면 경험하기 어렵겠죠?


 


평소에 캠핑에 일가견이 있던 명백한놈들은 몽골랠리에서도 각국의 캠핑장을 누비며 다양한 여행객과 현지인을 만났는데요. 몽골로 향하는 국경 도로 위에서 하룻밤을 함께한 스페인 몽골랠리팀에게 라면을 대접하고, 몽골 현지인에게는 맛있는 음식과 술을 아낌없이 대접받기도 했습니다.

 



불스원과 함께했던 동편맥오와 명백한놈들의 몽골랠리! 피로를 덜어주는 밸런스온시트부터 먼지 가득한 차량 실내 정화에 탁월한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 명불허전 불스원샷과 와이퍼 등 다양한 차량관리용품까지! 불스원이 후원한 다양한 제품이 있었기에 더욱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었는데요. 리 중에 만난 고마운 사람들에게도 불스원샷 등 불스원 제품을 선물할 수 있어 더욱 즐거웠다고 합니다.


 


2019 몽골랠리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울란우데의 피니쉬 라인! 동편맥오와 명백한놈들도 순위표에 직접 팀명을 적고, 기쁨의 세레모니를 했습니다. 모두 무사히 완주하며 아름답게 마무리된 이번 2019 몽골랠리는 두 개 팀이 함께했던 만큼, 두 배 세배로 풍성했습니다.

 



후원팀 선정부터 사전 교육, 몽골랠리까지 몇 달 동안 불스원과 함께한 동편맥오와 명백한놈들의 엄청난 도전이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나중에 동네 편의점에서 이 기억을 안주삼아 맥주&오징어를 먹을 동편맥오, 그리고 퇴사 후 큰 맘을 먹고 몽골로 떠난 직장동료 명백한놈들! 그들의 아름다운 청춘과 위대한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 불스원과 함께하는 몽골랠리가 궁금하다면?

▶ 2019 몽골랠리 후원팀 동편맥오와 명백한놈들 소개

▶ 후원팀 사전 차량점검 교육 현장!

▶ 2019 몽골랠리, 출발 현장 모습 알아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