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스티커 간편하고 확실하게 제거하는 법 총정리

2022. 4. 8. 09:5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초보운전을 탈출해 스스로 붙였던 초보운전 스티커를 떼고 싶은 날도, 원하지 않게 붙은 주차금지 경고장을 떼야하는 날도 오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를 깔끔하게 제거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스티커 타르 크리너로 간편하고 확실하게 제거!

 

자동차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차 스티커 제거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겠죠! 스티커 타르 크리너는 차체 손상 없이 쉽고 간편하게 스티커 자국뿐만 아니라 각종 도로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동차 도장과 유리에 더욱 밀착됩니다. 이때 급하게 손으로 제거하면 얼룩이 남거나 지저분해질 수 있으므로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티커 타르 크리너를 뿌린 다음 바로 닦지 마시고 오염 부위에 스티커 타르 크리너가 충분히 스며들 수 있도록 30초가량 기다린 다음 깨끗한 천으로 닦아줍니다.

 

스티커 타르 크리너 사용방법

 

1. 사용하기 전 용기를 잘 흔든 후, 사용 부위에 적당량 분사하고 30초 지난 뒤 깨끗한 천으로 문질러서 닦아 내십시오.

2. 오염이 심한 경우 충분히 분사 후 제품 상단의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제거해주십시오.

 

 

 

스티커 타르 크리너가 없다면?

 

스티커 타르 크리너가 없다면 집에 있는 제품으로도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티커의 겉 코팅된 면을 제거한 후 살충제, 선크림 혹은 물파스를 발라 잠시 기다린 후 카드나 칼을 이용해 살살 긁어내 주면 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이나 물파스가 있다면 버리지 말고 잘 보관했다가 스티커를 떼고 남은 접착제에 발라보세요. 선크림 혹은 물파스를 충분히 바르고 1분 정도 기다린 뒤 부드러운 수건이나 휴지로 문질러 제거하면 끈끈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도 물파스도 없다면 따뜻한 물로도 스티커 끈끈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로 스티커를 불려서 떼어내는 방법으로, 이때 물의 온도는 정수기의 온수 정도가 적당합니다. 휴지나 타월에 물을 적시고 스티커에 올려 3~5분 후 충분히 불린 후에 카드나 스크랩퍼로 긁어내 줍니다. 긁어낼 때는 유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에 붙이는 스티커는 초보운전스티커나 어린이가 타고 있어요 같은 문구 스티커가 많습니다. 하지만 차량을 꾸미기 위한 목적으로 붙이는 일부 스티커는 도로교통법에 의해 처벌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자동차 번호판을 가리거나 인식을 방해하는 스티커 또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스티커를 방치해두면 도장면이 부식되기 쉬우니 그때그때 제거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시어 차량스티커 깨끗하게 제거하시고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