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액세서리

설날 장거리 운전이 막막하세요? 편안한 귀경길을 위한 차량 용품

2023. 1. 23.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설은 잘 보내셨나요? 벌써 내일이면 설 연휴가 끝나는데요. 아마 오늘부터 슬슬 원래 집으로 귀경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다시 한번 장거리 운전을 하게 될 텐데, 이번에도 모두가 안전하게 운전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장거리 운전은 운전자가 편해야 하지만, 동승자 역시 힘든 건 사실이에요. 하지만 몇 가지의 차량 용품이 있다면 장거리 운전도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자부터 동승자까지 편안할 수 있는 장거리 운전 필수 차량 용품을 소개하겠습니다.

 

 

 

 

#1. 장거리 운전은 최대한 편안하게, 밸런스 온 시트

오랫동안 운전이 필요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세입니다. 자세가 올바르게 잡혀있어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불편함 없이 오래도록 주행이 가능한데요. 기본 차량 시트는 쿠션감이 덜하고 사람의 평균 기준에 맞추어있다 보니 개개인마다 불편함 정도가 달라집니다.

 

무엇보다 오래 앉아 있어도 편해야 하고, 내 몸에 잘 맞아야 하는데요. 기능이 좋은 자동차 방석 하나만 있어도 올바른 자세부터 편안한 느낌으로 장거리 운전이 가능해집니다.

 

 

장거리 운전에 추천드리고 싶은 자동차 방석은 밸런스온 시트입니다. 기존에 알고 있는 편안한 소재 1세대가 라텍스, 2세대가 메모리폼이었다면 현재 3세대는 베타젤입니다. 밸런스온 시트는 2중 허니콤 구조 베타젤을 사용하여 압력분산과 뛰어난 통기성으로 바른 자세 유지뿐만 아니라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압력분산을 통해 피부와 혈관이 눌리거나 뒤틀리지 않게 도와주는 소재며, 허벅지 하단부가 무릎하고 발의 무게에 눌리는 압력을 분산하기 위해 라운딩처리까지 적용하여 어느 방향으로 앉아도 편리한 방석이에요. 거기다가 1,600여 개의 에어 펌핑 시스템은 미세한 신체 움직임에 따라 공기를 배출하고, 공기를 유입하면서 항상 쾌적한 착석감을 제공합니다.

 

장거리 운전에는 자동차 방석, 밸런스온 시트를 통해 불편했던 점을 해소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2. 졸음운전을 방지!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

자동차에 컵홀더는 필수이기 때문에, 어떤 차량이든 센터패시아 앞에 기본적으로 2개의 컵홀더가 제공되어 있습니다. 운전하는 상황에서 목이 마를 수 있기 때문에 컵홀더에 음료를 보관하는데요. 장거리 운전에서는 졸지 않기 위해 대다수 커피를 마시곤 합니다. 그래서 연휴에는 휴게소만 가도 카페에 긴 줄을 서있는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차량 내 제공되는 컵홀더 2개, 불편하진 않으신가요? 게다가 너무 깊은 아래 위치에 있어 기어봉과 팔걸이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럴 땐 컵홀더 액세서리를 사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음료를 배치할 수 있어요.

 

 

특히 공기청정기같이 차량 용품을 올려놓는 분들은 컵홀더 자리가 부족하기도 한데요. 불스원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를 사용하시면 기존 1개의 컵홀더를 2개로 확장시켜 줍니다. 뿐만 아니라 높이도 올라오기 때문에 더 편한 위치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으며, 텀블러 모양에 알맞게 밀착되어 고정돼서 훨씬 안정감 있어요.

 

또한 90mm 슬라이딩 레일로 원하는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360도 회전까지 가능하여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컵홀더 보다 정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장거리 운전에는 트윈 무빙 텀블러 컵홀더를 준비하는 센스! 를 보여주세요.

 

 

 

 

 

#3. 아이를 위한 차량용 햇빛가리개

낮에 운전을 하다 보면 강한 빛에 눈살이 찌푸려지는 일이 많습니다. 앞 좌석은 선바이저를 통해 어느 정도 해결이 되지만, 뒷좌석에 타는 아이들은 그대로 강한 햇빛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차 안에서는 최대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에서 빛을 오랫동안 주기적으로 받게 되면 편측 광노화를 통해 한쪽 얼굴만 주름이 더 생기는 증상을 쉽게 볼 수 있고, 피부 탄력은 물론 기미 주근깨 잡티까지 발생하기 때문에 햇빛은 최대한 차단해야 합니다. 특히 뒷좌석에 성장하는 아이가 탔다면 더욱더 말이죠.

 

 

뒷좌석에서 사용하기 좋은 차량용 햇빛가리개는 간편 접착과 보관이 가능합니다. 메쉬 소재로 햇빛은 차단하지만 시야는 확보할 수 있어서 불편함이 없고, 특수 처리된 비닐 막으로 손쉽게 창문에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도 좋아지고, 철심과 바이어스 처리로 쉽게 접어서 보관이 가능해요.

 

생활 먼지가 묻어 있을 경우에도, 특수 필름으로 물티슈 하나면 간단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라 붙여주면 오랜 시간 햇빛에 노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시야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뒷좌석은 물론 조수석까지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4. 동승자를 위한 PD 초고속 충전기

장거리 운전에 필수용품 2 포트 충전기는, 동승자를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 가장 센스 있는 필수 용품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초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는 타입이 필요합니다. 

 

오랫동안 운전을 하면서, 정말 많은 동승자들이 스마트폰 충전기를 찾았는데요, 기본적으로 운전자 역시 스마트폰 또는 내비게이션,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을 사용하다 보니 1 포트로는 절대 부족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종류도 삼성, 애플 다양하다 보니 포트가 2개는 꼭 필요하고, 일반적인 충전기는 속도가 느려서 충전이 되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충전기는 고속 충전이 가능한 PD 초고속 충전 포트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하는데요. 불스원 2 포트 PC 초고속 충전기는 독립 회로 설계를 통해 안정적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PD 초고속은 30W, QC 고속은 18W를 지원하며, C타입 포트를 통해 최신 기기에 적합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동승자를 생각한다면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장거리 차량 용품이 바로 2 포트 PD 초고속 C타입 충전기입니다.

 

 

장거리 운전에는 많은 불편함이 따르는 만큼, 위 액세서리처럼 몇 가지만 준비해도 훨씬 편안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인 나를 위해서, 그리고 함께 이동하는 동승자를 위해서, 차량 용품을 준비해 안전하고 편안한 귀경길 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