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수요리뷰회] 겨울 자동차 성에 간단 제거! 레인OK 성에제거제

2022. 12. 2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혹시 운전하다가 이렇게 눈이 쌓인 차량 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최근 눈이 많이 내리면서 자동차에 그대로 쌓이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눈을 치우고 가지 않게 되면 도로를 달릴 때, 뒤 차에 눈이 뿌려지는 등 민폐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눈이 얼어버리면 잘 쓸리지 않아서 치우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는 치워진다고 하더라도, 유리창에 붙어 있는 성에는 생각보다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직접 성에제거제를 사용하여 유리창을 깔끔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성에란 어떤 현상을 말할까?

성에는 겨울철 유리창 바깥쪽 온도가 0도 이하가 되면, 내부 안의 공기 중 수증기가 바로 승화해서 유리창에 얼어붙어 만들어지는 걸 얘기합니다. 성에는 겨울철 운전을 하거나 주차할 때 쉽게 생기고, 잘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성에제거제 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필수 차량용품 성에제거제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는 자동차 유리면에 간편하게 뿌리고, 뚜껑 날을 이용하여 녹은 성에를 제거하는 제품이에요. 이산화탄소 충전방식으로 겨울 추운 날씨에도 분사력이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입니다. 메탄올이 무첨가 되었고 재동결 방지 기능을 통해 안전하면서도 쉽게 성에를 제거할 수 있어요.

 

 

 

 

성에가 생겼던 실제 상황

연말이 다가오면서 주말에 간단한 드라이브를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실 텐데요. 저도 서울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외각인 포천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한적하고 좋은 관광지를 돌아다니다가, 해가 떨어지는 시점에 멋진 풍경을 보고자 천문대로 올라갔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눈이 녹지 않았던 천문대 길은 굉장히 위험하고 험난했습니다.

 

 

산 위로 올라갈수록 점점 추워졌는데요. 순식간에 계기판에 영하 -15도가 표시되면서 아래와는 다른 날씨가 펼쳐졌습니다. 더군다나 전기차의 배터리도 카운트 다운되듯이 순식간에 닳기 시작했죠.

 

 

 

 

영하의 날씨에서 쉽게 생기는 성에

그보다 걱정이었던 건 차에 성에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주차하고 나서 성에가 생긴 모습은 많이 보았는데요, 영하의 날씨에서 운전을 하다 보니까 성에가 바로바로 생기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어요. 특히 전기차는 앞에 엔진이 없으므로 열기가 없어서 눈이 녹지 않고 성에가 더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창문에 성에가 얼음처럼 쉽게 발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운전 시야에 방해될 뿐만 아니라, 창문을 열 때마다 얼음과 함께 차량으로 내려가면서 차 내부가 계속 긁히더라고요. 성에를 이대로 계속 두면 안 되겠다 싶은 생각에 레인OK 성에제거제를 바로 꺼냈습니다.

 

 

 

 

쉽고, 빠르고, 강력하게 처리하는 성에제거제

성에제거제는 추운 날 외부에 주차한 경우나 갑자기 눈이 내리는 경우 눈을 제거하기 위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충분히 제품을 흔들어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① 30c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성에제거제를 분사해줍니다.

 

 

② 성에가 두껍거나 제거되지 않았을 때는 상단의 날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③ 마지막으로 마른 융이나 수건을 사용해 깨끗하게 닦아주면 끝! 입니다.

 

 

 

 

성에가 심한 차량에 사용한다면!

최근에는 온도가 영하로 자주 떨어지는 만큼 야외에 주차한 차량일수록 앞 유리에 성에가 심하게 생깁니다. 이 상태로 와이퍼를 작동해봤자 닦이지도 않을뿐더러, 운전 역시 바로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 불스원 성에제거제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앞 유리에 적당한 간격을 두고 골고루 분사해줍니다.

 

 

만약 성에가 두께가 있거나 얼음으로 굳어 있다면 상단의 날을 이용하여 제거해주세요.

 

 

성에제거 전 VS 후 비교

그 후 마른걸레로 닦아주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성에제거 전과 후를 비교하시면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요, 빠르면서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겨울철 챙겨야 할 차량용품 성에제거제

눈이 많이 내리는 날에도 성에제거제는 필수인데요. 앞 유리에 성에가 쌓여서 얼어버리면 손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대부분 이럴 때 차량에 시동을 걸고 앞 유리에 뜨거운 바람을 보내 녹일 텐데요.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내부도 상당히 건조해지기 때문에 불편하고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성에제거제를 활용하시기를 적극 추천드리며 성에 제거 자체만으로도 안전한 운전은 물론 사고 예방이 가능하답니다. 겨울에는 언제 어떤 상황에 사용하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트렁크에 꼭 챙겨 다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눈이 많이 내린 환경에서 성에를 손으로 제거하느라 고생하지 마세요. 자동차 유리의 손상 없이 성에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성에제거제를 통해, 차량을 관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