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가 다가오며, 드라이브 떠나기 딱 좋은 시기가 되었습니다. 가을은 가장 여행하기 좋고 화창한 매력적인 계절로, 자연 풍경을 감상하기 참 좋은 시기인데요. 가을 드라이브는 많은 사람들에게 낭만이자 주말의 낙이기도 합니다. 어느 계절보다 서늘한 바람과 길가에 펼쳐진 다양한 색상의 낙엽과 꽃들이 가을 드라이브를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런 가을 드라이브를 즐기기 위해서 꼭 필요한 불스원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폰 케이블과 AUX 케이블입니다. 차량에서 가장 많이 쓰는 IT 기기라고 하면 단연 스마트폰을 얘기할 수 있는데요.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물론 안드로이드오토, 애플카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케이블입니다.
모든 차에 필수라고 얘기할 수 있는 스마트폰 케이블, C타입으로 연결할 수 있는 ① 안드로이드 C타입 케이블과 ②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라이트닝 케이블, 그리고 차량의 음악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③ AUX 케이블까지, 이번 수요리뷰회에서 케이블도 왜 좋은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떻게 편리한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 개의 케이블 중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소프트 실리콘 케이블 중 첫 번째는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최근 20~30대 스마트폰 사용 비중에서 아이폰이 훌쩍 높아지면서 라이트닝 케이블은 필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대부분의 차량 단자가 USB가 아닌 C타입으로 변경되면서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C타입 + 라이트닝 케이블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차량뿐만 아니라 고속충전기도 C타입을 지원하는 만큼 C타입 + 라이트닝 케이블을 다방면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불스원 스마트폰 소프트 실리콘 케이블은 PD 고속충전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소프트 실리콘을 사용해 부드러운 유연함을 자랑합니다. 일반 뻣뻣한 스마트폰 케이블과 다른 재질과 촉감을 사용하였고, 특히 케이블 단자 부분도 금방 휘어져 망가지지 않도록 실리콘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타입은 1m 길이와 2m 길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1m 용은 차량 앞 좌석 내부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길이 사이즈이고, 2m 길이는 차량과 더불어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카페나, 집,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딱 알맞은 사이즈입니다.
소프트 실리콘 케이블은 중간에 정리선이 달려있어, 선을 짧게 사용할 땐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며, 사용할 때도 가볍게 풀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 같이 정리선을 찍찍이 소재로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옷이나 패브릭 소재에 붙어 망가지는 경우도 없습니다. 두께에 따라 시계 끈처럼 칸을 고정해 정리할 수 있어서, 안전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대부분 스마트폰에 충전 케이블을 계속 꼽아놔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거나, 충전 거치대를 사용하여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가 거의 없는데요. 동승자는 차량 내에서 충전기를 지속해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을 요청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일반 IT 기기도 금방 배터리가 닳기 때문에 충전이 필요한 경우들이 발생합니다.
최근 차량에는 스마트폰 무선충전이 가능한 자동차도 많습니다만, 문제는 잘 거치하지 않으면 충전이 잘 되지 않고.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도 없습니다. 가장 불편한 건 충전속도가 굉장히 느려서, 막상 다시 사용하려 하면 배터리가 금방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차량 내에서도 빠른 충전이 필요하다면 직접적으로 케이블을 꼽아 사용해 주는 것이 좋으며, 케이블 역시 고속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을 사용해야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불스원 소프트실리콘케이블은 PD 속도를 지원하는 만큼 빠른 충전속도에 호환되어 제대로 충전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일반 USB보다 C타입 성능이 좋은 만큼 차량 내 C타입 단자에 꼽아주면 빠른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에 꼽으면 자유롭게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 실리콘 재질로 선이 꺾이거나 사용할 때 거슬리지 않고 편한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동승자도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자유롭게 원하는 위치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앞 좌석에서는 1m의 길이면 자유롭게 모든 사용이 가능한데요. 2m 케이블 길이는 큰 차량의 뒷좌석까지 충분하게 닿기 때문에 뒷 좌석에 탑승한 사람들도 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2m를 사용할 시에는 앞 좌석에서 사용한다면 정리선으로 깔끔하게 정리해 사용하면 되고 뒷 자석에서 사용할 땐 정리선을 풀어 뒤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소프트 실리콘 케이블은 부드러운 느낌이 남다른데요, 만져보면 느낌 자체가 확 다르다는 것이 직관적으로 느껴지겠지만 무엇보다 유연성이 좋아서 케이블이 꺾이거나 벗겨짐으로 인해 고장 날 확률이 매우 낮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여러 케이블을 사용해 보았지만, 보풀이 일어나거나 선이 꺾여서 접히거나 까지는 등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손상들이 많이 일어났는데요.
소프트 실리콘 케이블은 이렇게 접히는 상태에서도 유연성이 좋기 때문에 원상복구가 굉장히 잘되고, 내구성이 좋아 손상될 일이 적어 오래오래 사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이렇게 널브러져 있거나 선끼리 꼬여있어도, 원상복구 되는 소프트 실리콘의 재질 때문에, 깔끔하게 바로 정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타 케이블과 비교해 보면 느껴지겠지만 단자 부분을 더욱 두껍고 길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단자를 꺾어서 사용할 때 타 케이블은 휘어지면서 선이 끊기는 일이 많이 발생하는데, 실리콘 케이블은, 휘어져도 안전한 단자 그립감과 긴 형태의 보호를 하고 있어서 어떤 케이블보다 내구성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선도 뜯기거나 보풀이 생기는 재질이 아니며, 실리콘인 만큼 유연하고 든든하게 사용할 수 있어 내구성이 돋보입니다.
애플 아이폰 외 나머지 스마트폰은 대부분 C타입 단자를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C타입 + C타입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에도 C타입 케이블은 안성맞춤인데요. 위에서 설명한 라이트닝 케이블과 동일하게 PD 고속충전 지원과 데이터 전송도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흰색과 다르게 블랙 색상을 선택했는데, 정말 어두운 다크블랙이 아닌, 그레이 톤의 블랙색상이라 차량 실내에서 선이 보여도 잘 녹아드는 색상으로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차량 내 C타입 단자를 사용해서 스마트폰에 꼽아주면 충전이 가능하고, 조작까지 자유롭고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유연한 실리콘 케이블로 어느 위치에 C타입 단자가 있어도 선 접힘이나 꼬임 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특히 동승자가 넉넉한 선의 길이 때문에 굉장히 편리해하는데요, 선정리 클립을 통해 깔끔하게 정리하면 인테리어적으로도 지저분해 보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최대전류 3A로, PD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두에게 좋은 케이블 선택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차량은 이렇게 소프트 실리콘 케이블을 연결하기만 해도 바로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충전도 빠른 데다가 데이터 전송도 지원하기 때문에 차량 내 디스플레이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을 해보면 안드로이드 오토가 연결된 모습을 볼 수 있고, 아래 충전까지 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무선으로 연결이 잘 안 되거나 중간에 자주 끊기는 차량도 있는데, C to C를 통해 연결을 하게 되면 즉각적으로 빠른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최근 차량들은 블루투스 연결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AUX 단자가 빠져있는 차량들도 많은데요. 아직 기존 몇 년 지난 차량을 이용하시거나, 렌터카를 사용하다 보면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안 되는 차량도 많습니다. 이럴 때 적극 추천드리고 싶은 케이블이 바로 불스원 AUX 케이블입니다.
가을 드라이브를 즐기기 위해선 차량 내 음악이 필수인데, 연결이 잘 되지 않아 라디오로 듣거나 스피커 폰을 켜놓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보다 AUX를 연결해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선명하고 깨끗한 음악을 듣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불스원 AUX 케이블 C 타입은, 차량의 AUX 단자와 스마트폰의 C타입이 호환되면서 음성 신호에 최적화된 AUX 케이블로 외부 간섭과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여 깨끗하고 선명한 음질을 그대로 차량에서 소리 낼 수 있습니다.
차량뿐만 아니라 C타입을 가진 휴대폰을 활용하면, AUX 단자를 가진 스피커나 오디오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메모리 카드나 USB를 이용해 음악을 담아 들었다면, 이제는 AUX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 하나로 사운드를 컨트롤해 보세요.
깨끗하고 선명한 좋은 음질과 더불어 어디에서든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편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이고, 스마트 폰으로 음악을 들으신다면 AUX 케이블은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