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불스원샷, 친환경 용기로 환경을 보호하다!

2021. 11. 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고민하며 불스원은 불스원샷에 PCR (Post-consumer Recycled) 플라스틱 혼합용기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불스원샷 친환경 용기 교체의 배경과 기대 효과 등을 소개합니다.

 

친환경 용기 교체의 배경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플라스틱 공해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었습니다. 플라스틱 공해는 플라스틱 물품의 생산과 소비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생긴 공해로 대기오염, 수질오염과 더불어 제3의 산업공해라고도 불릴 정도로 그 공해가 심각한 수준인데요. 불스원도 이러한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고자 불스원샷 전 제품군에 PCR 플라스틱 혼합용기로 교체하였습니다.

 

 

불스원샷, PCR 플라스틱 혼합용기로 전면 교체

 

불스원은 지난해 불스원샷 용기를 재활용이 용이한 투명 플라스틱으로 변경한 바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한 발 더 나아가 재활용은 물론 플라스틱 생산량을 줄일 수 있는 PCR PET으로 교체 적용하였습니다. PCR 플라스틱의 PCR은 Post-Consumer Recycled의 약자로, 사용 후 버려진 플라스틱 중에서 PET 레진을 재생하여 다시 용기로 재생한 플라스틱입니다. 이 과정에서 탄소 발생과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일 수 있어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이 쉬운 수분리성 접착식 라벨

 

또한, 재활용이 쉽도록 수분리성 접착식 라벨을 사용하였습니다. 제대로 된 분리배출을 위해서는 라벨 제거가 필수인데요. 라벨을 제거하지 않은 페트병은 재활용하기 어렵고, 페트병에 붙은 종이라벨은 흔적이 남아 제거하기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수분리성 라벨은 알칼리성으로 물에 잘 녹아 쉽게 분리되는 특징이 있어 재활용 공정에서 라벨이 쉽게 제거됩니다.

 

불스원샷 분리배출 하는 방법

1. 제품 라벨은 뜯어서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2. 불스원샷 용기를 투명 페트병 수거통에 분리 배출해주세요.

3. 플라스틱 소재의 뚜껑은 일반 플라스틱 수거통에 분리 배출해주세요.

 

 

친환경 용기 교체의 기대효과

 

불스원샷은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써 불스원샷을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차량의 이산화탄소를 줄일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 후 버려지는 용기까지 다시 자원으로 재순환하는 친환경 소비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재생 페트병으로 전면 리뉴얼한 불스원샷을 살펴봤습니다. 친환경 용기를 사용하는 불스원샷으로 환경 보호에 동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