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많은 운전자들이 후회하는 자동차 옵션 TOP5!

2021. 4. 2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신차 구매 시, 어떤 자동차 옵션을 선택하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자동차 옵션은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많게는 천만 원대를 호가하는데요. 많은 운전자들이 지불한 비용만큼 자동차 옵션을 잘 사용하지 않아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선택하고 꼭 후회하는 자동차 옵션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 불스원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으로 시동을 끄고 킨다! ISG 시스템

 

공회전 제한 장치라고도 불리는 ISG(Idle Stop and Go)는 차량이 정차 중일 때 엔진을 일시 정지해 연비 향상, 배기가스 발생 억제, 소음 제거 효과가 있는 시스템입니다. 주행 중 정차를 위해 브레이크를 밟으면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엑셀을 밟으면 다시 시동이 걸립니다. 이러한 ISG 시스템은 골목과 신호등이 많은 우리나라 도로 상황에는 활용도가 다소 떨어지는데요. 또한, 정차 시 에어컨도 같이 꺼진다는 불편함이 있어 무더운 여름엔 ISG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차량 스스로 주차하는 첨단 기술, 자동 주차 시스템

 

자동 주차 시스템은 차량 사방에 부착된 센서와 카메라로 주변 공간을 파악해 차량 스스로 주차를 하는 첨단 기술입니다. 주로 초보운전일 경우 해당 옵션을 많이 선택하는데요. 하지만 운전자가 직접 주차하는 것에 비해 자동 주차 시스템의 주차 속도는 현저히 떨어집니다. 또한, 우리나라처럼 협소한 주차공간이 많은 곳에서는 활용도가 더욱 좋지 않습니다. 몇 백만 원에 가까운 비용을 주고 자동 주차 시스템 옵션을 추가했지만, 운전 실력이 향상되어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운전자들의 로망! 파노라마 선루프

 

파노라마 선루프는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옵션 중에 하나입니다.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 실내 공간을 쾌적하게 느끼게 하고, 비나 눈이 내리면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파노라마 선루프의 구조적이 단점이 많이 지적되고 있는데요. 전복 사고 발생 시, 파노라마 선루프의 유리가 깨져 더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황사로 대기 질이 안 좋은 날이 많아지면서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4) 핸드폰 무선 충전 시스템

 

무선 충전이 가능한 핸드폰이 늘면서 많은 운전자들이 무선 충전 시스템 옵션이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무선 충전 시스템은 후회하는 옵션 중에 하나로 뽑힙니다. 무선 충전 패드는 대부분 차량의 콘솔, 센터패시아 아래쪽 수납함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핸드폰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수납함을 항상 비워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무선 충전 중에는 핸드폰을 확인하기 어려워 핸드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라면 해당 옵션을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5) 고급 차의 상징, 마사지 시트

 

최근 자동차 시트에는 통풍 시트, 히팅 시트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포함되어 출시된다는 것은 많은 운전자들이 알고 있을 텐데요. 여기서 더 나아가, 마사지 기능을 제공하는 시트 옵션도 있습니다. 마사지 시트 옵션을 처음 들어본 운전자라면, 환상을 가질 수 있지만 정작 실사용에 대한 평가는 좋지 않습니다. 마사지 시트 작동 시에 나는 소리 대비 안마 강도가 매우 약하기 때문인데요. 마사지 시트 옵션이 있더라도 사용하지 않거나 가끔 잠을 깨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사지 시트는 상당히 고가의 옵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차 구매자 필독! 추가하면 후회 없는 자동차 옵션 5가지

 

 

이처럼 자동차 옵션은 큰 비용 대비 사용이 미비한 경우가 많습니다. 신차 구매 시, 나에게 꼭 필요한 옵션은 무엇인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