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퀀텀, 탄탄한 에잇팩의 더 뉴 K9 시승기 2부 - 드림카스토리
안녕하세요. 불장난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입니다.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계신가요? 불장난은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지난 드림카스토리에서 소개해드린 더 뉴 K9 퀀텀의 마지막 이야기를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사실 더 뉴 K9은 국내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지 못했었죠. 아무래도 기존 더 뉴 K9은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은 느낌 때문인 거 같습니다. 그러한 점들을 보완하여 이번 2015 더 뉴 K9 퀀텀은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 뒤로 자리를 잡고 있는 조그다이얼은 내비게이션과 음향기기와 각종 차량 설정들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었어요. 기존 더 뉴 K9의 적용되었던 국내 최초 전자식 변속레버는 이번 더 뉴 K9 퀀텀에서도 적용되었는데요. 생각보다 진동이 없고 작은 조작력과 동선만으로도 변속할 수 있어 편리하였답니다.
더 뉴 K9 퀀텀의 스티어링은 조작하기가 편했는데요. 바로 동그란 다이얼, 즉 햅틱 리모컨으로 내비게이션 화면을 직접 컨트롤 할 수 있고 연비나 공기압 등 각종 시스템을 체크할 수 있어 운전할 때도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었습니다.
앞좌석과 뒷좌석에는 실내등이 있어 어두운 곳에서 고급스러운 무드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답니다. 사모님들이 화장을 고칠 수 있도록 뒷좌석에는 커다란 거울이 달려 있었는데요. 이러한 세심한 센스에 불장난은 감동의 쓰나미가 몰려왔답니다. 하하
뒷좌석에는 햇빛을 막을 수 있는 가림막이 있었습니다. 햇빛이 들어올 때 손으로 눈을 가리는 일은 더이상 필요 없을 거 같죠? 왜냐! 가림막이 있으니깐요.
더 뉴 K9 퀀텀에는 무려 롤스로이스에 들어가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가 설치되어 있어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상위클래스 분들은 취미로 골프를 많이 하실텐데요. 더 뉴 K9 퀀텀의 트렁크는 골프가방 4개가 충분히 들어갈 정도로 공간이 매우 넓었답니다. 트렁크는 당연히 스마트 기능도 적용되어 있어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일정 시간 트렁크 근처에 있으면 자동으로 열린다고 합니다.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 더 뉴 K9 퀀텀을 불장난이 직접 시승해보니 마치 상위 클래스가 된 기분이었답니다. 매일매일 더 뉴 K9 퀀텀을 타고 출근을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핫!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기존 더 뉴 K9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 더 뉴 K9 퀀텀 시승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To be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