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2023 벚꽃 개화시기에 맞춘 국내 벚꽃 명소 드라이브 코스 추천

2023. 3. 20.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무려 얼마 남지 않은 다음 주, 3월 말부터는 벚꽃 개화시기입니다. 이렇게 벌써 벚꽃을 생각하면 벌써 일 년이 지났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일 년 동안 좋은 여행과 드라이브는 많이 하셨을까요? 올해도 어김없이 전국 곳곳에서 벚꽃축제를 비롯하여 많은 행사가 열릴 예정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구경 가기 좋은 여행지 BEST 4를 소개해드릴 예정인데요. 이미 유명한 벚꽃 명소는 사람들이 붐비기 때문에 즐기기 힘들 텐데, 사람들이 잘 모르거나 적은 벚꽃명소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드라이브부터 벚꽃구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벚꽃명소와 벚꽃여행! 한 곳씩 소개합니다.

 

 

 

 

#. 올해는 벚꽃이 언제 필까? 벚꽃 개화시기

올해 벚꽃개화 시기는 작년보다 조금 빠릅니다. 전국적으로 평균 3~4일 정도 빠른데요. 제주도가 당장 이번주부터 가장 빠르고, 인천과 춘천이 가장 늦은 4월 첫째 주까지 개화하기 때문에, 시간을 잡고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국 벚꽃개화 시기

- 제주도 3월 22일

- 광주 3월 27일

- 부산 3월 27일

- 대전 3월 31일

- 강릉 3월 31일

- 서울 4월 3일

- 인천 4월 8일

 

 

 

 

#1. 매년 찾아가는 나만의 산청 벚꽃 드라이브 코스!

장소 : 경상남도 산청군
코스 : 성심원성당 ~ 차황초등학교
개화시기 : 3월 27일~

개인적으로 매년 찾아가는 장소이자, 가장 좋아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자연으로 이루어져, 멋진 풍경부터 산뜻한 공기까지 청정지역인 산청인데요. 이 장소는 사람이 적어서 느긋하게 봄과 벚꽃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성심원성당 부근부터, 차황초등학교까지 드라이브를 하면 낮은 산 길을 오르게 되는데요. 그때부터 펼쳐지는 경관이 기가 막힙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한다면 설레이는 마음이 생길 수밖에 없는 이 장소에서 벚꽃 여행을 해보시길 적극 추천드리며, 벚꽃 시즌이 아니라도 절경이 너무 멋지기 때문에 언제나 와도 좋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나만 알고 있던 벚꽃 드라이브 코스로 산청을 추천드립니다.

 

 

 

 

#2. 안면도에서 볼 수 있는 꽃지 벚꽃 터널

장소 : 꽃지해수욕장 근처 벚꽃 길
코스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중장리 175-271
개화시기 : 4월 7일~

안면도 하면 가장 유명한 꽃지 해수욕장이 생각나실 겁니다. 안면도는 대하축제와 해수욕장이 유명해, 바다를 보러 간다는 인식이 큰데요, 안면도에도 엄청나게 예쁜 벚꽃 터널이 있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장소로, 평일에 찾아가면 한적한 벚꽃 터널을 즐길 수 있는데요.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약 1km 정도의 길이 벚꽃으로 이루어져 꽃이 터널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고, 천천히 보고 즐기기 딱 알맞은 여행지입니다. 길 자체가 차도로 되어 있기 때문에 벚꽃 드라이브 하기에도 완벽한 장소며, 낮은 속도로 천천히 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안면도는 벚꽃도 구경하고, 꽃지 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일몰까지 구경하기 딱 좋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3.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벚꽃드라이브, 호암미술관 코스!

장소 : 호암미술관
코스 : 에버랜드로 562번 길
개화시기 : 4월 3일~

서울 근교인 용인에서 즐길 수 있는 예쁜 벚꽃길이 있다면 바로 호암미술관입니다. 에버랜드에서 부터 호암미술관까지 예쁘게 펼쳐진 벚꽃장관은 벚꽃 터널처럼 아름다운 길로 쭉 펼쳐져 있습니다. 벚꽃이 만개할 때는 도로 일부분의 차량통행을 막기 때문에, 주차를 하고 조금만 걸으면 더 예쁜 벚꽃길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삼만육천지 저수지에 비추는 벚꽃언덕과 나무들이 굉장히 예쁜데요, 가장 만개할 때와 꽃이 떨어지며 질 때 방문하시면 영화 같은 한 장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마성 TG를 빠져나와 호암미술관까지 가는 벚꽃 드라이브 코스! 창문을 열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 드라이브를 대표하는 지역, 가평 벚꽃길부터 춘천까지 제이드가든

장소 : 제이드가든
코스 : 가평 삼회리 벚꽃길 (삼회리 476-4) ~ 제이드가든
개화시기 : 4월 7일~

드라이브 코스의 가장 대표적인 가평! 가평에도 벚꽃여행을 할 수 있는 벚꽃 길이 있는데요. 북한강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삼회리 길은 4월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대표적인 벚꽃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합니다.

 

가평에 유명한 벚꽃길로는 에덴벚꽃길이 있습니다. 에덴벚꽃길은 도로이름이 벚꽃인 만큼, 잘 꾸며져 있고 축제까지 열리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사람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센스 있는 운전자는 삼회리로 이동해 조금 더 한산한 벚꽃 여행을 즐기는데요, 삼회리부터 제이드가든까지 예쁘게 펼쳐진 벚꽃길은 긴 드라이브 코스를 가지고 있고, 마무리로 가든에서 즐거운 여행까지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벚꽃 명소와 더불어 가평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삼회리 벚꽃길을 시작으로 제이드가든까지 알찬 여행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드라이브하기 좋은 벚꽃 명소를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19를 비롯해 실외 마스크까지 해제되었기 때문에 올해는 많은 사람들이 벚꽃 여행을 다닐 걸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사람이 적은 명소 위주로 추천을 드렸고, 주말 내내 자동차 이동량이 많을 걸로 예상되기 때문에 항상 사고가 나지 않도록 안전운전을 통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