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세차 마스터하기 1탄 – 유리면 관리편

2021. 5. 1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청명한 하늘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5월! 혹시 소중한 가족, 지인, 연인과 즐거운 드라이브를 준비하고 계시나요? 드라이브에 앞서 바라본 차량 유리면에 온갖 오염물로 뒤엉켜 있다면 미관상 보기 좋지 않을뿐더러 운전자의 주행 시야를 가로막아 안전주행에 위험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불스원에서는 자동차 유리면 관리법의 정석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올바른 차량 유리면 관리법 – 세차장편 

 

STEP1. 고압수로 차량 유리면의 큰 이물질 제거

주말 드라이브에 앞서 세차장에서 방문했다면, 먼저 5분~10분 정도 차량 열기를 식혀줍니다. 차량을 식혔다면, 다음으로 고압수로 차량 외관과 유리면의 큰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세차 꿀팁 - 고압수를 유리면에 너무 가까이 가져가면 유리면에 흠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소 1m 정도 거리를 두고 뿌려주세요! 

 

 

 

STEP2. 폼건으로 프리워시 하기

세차장에 구비된 폼건을 활용하여 차량 외관 유리면의 각종 이물질과 얼룩을 1차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다음으로 고압수로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세차 꿀팁 - 고압수를 뿌릴 때는 이물질이 차체에 튀지 않도록 차량 위쪽에서 아래쪽 방향으로 쓸어내려주며 뿌려줍니다.

 

 

 

STEP3. 유리면 유막제거 하기

자동차 유리면은 미세먼지, 주행 중 발생한 먼지와 배기가스, 물 때 등이 쌓여 얼룩이 생기는데요. 이렇게 생긴 오염물질이 장시간 방치되면 유막이 형성되어 운전자의 주행 시야를 가로막을 수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을 활용하여 전면 유리면 전체를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 꼼꼼하게 시공해 주세요! 

세차 꿀팁 - 고압수 세척 후 레인OK 발수코팅 이지그립을 사용하면, 빗물 맺힘을 방지하여 비가 오는 날에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STEP4. 드라잉

고압수 및 거품 세척보다 중요한 과정이 바로 드라잉 작업인데요.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지 않으면 유리면에 얼룩이 생길 수 있으므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세차 꿀팁 - 타월로 문지르기 보다는 타월을 크게 펼쳐 물기를 위에서부터 아래로 쓸어내리며 닦아주세요. 

 

올바른 차량 유리면 관리법 – 주차장 간편세차편

 

바쁜 일상으로 세차장 방문이 어렵다면, 주차장 혹은 집 근처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먼저 마른 천 혹은 먼지떨이개를 이용하여 차량 유리면의 큰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다음으로 물 없이 사용 가능한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티슈를 활용하여 차량 전면 유리면의 얼룩과 유막을 제거합니다.  

이때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봄비에 대비하여 유리면에 발수코팅 작업까지 해주면 좋은데요. 유리 세정, 발수 코팅막 형성, 광택효과 3가지 기능을 겸비한 불스원 프리미엄 3in1 유리크리너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유리면에 제품을 분사한 뒤, 마른천으로 꼼꼼하게 닦아주면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유리면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기회에 불스원과 함께 자동차 유리면을 꼼꼼하게 관리하고 안전주행하시길 바랍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