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우리나라에 자동차는 과연 몇 대나 있을까?

2022. 5. 3. 04:26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우리가 거리를 거닐면서 하루에도 자동차를 보지 않는 날이 없는데요. 특히 우리나라 인구 5,000만 명에 비해 자동차는 과연 몇 대나 있을까요? 그리고 자동차 종류도 굉장히 많은데요.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 응급환자를 이송하는 앰뷸런스 등 얼마나 많은 차량이 국내에 존재하는지 하나씩 알아보아요.

 

 

국내 등록된 차량이 이렇게나 많다고?

출처 ⓒunsplash

 

국내 총 등록 차량 2,500만 대

위에서도 언급했듯 국내 인구수가 5,000만 명인데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 대수는 무려 2,500만 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건 우리나라 두 명 중 한 명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는 셈인데요. 운전을 할 수 없는 연령까지 고려한다면 정말 많은 사람이 자동차를 갖고 있고, 운전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중에서도 자동차 종류에 따라 얼마나 많이 있을까요?

 

 

대중교통을 책임지는 버스는 얼마나 있을까?

출처 ⓒunsplash

우리나라 대중교통을 책임지는 시내, 시외버스는 약 65,000대가 있습니다. 전체 차량 대수에 비하면 적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적은 대수는 아닙니다. 그 외에도 전세버스가 약 4만 대나 등록되어 있고요. 버스보다 길에서 더 많이 볼 수 있었던 택시의 면허 대수는 약 25만 대입니다.

 

 

응급환자를 책임지는 구급차는 과연 몇 대?

출처 ⓒunsplash

구급차는 현재 6,248대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경기도가 1,095대로 가장 많으며 그다음 서울이 943대로 두 번째로 많습니다. 가장 적은 지역은 세종시인데요. 구급차가 28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매년 급격하게 늘어나는 전기차

출처 ⓒunsplash

마지막으로 요즘 가장 핫 한 전기차는 어떨까요? 무려 국내에 26만 대나 등록이 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 차량 100대 중 1대는 전기차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기차 보유량이 매년 성장하기 때문에 금세 높은 비중을 차지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국내 자동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리가 길에서 눈에 보이는 만큼 많은 차량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동차가 점점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와 기술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