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더운 여름보다 추운 겨울철에 자동차는 더욱 괴로워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전면 유리에 낀 성에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블랙아이스, 갑자기 펑펑~하고 쏟아지는 눈까지, 사고를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이 연출되는데요.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야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급작스러운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는 자동차 용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예고도 없이 눈이 펑펑 쏟아졌다. 온 세상을 하얀색으로 물들이는 모습에 감탄하는 것도 잠시. 퇴근길이 걱정되기 시작했다.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을 것 같은 시야와 눈 내린 다음 날 생기는 블랙 아이스와 성에. 도로를 꽉 차있을 자동차들때문에 골치가 아팠지만, 미리 준비해둔 자동차 용품들 때문에 한시름 덜었다. 미리 준비해두면 겨울철에 도움이 되는 자동차 물품을 소개해본다.
두꺼운 성에까지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RainOK 초강력 성에제거'
간밤에 전면유리에 두껍게 쌓인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 뜨거운 물을 붓거나, 쓰지 않는 카드로 긁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유리면을 손상시킬 수 있을 있다. 유리면 손상없이 성에를 제거하고 싶다면 성에제거제를 사용된다. 이산화탄소 충전으로 겨울철 저온에서도 분사력이 우수하며 안전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힘들여 긁어내지 않아도 간편하게 뿌리면 성에가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한치 앞이 보이지 않는 시야에는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
전면유리에 쏟아지는 눈을 깨끗하고 확실하게 닦아 시야확보를 도울 수 있도록 와이퍼를 미리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메탈윙 하이브리드 발수 와이퍼는 메탈 프레임과 4개의 관절 구조로, 차종과 유리 곡면에 관계없이 강력하게 밀착되어 와이퍼 가장자리까지 들뜸없이 깨끗하게 닦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고성능 발수코팅 고무로 유리면에 물방울이 맺히지 않고 튕겨나가 깨끗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프레임과 일체형 스포일러 윙의 이중 작용으로, 유리면 쪽에서 밀착시키는 다운포스가 증가, 시속 180km 고속주행 시에도 들뜸 없이 최상의 밀착력과 닦임성을 구현하는 와이퍼이다.
시야를 흐리는 김서림에는 김서림방지 폼
히터를 틀다보면 자연스럽게 유리 내부에 김이 서리기 마련이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 창문을 열거나 성에제거 버튼을 눌러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러한 방법을 사용해도 김서림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김서림방지 폼을 이용하여 시공하면 된다. 김서림 방지폼은 거품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한 번 사용으로 10일 이상 김서림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하여 시야확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그밖에도 스프레이 체인이나 방전된 배터리를 점프시킬 수 있는 점프 케이블을 갖고 다니는 것도 도움이 된다. 소중한 자가용이 추운 겨울철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또 안전운전할 수 있도록 자동차 용품을 항상 챙기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다.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
불곰의 자동차 일기
▶ 자동차 흠집 제거, 초보운전자도 이것만 있으면 쉬워요!
▶ 교통사고 과실비율에 따라 달라지는 자동차보험료 할증!
▶ 장마철 도로 위 불청객, 포트홀(Pot-hole) 대처법
▶ 음주운전보다 무서운 드롬비(Drombie), 졸음운전 사고 예방법
▶ 2017 신규 고속도로 개통, 더 빠르고 더 가깝게!
▶ 6월부터 시행되는 2017 도로교통법, 나만 모르면 손해!