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눈길 운전! 상황 별 추천 차량용품 BEST4

2021. 1. 19.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철에는 폭설로 인해 운전에 애로사항이 생기는데요. 쏟아지는 눈 때문에 앞을 보기 힘들고, 도로에 쌓인 눈 때문에 차량이 미끄러지기도 합니다. 불가피하게 해야 하는 눈길 운전을 보다 안전하게 할 수는 없을까요? 오늘은 상황별 추천 차량용품을 통해 눈길 운전에 미리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황1. 갑자기 눈이 내린다면

갑자기 내린 눈으로 도로에 눈이 쌓이고 얼어 붙었습니다. 윈터 타이어 장착이나 스노우 체인을 설치하지 못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응급처치] 스프레이체인을 뿌리자!

갑작스러운 눈길 운전에는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체인으로 응급처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체인은 겨울철 눈길에서 미끄럼 방지를 도와주는 제품인데요. 제품을 충분히 흔든 뒤, 타이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면 마찰계수가 높아져 제동력이 향상됩니다. 1회 사용으로 최대 40km까지 효과가 지속되며, 눈길 운전 시 임시방편용으로 차량에 미리 구비해놓으면 좋습니다. 긴급 시에는 가까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상황2. 눈 때문에 주행 중 시야 확보가 어렵다면

주행 중 내리는 폭설로 인해 앞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워셔액도 얼어서 잘 나오지 않고, 와이퍼도 추운 날씨에 삐그덕거리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사전대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액을 넣자!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겨울에는 워셔액 동결 방지를 위해서 어는점이 낮은 에탄올 워셔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는 어는점이 영하 25도로 웬만한 추위에는 동결되지 않습니다. 또한 발수조형물이 첨가되어 있어 발수코팅 효과까지 있는데요. 진눈깨비나 함박눈이 내려도 눈 자국 없이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줍니다. 워셔액으로 인한 불편을 겪고 계신다면, 올 겨울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로 교환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전대비] 내구성 좋은 발수 와이퍼로 교체하자!

 

혹한기에는 와이퍼의 고무날이나 프레임이 변형되거나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내구성이 강한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특수 실리콘 고무와 4개의 관절 메탈 프레임으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데요. 유리면과의 강력한 밀착력, 발수코팅 처리된 실리콘 고무날로 눈 오는 날 시야 확보까지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주행 중 눈이 많이 내리면 와이퍼 사용도 늘어나는데요.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미리 교체하여 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상황3. 김서림으로 유리가 뿌옇다면

추운 날씨에 자동차 히터를 켰더니 안쪽 유리에 김이 서려서 밖이 보이지 않습니다. 닦아도 다시 김이 서리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사전대비] 김서림방지폼을 바르자!

 

겨울철에는 차량 내외부 온도차로 내부 유리면에 김서림 현상이 생깁니다. 이때 차에 구비하고 사용하면 좋은 제품으로 레인OK 김서림방지 폼이 있는데요. 레인OK 김서림방지 폼은 쫀쫀한 거품타입으로 타월에 묻혀서 내부 유리면에 바르기만 하면 김서림을 방지해주고, 선명한 시야 확보를 도와줍니다. 특히 한 번 사용으로 10일 이상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미리 김서림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눈길 운전 시 상황 별로 대처하는 방법과 관련 차량용품을 살펴보았는데요. 걱정되는 눈길 운전, 미리 대비하여 안전 주행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