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세차 매니아의 핫플레이스 - 하남 브룩사이드 셀프세차장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셀프세차장을 탐방하는 폴라패밀리 마요가 왔습니다. 30도가 넘는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고 개운한 셀프세차가 제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마요는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셀프세차장으로 출동하였지요.
마요가 방문한 곳은 바로 이국적인 풍경의 셀프세차장 하남 브룩사이드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쾌적한 시설로 벌써 셀프세차 매니아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곳이죠. 브룩사이드 주변에는 산들이 둘러싸여 있어서 경치 또한 좋아 셀프세차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랍니다.
브룩사이드의 세차 부스는 총 7개로 그중 4개 세차 부스에서는 하부세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든 세차 부스에는 기본적으로 스노우 폼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기본요금은 1,000원, 스노우폼 세차는 2,000원으로 다른 셀프세차장보다 요금이 저렴한 편입니다. 마요가 방문했던 셀프세차장 중에서 가장 저렴한 거 같아요.
역시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수압과 솔의 상태는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물의 수압이 느껴지시나요? 마요가 방문했던 날은 30도가 넘는 날씨로 무척이나 무더웠는데요. 고압수로 때문에 온몸이 시원해지는 기분이었답니다.
하부세차가 가능한 브룩사이드의 기본요금은 3,000원으로 기본요금보다 살짝 비싼 편입니다. 겨울철 제설제로 사용되는 염화칼슘이 자동차 하부를 빠르게 부식시켜 겨울철 하부세차는 필수인데요. 여름철에도 도로의 먼지, 이물질, 철분 등이 차량 하부에 달라붙어 부식을 유발하니 계절과 상관없이 하부세차는 꼭 해주셔야 합니다.
세차 사무실에는 화폐교환기와 동전교환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브룩사이드만의 세차카드가 있어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세차카드로 세차할 수 있고, 셀프세차에 필요한 세차용품도 구매하실 수 있다고 해요. 사무실 안에는 저의 친구들이 있으니 세차카드로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드라잉 공간은 무척 넓은 편이었는데요. 10대에서 많으면 20대 이상까지도 충분히 건조작업이 가능하답니다. 진공청소기는 5대가 설치되어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드라잉 공간에는 건조가 가능한 매트 세척기와 온수 사용이 가능한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브룩사이드에서는 다른 셀프세차장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2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브룩사이드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개인 사물함과 세차 후 씻을 수 있는 샤워실이 마련되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셀프세차장에 가도 볼 수 없는 신개념 셀프세차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세차 후 쉴 수 있는 휴게실과 자판기가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브룩사이드에서의 수익 일부는 유니세프에 기부되고 있다고 합니다. 세차만 했을 뿐인데 수입 일부가 기부된다고 하니 마음이 무척 따뜻해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광활한 평야에 파란 간판이 인상적인 하남 브룩사이드 셀프세차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신개념 셀프세차장의 간략한 정보를 알려드리고 마요는 이만....
하남 브룩사이드 셀프 세차장 l 경기도 하남시 상산곡동 70-1
야외 셀프 세차, 드라잉 공간
운영시간 : 24시간
세차 부스 : 야외형 7개
기본요금 : 500원 동전 X 2개 = 1,000원(1분 50초, 추가 30초)
하부 세차 3,000원에 30초, 폼건세차 2,000원에 2분 50초
기본시설 : 진공청소기, 개수대, 매트세척건조기, 온수 가능, 샤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