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컴파운드 사용 후 도장면에 얼룩이 생겼어요! - 불스원 FAQ

2015. 9. 8.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불스원 FAQ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많은 분이 자동차 흠집이 발생하게 될 때 컴파운드로 손쉽게 제거하실 텐데요. 오늘의 질문은 바로 컴파운드에 관한 내용입니다. 불스원 앞으로 도착한 질문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질문은?


도대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생겼는지 모르는 도장면 흠집들이 있으실 텐데요. 흠집제거를 위해 컴파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쉽게 도장면 흠집을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한 컴파운드! 하지만 컴파운드 사용 후 도장면에 얼룩이 발생하게 된다면 얼룩들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요? 불스원이 답해드리겠습니다.



 불스원이 답해드립니다!



컴파운드는 기본적으로 연마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흠집난 부분을 미세하게 갈아내면서 클리어코팅 층의 코팅 부분도 함께 갈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광택이 사라질 수 있고 과도하게 문지를 경우 마치 도장면에 얼룩이 생긴 발생한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아 왜 안지워져!" 하고 더 세게 문지르면 문지를 수록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컴파운드 사용 후에는 되도록 광택작업을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광택복원제 또는 왁스, 코팅 왁스 등을 덧바르면 컴파운드 작업부분을 보호함과 동시에 광택을 다시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광택복원제와 왁스는 각종 산성오염물로부터의 차량 도장면 산화 방지, 자외선 차단, 그리고 도장면의 재오염을 방지해주니 한번 더 코팅해준다는 느낌으로 꼭 같이 작업해주시면 좋습니다.


참, 컴파운드 작업을 하실 때는 꼭 세차 후에 해주시길 바랍니다. 도장면에 묻어 있는 오염물이 또 다른 흠집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흠집의 정도에 따라 내게 필요한 컴파운드도 달라진다는 사실...








컴파운드는 흠집제거 외에도 다양하게 문제를 해결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출처를 알 수 없었던 페인트 자국부터 타르와 녹까지 컴파운드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흠집제거 외에 페인트 자국과 타르, 녹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할 땐 가장 부드러운 컴파운드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