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꽃가루가 날리는 봄철, 조금씩 비까지 내리면서 자동차 유리창이 금세 지저분해집니다. 자동차 유리창은 안전 운행과 관련되어 있기에 항상 깨끗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유리창이 지저분하면 시야 확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사고로 번질 수 있습니다. 특히 와이퍼 교체 후에도 깨끗하게 닦이지 않는 현상을 겪은 적 있으시죠?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유리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행이 많은 봄철부터는 주행만 하면 자동차 유리가 금세 지저분해지는데요. 특히 바닷가나 캠핑장 등 소나무가 많은 곳에 차를 세워두면 끈적한 송진 가루부터 새똥까지 오염물이 많이 묻습니다. 묻은지 얼마 안 된 오염물은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난 오염물은 굳으면서 단단해지기 때문에 지우기가 어려워집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제품은 바로 유리세정제! 크리스탈 유리크리너를 사용하여 세정은 물론 발수 코팅막을 형성해 재오염을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택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유리면 광택까지 살려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운전자를 정기적으로 괴롭히는 것이 바로 유막입니다. 유막은 기름으로 된 얇은 막인데요. 전면 유리에 유막이 쌓이면 와이퍼로도 잘 닦이지 않아, 시야가 흐려진 채로 운전해야 한답니다! 유막 관리가 안 된 차량은 비가 오거나 습한 날 정말 위험하겠죠? 유막은 보통 먼지나 물 때, 벌레, 매연 등 수많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효과적인 유막 제거를 위해선 유막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자동차에 스티커가 붙으면 떼어내기도 힘들지만, 이후에도 끈적끈적한 찌꺼기가 남아 운전자를 힘들게 합니다. 이때 손으로 떼어내려 하면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아 잔여물이 더 심하게 남게 될 수 있어요! 스티커 제거를 위해 칼이나 수세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자동차 유리창에 큰 흠집을 남길 수 있기에 절대 금해야 합니다.
스티커 크리너를 사용하게 되면 자동차에 붙은 스티커 제거를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자동차 타르 제거제는 사용 방법도 정말 간단하답니다! 스티커&타르 크리너를 뿌린 다음 30초가량 기다린 후 천으로 닦아주면 끝!입니다.
유리 타월은 자동차 유리 관리와 관련된 모든 작업에 필요한 타월입니다.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했기 때문에 닦기만 해도 세정이 깔끔하게 되지만, 앞서 언급했던 유리크리너·유막제거제·스티커크리너를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일반 타월보다 풍성한 초극세사 원단과 꼼꼼한 마감으로 용도에 맞춘 유리 전용 타월이기 때문에 필수로 하나씩 갖고 있으면 활용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자동차 유리 관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리는 자동차 안전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에 꼭 깨끗하게 관리해서 시야를 확보해야 합니다. 간단한 차량용품들로 우리의 안전을 지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