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장기 주차 시, 이것만은 조심하세요!

2021. 11. 15.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주차장에 장기주차 되어 있는 차량이 많은 걸 볼 수 있는데요. 너무 오랜 장기주차는 타이어 변형, 배터리 성능 저하, 결로현상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장기 주차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과 그 방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타이어 공기압 점검하기

 

타이어를 장기간 한 곳에 오래 주차하게 되면 타이어가 차량의 하중을 견디지 못해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기압이 낮아진 상태라면 타이어 변형은 더 빠르고 쉽게 나타나는데요. 타이어 변형을 막기 위해서는 주행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불가피한 상황의 경우 타이어 공기압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배터리 분리해두기

 

배터리는 차량에 전력을 공급해주고, 기본적으로 자동차 엔진의 시동을 걸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배터리의 전력은 주행을 하면 자연스럽게 충전이 되는데요. 하지만 오랫동안 주행을 하지 않고 주차만 한다면 계속하여 대기전력이 소모되고, 특히 블랙박스 상시 녹화 기능을 사용할 시, 배터리는 훨씬 더 쉽게 방전될 수 있는데요. 따라서 2주 이상의 장기 주차가 예상된다면 배터리 단자를 분리하고 CCTV가 잘 보이는 곳에 차를 주차해두세요.

 

 

3. 엔진오일과 냉각수 순환시키기

 

장기 주차 후 오랜만에 차량 시동을 켜면 엔진오일과 냉각수가 순환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막이 말라있는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주행을 하게 되면 엔진 부품에 마모가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엔진오일의 순환이 중요합니다. 1~2주에 한 번은 시동을 걸어 엔진오일과 냉각수가 순환될 수 있도록 해주어야 유막이 마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4. 불스원샷 플래티넘으로 연료탱크 결로현상 예방하기

 

결로현상이란 외부와 내부의 온도차이가 심할 때 표면에 이슬이 맺히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비어있는 연료탱크에도 이러한 결로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비어있는 연료탱크에 생기는 결로현상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연료 탱크 내에 수분이 유입될 경우 엔진 부조화, 시동 불량 등의 문제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장기주차를 할 때에는 연료를 채워 놓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같이 연료첨가제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불스원샷 플래티넘은 엔진 세정, 산화방지 뿐만 아니라 연료 탱크 및 연료 라인에 있는 수분을 순간적으로 흡수하고 엔진의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하여 연료계통에 유입된 수분의 부식작용을 억제하여 엔진을 보호해줍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사용방법

1. 불스원샷 플래티넘 를 반드시 연료 주유구에 주입해주세요

2. 불스원샷 플래티넘 주입 후 연료를 2/3 이상 채워주세요.

3. 주유 후에 불스원샷 플래티넘 을 주입해도 좋습니다.

 

 

 

오늘은 장기 주차 시 문제점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기주차 시 세심하게 관리해주지 않으면 장기 주차 후 다시 운행할 때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시어 장기 주차에도 문제 없는 차량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