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자동차 운행 시간이 평소보다 긴 만큼, 예기치 못한 변수들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철저한 자동차 점검 및 관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안전하고 쾌적한 여행을 위해 운전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필수 차량 점검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거리 여행의 기본, 타이어 점검

타이어 공기압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된 타이어! 뜨겁게 달궈진 아스팔트 위를 장시간 주행하다 보면 타이어가 변형되거나 파손될 위험이 높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출발 전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고 타이어의 마모 정도를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데요.


타이어의 공기압은 국지성 호우나 태풍 상륙 시 수막현상에 대비하기 위해 평소보다 조금 높게 충전하기를 권장합니다. 또한타이어 마모 정도는 100원짜리 동전을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는데요. 동전을 트레드 홈에 넣었을 때 동전의 1/4 이상 가려지지 않는다면 타이어 교체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뜨거운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

냉각수


폭염에는 자동차 엔진룸의 온도가 300도까지 상승할 수 있는데요. 엔진의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의 양이 부족하면 차량 고장이나 화재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는 사전에 차량의 냉각수 탱크를 수시로 확인하고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냉각수의 적정량은 엔진룸의 냉각수 보조 탱크 옆면에 표기된 적정 눈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만약 L쪽으로 냉각수의 양이 내려가 있다면, 냉각수 보조 탱크 옆면 레벨선을 확인하여 표시선까지 냉각수를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 에어컨 필터

에어컨 필터


에어컨을 상시 작동시켜야하는 여름에 에어컨 점검은 필수입니다. 오염되거나 성능이 떨어진 에어컨 필터를 사용하면 시큼하고 불쾌한 냄새가 느껴질 뿐만 아니라 세균이나 곰팡이등이 운전자의 호흡기를 통해 몸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죠. 휴가 전 에어컨 필터를 살펴보고, 필요하다면 빠르게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 필터는 PAS 항균층에 의한 항균효과로 장시간 에어컨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및 곰팡이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또 강력한 탈취 효과를 갖춘 베이킹소다를 활용해 각종 악취를 감소시키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유해 물질과 미세먼지를 3단계에 걸쳐 체계적으로 걸러내주는 제품입니다.

 


 불스원 베이킹소다 에어컨 필터의 자세한 사용방법이 궁금하다면? 


베이킹소다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엔진 관리

엔진세정제


꽉 막힌 도로에서 앞차에 움직임에 따라 가다 서기를 반복하다 보면 자동차 엔진에 큰 부담을 줄 수 있는데요. 게다가 평소보다 먼 길을 달려야 하는 자동차라면, 미리 자동차 엔진 컨디션을 관리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길을 위한 피로회복제, 불스원샷 블랙은 엔진에 묵은 때를 깨끗하게 제거해 엔진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출력 향상, 높은 정숙성 등의 주행 성능을 강화해주는데요. 또 불스원만의 듀얼부스터 기술을 적용하여 자동차 엔진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새 차처럼 쌩쌩하게 차량을 유지해줍니다.

 


▶불스원샷 블랙,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불스원샷 블랙



갑작스러운 폭우에 대비, 발수코팅

발수코팅


여름철에는 태풍이나 소나기 등으로 인해 갑작스런 폭우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거리 여행을 앞두고 있는 운전자라면 빗길 운전에 항시 대비해야 하는데요. 언제 어디서든 운전자의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한 레인OK 발수코팅 티슈만 있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창에 문질러 닦으면 끝! 불스원 레인OK 발수코팅 티슈는 쉽고 빠르게 발수코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인데요. 유리에 묻은 각종 오염물을 제거하고 쏟아지는 빗물을 튕겨내 빗속에서도 운전자의 시야를 밝게 만들어줍니다.


 

자동차 관리


지금까지 휴가철 자동차 점검 리스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휴가지로 떠나기 전 꼼꼼하게 차량 점검하고 관리해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불스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