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미세먼지, 황사 경보!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는 하셨나요?

2021. 4. 1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출 시 마스크는 이제 필수템으로 꼭 끼고 이동해야 합니다. 그러나 운전을 하거나 차량에 탑승했을 때 마스크를 벗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차량 내부도 완벽한 안전지대가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에어컨·히터필터를 교체하여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 불스원에서는 올바른 에어컨·히터필터 교체방법을 소개합니다.

 

 

에어컨·히터필터 교체의 중요성

 

일반적으로 에어컨·히터필터는 주행거리 10,000km 또는 6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은데요. 미세먼지가 극심을 부리는 요즘은 계절별로 교체하여 차량 내 쾌적한 실내 공기 질을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에어컨·히터필터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필터 내부에 곰팡이가 번식해 쾨쾨하고 눅눅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으며, 운전자와 동승자의 호흡기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생활악취를 한 번에 잡아주는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 필터

 

불스원 베이킹소다 초미세먼지 필터는 소비자 재구매율 1위를 기록하며 많은 운전자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인데요. 미세먼지 99.5% 이상 차단은 기본으로 생활악취와 유해가스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특히 실생활에서 탈취효과를 위해 널리 사용되는 베이킹소다 원료로 제작되어 땀 냄새, 음식 냄새, 쾨쾨한 냄새 등을 강력하게 탈취하여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올바른 에어컨·히터필터 교체방법은?

 

 1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 주세요.
 2  글로브 박스 안쪽의 좌·우 고정 핀을 돌려서 분리해 주세요.
 3  필터 덮개를 위·아래 또는 좌·우로 눌러 분리한 후 필터는 빼주세요.
 4  새 필터로 교체하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교체 완료!

 

 

 

자동차 공기청정모드로 차량 공기관리 UP!

 

2018년 이후 출시된 자동차에 탑재 된 기능으로 공기청정모드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활용해 차 안 공기를 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일시적으로 외부 공기를 차단하여 차량 내 공기를 순환하고, 내부 공기를 정화하는 원리입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에는 별도의 공기청정모드 버튼을 눌러서 작동할 수 있으며, 공기청정모드 버튼이 따로 없는 경우는 내기 순환 버튼을 눌러서 작동시킵니다.

 

 공기청정모드 작동 방법 및 주의사항 자세히 살펴보기  

 

 

이번 기회에 불스원과 함께 에어컨·히터필터를 교체하고, 쾌적한 드라이브를 즐기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